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북교육청, 의료진 일선 학교에 파견해 건강검진

  • 흐림순창군21.3℃
  • 맑음홍천16.0℃
  • 흐림의령군20.1℃
  • 구름많음장수19.1℃
  • 흐림상주19.0℃
  • 구름많음세종20.8℃
  • 구름많음서청주19.3℃
  • 구름많음청주21.2℃
  • 비서귀포21.1℃
  • 흐림창원20.5℃
  • 흐림순천19.0℃
  • 흐림해남21.2℃
  • 흐림대관령13.9℃
  • 구름많음파주17.5℃
  • 흐림문경20.0℃
  • 구름많음금산20.5℃
  • 흐림강릉17.5℃
  • 흐림합천20.5℃
  • 흐림구미20.3℃
  • 흐림광주20.8℃
  • 구름많음이천18.7℃
  • 구름많음동두천17.8℃
  • 흐림장흥21.1℃
  • 구름많음진도군21.1℃
  • 구름많음북춘천17.9℃
  • 흐림영덕17.9℃
  • 구름많음정읍20.7℃
  • 맑음인천21.1℃
  • 비제주19.9℃
  • 맑음충주18.9℃
  • 흐림포항20.2℃
  • 흐림거창19.6℃
  • 흐림부산20.3℃
  • 구름많음강화19.6℃
  • 맑음양평17.8℃
  • 흐림통영20.1℃
  • 맑음제천17.4℃
  • 구름많음울릉도18.7℃
  • 흐림함양군19.6℃
  • 구름많음영천19.5℃
  • 흐림정선군15.2℃
  • 흐림동해18.8℃
  • 흐림북창원20.5℃
  • 흐림김해시20.2℃
  • 구름많음군산20.1℃
  • 흐림전주20.4℃
  • 흐림북부산20.7℃
  • 구름많음철원17.6℃
  • 맑음인제16.2℃
  • 구름많음목포19.8℃
  • 흐림의성19.9℃
  • 흐림안동19.2℃
  • 구름많음보령22.0℃
  • 흐림울산19.4℃
  • 흐림거제19.3℃
  • 구름많음수원20.3℃
  • 흐림태백14.8℃
  • 흐림고창20.1℃
  • 흐림강진군21.0℃
  • 흐림양산시21.0℃
  • 구름많음대전21.4℃
  • 흐림영광군20.0℃
  • 구름많음서울19.7℃
  • 흐림남해19.6℃
  • 맑음홍성20.0℃
  • 흐림울진18.6℃
  • 맑음서산20.2℃
  • 흐림청송군17.8℃
  • 맑음영월16.8℃
  • 구름많음속초18.2℃
  • 흐림추풍령18.1℃
  • 흐림완도20.8℃
  • 흐림산청18.3℃
  • 흐림백령도20.1℃
  • 구름많음남원20.7℃
  • 구름많음부여19.8℃
  • 흐림밀양21.0℃
  • 구름많음춘천17.5℃
  • 구름많음대구19.9℃
  • 흐림진주19.7℃
  • 흐림경주시19.7℃
  • 구름많음부안20.3℃
  • 흐림보은19.8℃
  • 흐림고산21.1℃
  • 맑음원주18.3℃
  • 흐림성산21.0℃
  • 흐림흑산도19.4℃
  • 구름많음여수20.2℃
  • 구름많음광양시20.3℃
  • 흐림영주18.1℃
  • 맑음천안19.4℃
  • 구름많음임실20.0℃
  • 흐림고창군20.3℃
  • 흐림고흥20.4℃
  • 흐림북강릉18.1℃
  • 흐림보성군21.1℃
  • 흐림봉화18.9℃

경북교육청, 의료진 일선 학교에 파견해 건강검진

전주식 기자
기사승인 : 2021-09-29 10:08:12
공립 현업 업무 종사자 대상

경북교육청은 오는 12월까지 월 1회 공립 현업 업무 종사자를 대상으로 산업보건의와 보건관리자가 함께 맞춤형 건강상담 및 건강 유지·증진에 관한 교육을 한다고 29일 밝혔다.

▲의료진들이 학교를 찾아 근무자들을 대상으로 건강 자문을 하고 있다. [경북교육청 제공]


이 교육은 건강상담 및 교육을 통해 산업재해와 직업병을 예방하고 건강증진의 동기부여와 산업재해 및 직업병을 예방하는 데 목적이 있다.

현업 업무 종사자의 일반 건강검진 완료율이 높은 학교를 대상으로 산업보건의가 건강검진 결과에 따른 사후관리, 근골격계질환 관리 및 예방, 작업 습관(환경)의 개선, 직무스트레스 평가 등의 내용으로 맞춤형 건강상담을 하고 건강 유지·증진에 필요한 교육을 한다.

산업보건의는 '의료법'에 따른 의사로서 순천향부속대학교 구미병원 직업환경의학과 윤성용 교수와 조성용 교수, 동국대학교 경주병원·의과대학 김상규 교수, 유석주 교수로 직업성 질환에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4명을 위촉했다.

오는 12월까지 매월 1회 산업보건의와 보건관리자가 함께 학교를 방문해 현업업무종사자들의 건강을 살필 계획이다.

지난 27일에는 구미 경북외국어고에서 현업 업무 종사자를 대상으로 순천향부속대학 구미병원 직업환경의학과 윤성용 교수와 함께 건강상담 및 교육을 했다.

한편 교육청은 지난 8월 25일 근로자건강센터(경북북부, 경산, 대구)와 업무협약을 맺어 도내 현업업무종사자의 건강관리를진행하는 등 여러 방면으로 직업성 질환과 안전사고 예방에 힘쓰고 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