KPI뉴스 - 경북교육청, 의료진 일선 학교에 파견해 건강검진

  • 흐림해남20.6℃
  • 구름많음완도20.6℃
  • 흐림태백14.0℃
  • 구름많음원주16.4℃
  • 구름많음정선군12.6℃
  • 맑음홍천14.5℃
  • 맑음인천20.0℃
  • 흐림강진군20.8℃
  • 흐림장흥20.6℃
  • 흐림영천18.8℃
  • 비울산18.5℃
  • 구름많음남원19.9℃
  • 맑음홍성18.4℃
  • 맑음양평16.8℃
  • 흐림구미19.4℃
  • 흐림청송군18.2℃
  • 흐림서귀포21.3℃
  • 구름많음고창군19.4℃
  • 맑음금산18.7℃
  • 구름많음전주18.3℃
  • 구름많음정읍18.8℃
  • 흐림고창19.5℃
  • 흐림남해19.0℃
  • 흐림김해시19.7℃
  • 맑음부여17.8℃
  • 흐림진도군20.5℃
  • 구름많음천안17.8℃
  • 흐림백령도19.4℃
  • 구름많음경주시19.0℃
  • 맑음이천15.8℃
  • 구름많음포항19.8℃
  • 맑음춘천15.3℃
  • 흐림합천20.2℃
  • 맑음청주19.8℃
  • 흐림봉화15.2℃
  • 비목포19.3℃
  • 맑음서울19.7℃
  • 구름많음부안20.1℃
  • 구름많음순창군20.6℃
  • 흐림상주18.3℃
  • 흐림안동18.2℃
  • 맑음보령19.4℃
  • 흐림광양시19.1℃
  • 비흑산도18.5℃
  • 흐림순천17.8℃
  • 흐림창원19.7℃
  • 구름많음임실17.2℃
  • 구름많음속초16.8℃
  • 흐림북강릉16.0℃
  • 흐림여수19.6℃
  • 흐림영덕18.2℃
  • 맑음강화16.7℃
  • 흐림밀양20.0℃
  • 비부산19.9℃
  • 비제주19.5℃
  • 구름많음서청주17.4℃
  • 구름많음군산19.7℃
  • 흐림의령군19.1℃
  • 흐림양산시20.5℃
  • 흐림고산20.4℃
  • 흐림북부산20.2℃
  • 맑음파주16.6℃
  • 흐림통영18.9℃
  • 구름많음제천14.2℃
  • 맑음세종18.0℃
  • 흐림영주14.1℃
  • 흐림대관령12.8℃
  • 흐림보성군20.3℃
  • 흐림장수18.2℃
  • 흐림문경18.0℃
  • 흐림동해17.2℃
  • 맑음대전18.8℃
  • 흐림진주18.5℃
  • 맑음철원15.7℃
  • 흐림보은18.3℃
  • 흐림강릉16.9℃
  • 맑음인제13.8℃
  • 흐림북창원20.9℃
  • 흐림고흥19.7℃
  • 구름많음충주16.1℃
  • 맑음북춘천14.4℃
  • 흐림영광군19.7℃
  • 흐림산청17.5℃
  • 흐림광주20.7℃
  • 맑음동두천15.9℃
  • 흐림성산20.4℃
  • 구름많음함양군19.3℃
  • 맑음수원19.1℃
  • 맑음영월12.9℃
  • 흐림울진17.7℃
  • 흐림추풍령17.5℃
  • 흐림의성19.2℃
  • 흐림거창19.2℃
  • 맑음서산18.3℃
  • 흐림거제18.2℃
  • 구름많음대구19.4℃
  • 맑음울릉도17.7℃

경북교육청, 의료진 일선 학교에 파견해 건강검진

전주식 기자
기사승인 : 2021-09-29 10:08:12
공립 현업 업무 종사자 대상

경북교육청은 오는 12월까지 월 1회 공립 현업 업무 종사자를 대상으로 산업보건의와 보건관리자가 함께 맞춤형 건강상담 및 건강 유지·증진에 관한 교육을 한다고 29일 밝혔다.

▲의료진들이 학교를 찾아 근무자들을 대상으로 건강 자문을 하고 있다. [경북교육청 제공]


이 교육은 건강상담 및 교육을 통해 산업재해와 직업병을 예방하고 건강증진의 동기부여와 산업재해 및 직업병을 예방하는 데 목적이 있다.

현업 업무 종사자의 일반 건강검진 완료율이 높은 학교를 대상으로 산업보건의가 건강검진 결과에 따른 사후관리, 근골격계질환 관리 및 예방, 작업 습관(환경)의 개선, 직무스트레스 평가 등의 내용으로 맞춤형 건강상담을 하고 건강 유지·증진에 필요한 교육을 한다.

산업보건의는 '의료법'에 따른 의사로서 순천향부속대학교 구미병원 직업환경의학과 윤성용 교수와 조성용 교수, 동국대학교 경주병원·의과대학 김상규 교수, 유석주 교수로 직업성 질환에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4명을 위촉했다.

오는 12월까지 매월 1회 산업보건의와 보건관리자가 함께 학교를 방문해 현업업무종사자들의 건강을 살필 계획이다.

지난 27일에는 구미 경북외국어고에서 현업 업무 종사자를 대상으로 순천향부속대학 구미병원 직업환경의학과 윤성용 교수와 함께 건강상담 및 교육을 했다.

한편 교육청은 지난 8월 25일 근로자건강센터(경북북부, 경산, 대구)와 업무협약을 맺어 도내 현업업무종사자의 건강관리를진행하는 등 여러 방면으로 직업성 질환과 안전사고 예방에 힘쓰고 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