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북교육청, 의료진 일선 학교에 파견해 건강검진

  • 흐림고산21.5℃
  • 구름많음세종21.5℃
  • 구름많음부여22.2℃
  • 흐림남해20.1℃
  • 구름많음홍천18.2℃
  • 흐림여수20.5℃
  • 구름많음제천18.6℃
  • 구름많음충주20.4℃
  • 흐림산청19.2℃
  • 구름많음서산21.2℃
  • 맑음이천20.2℃
  • 구름많음완도21.3℃
  • 구름많음천안21.1℃
  • 흐림서귀포21.2℃
  • 흐림영주19.7℃
  • 구름많음금산21.6℃
  • 흐림청송군18.5℃
  • 흐림거창20.0℃
  • 구름많음속초18.7℃
  • 흐림거제20.1℃
  • 비제주20.1℃
  • 흐림부산20.4℃
  • 구름많음원주20.8℃
  • 흐림태백15.6℃
  • 흐림대구20.6℃
  • 흐림영덕18.6℃
  • 흐림울산19.9℃
  • 흐림진도군21.9℃
  • 구름많음남원22.1℃
  • 흐림영광군20.8℃
  • 흐림고창군21.2℃
  • 구름많음청주22.5℃
  • 흐림영천21.0℃
  • 흐림북부산21.2℃
  • 흐림통영20.8℃
  • 흐림안동20.0℃
  • 구름많음강릉19.1℃
  • 흐림북창원21.4℃
  • 흐림대관령14.9℃
  • 구름많음순창군22.7℃
  • 흐림추풍령19.0℃
  • 흐림해남23.0℃
  • 흐림파주18.8℃
  • 흐림문경20.5℃
  • 흐림김해시21.0℃
  • 흐림전주22.1℃
  • 구름많음강화20.0℃
  • 흐림보은19.7℃
  • 흐림의성20.6℃
  • 구름많음보성군22.1℃
  • 흐림포항20.8℃
  • 맑음수원21.5℃
  • 구름많음군산21.0℃
  • 구름많음철원19.8℃
  • 흐림밀양22.0℃
  • 흐림봉화19.6℃
  • 흐림경주시20.3℃
  • 흐림상주20.0℃
  • 흐림순천22.4℃
  • 구름많음홍성22.2℃
  • 구름많음서청주21.7℃
  • 흐림합천21.1℃
  • 흐림양산시21.3℃
  • 흐림임실21.2℃
  • 구름많음양평20.2℃
  • 흐림광주22.0℃
  • 구름많음춘천19.8℃
  • 구름많음인제18.0℃
  • 구름많음정선군18.3℃
  • 흐림고창21.0℃
  • 흐림함양군20.0℃
  • 구름많음동두천19.8℃
  • 흐림동해19.9℃
  • 흐림진주20.7℃
  • 구름많음목포20.8℃
  • 구름많음울릉도19.6℃
  • 맑음서울21.0℃
  • 구름많음북춘천19.3℃
  • 구름많음대전22.2℃
  • 흐림부안21.1℃
  • 흐림의령군21.5℃
  • 흐림울진20.2℃
  • 구름많음고흥22.6℃
  • 구름많음보령23.7℃
  • 구름많음북강릉19.0℃
  • 흐림창원21.1℃
  • 흐림광양시21.4℃
  • 구름많음영월19.4℃
  • 흐림장수19.5℃
  • 구름많음인천22.4℃
  • 흐림정읍20.9℃
  • 흐림백령도20.7℃
  • 흐림흑산도19.4℃
  • 구름많음장흥21.7℃
  • 흐림구미20.8℃
  • 흐림성산20.7℃
  • 흐림강진군21.9℃

경북교육청, 의료진 일선 학교에 파견해 건강검진

전주식 기자
기사승인 : 2021-09-29 10:08:12
공립 현업 업무 종사자 대상

경북교육청은 오는 12월까지 월 1회 공립 현업 업무 종사자를 대상으로 산업보건의와 보건관리자가 함께 맞춤형 건강상담 및 건강 유지·증진에 관한 교육을 한다고 29일 밝혔다.

▲의료진들이 학교를 찾아 근무자들을 대상으로 건강 자문을 하고 있다. [경북교육청 제공]


이 교육은 건강상담 및 교육을 통해 산업재해와 직업병을 예방하고 건강증진의 동기부여와 산업재해 및 직업병을 예방하는 데 목적이 있다.

현업 업무 종사자의 일반 건강검진 완료율이 높은 학교를 대상으로 산업보건의가 건강검진 결과에 따른 사후관리, 근골격계질환 관리 및 예방, 작업 습관(환경)의 개선, 직무스트레스 평가 등의 내용으로 맞춤형 건강상담을 하고 건강 유지·증진에 필요한 교육을 한다.

산업보건의는 '의료법'에 따른 의사로서 순천향부속대학교 구미병원 직업환경의학과 윤성용 교수와 조성용 교수, 동국대학교 경주병원·의과대학 김상규 교수, 유석주 교수로 직업성 질환에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4명을 위촉했다.

오는 12월까지 매월 1회 산업보건의와 보건관리자가 함께 학교를 방문해 현업업무종사자들의 건강을 살필 계획이다.

지난 27일에는 구미 경북외국어고에서 현업 업무 종사자를 대상으로 순천향부속대학 구미병원 직업환경의학과 윤성용 교수와 함께 건강상담 및 교육을 했다.

한편 교육청은 지난 8월 25일 근로자건강센터(경북북부, 경산, 대구)와 업무협약을 맺어 도내 현업업무종사자의 건강관리를진행하는 등 여러 방면으로 직업성 질환과 안전사고 예방에 힘쓰고 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