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SK케미칼, 50% 무상증자·3년간 순이익 30% 배당

  • 흐림통영20.2℃
  • 구름많음속초19.4℃
  • 구름많음대관령15.6℃
  • 흐림청주24.7℃
  • 구름많음북강릉19.4℃
  • 흐림천안24.0℃
  • 맑음수원26.7℃
  • 흐림영덕19.4℃
  • 구름많음홍천25.6℃
  • 구름많음정읍24.2℃
  • 비제주19.8℃
  • 흐림강진군23.1℃
  • 흐림남해21.6℃
  • 구름많음고창군23.8℃
  • 흐림대전23.1℃
  • 구름많음강릉20.4℃
  • 흐림구미22.7℃
  • 흐림목포23.5℃
  • 흐림추풍령20.5℃
  • 구름많음인제21.7℃
  • 흐림부산20.3℃
  • 흐림보성군22.9℃
  • 흐림충주24.3℃
  • 구름많음군산23.9℃
  • 흐림의성21.9℃
  • 구름많음원주26.4℃
  • 흐림거창20.6℃
  • 흐림제천22.8℃
  • 흐림성산21.6℃
  • 흐림거제19.1℃
  • 흐림안동21.3℃
  • 구름많음이천25.8℃
  • 흐림대구21.0℃
  • 구름많음장흥22.8℃
  • 흐림의령군21.3℃
  • 흐림남원22.0℃
  • 흐림전주24.2℃
  • 맑음인천27.9℃
  • 흐림고창24.2℃
  • 흐림여수22.1℃
  • 흐림북창원21.8℃
  • 흐림경주시19.5℃
  • 흐림보은21.6℃
  • 맑음철원25.6℃
  • 흐림세종22.9℃
  • 흐림진도군23.1℃
  • 흐림영주20.9℃
  • 맑음서울27.6℃
  • 흐림산청20.7℃
  • 맑음파주25.9℃
  • 흐림상주22.1℃
  • 흐림밀양21.8℃
  • 흐림금산22.5℃
  • 맑음북춘천25.2℃
  • 흐림양산시21.1℃
  • 흐림흑산도19.8℃
  • 구름많음홍성25.4℃
  • 흐림영월22.2℃
  • 구름많음서산25.7℃
  • 구름많음백령도19.5℃
  • 흐림완도22.0℃
  • 비울산18.8℃
  • 흐림장수20.0℃
  • 흐림진주21.5℃
  • 흐림영천20.2℃
  • 흐림창원21.8℃
  • 맑음양평26.4℃
  • 흐림부안25.0℃
  • 흐림순창군22.9℃
  • 흐림포항20.6℃
  • 흐림광양시21.8℃
  • 흐림울릉도19.0℃
  • 구름많음울진19.7℃
  • 흐림동해19.7℃
  • 흐림문경21.7℃
  • 흐림광주23.3℃
  • 맑음동두천26.0℃
  • 맑음강화23.0℃
  • 흐림청송군19.9℃
  • 구름많음보령24.8℃
  • 흐림서귀포22.0℃
  • 흐림해남23.0℃
  • 맑음춘천25.2℃
  • 흐림순천20.9℃
  • 흐림고흥21.9℃
  • 흐림김해시20.5℃
  • 흐림영광군24.1℃
  • 흐림합천21.8℃
  • 흐림봉화19.6℃
  • 흐림고산19.9℃
  • 흐림함양군20.9℃
  • 흐림서청주23.5℃
  • 흐림북부산20.8℃
  • 흐림부여23.7℃
  • 흐림정선군19.6℃
  • 흐림태백16.4℃
  • 흐림임실22.4℃

SK케미칼, 50% 무상증자·3년간 순이익 30% 배당

김지우
기사승인 : 2021-10-07 16:58:49
보통주 1주당 신주 0.5주 배정…주식발행초과금 활용
신주 배정 기준일, 이달 22일…상장예정일은 내달 9일
2023년까지 당기순이익 30% 배당…중간배당도 검토
SK케미칼이 50% 무상증자와 3년간 순이익의 30%를 배당하는 등 주주가치 제고에 나선다.

▲ 경기 성남시 판교 SK케미칼 에코랩 전경. [SK케미칼 제공]

SK케미칼은 7일 이사회를 열고 무상증자 실시와 중기 배당정책 수립∙공표 등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통해 주주친화 경영을 강화키로 했다고 밝혔다.

SK케미칼 측은 "회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기반 비즈니스 모델 전환 및 성장을 통한 기업가치 증대 노력과 함께 주주가치 및 주주환원 규모에 대한 투자자의 예측 가능성을 높여 회사에 대한 주주들의 신뢰도를 향상시키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SK케미칼은 증자비율 50% 무상증자를 결정했다. 보통주 1주당 신주 0.5주를 배정한다. 이번 무상증자로 발행되는 주식수(자기주식 제외) 는 보통주 586만9384주와 우선주 65만6759주로 총 652만6143주다. 증자 후 발행주식 수는 보통주 1762만780주, 우선주 211만5429주가 된다.

SK케미칼은 무상증자 재원으로 주식발행초과금을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신주 배정 기준일은 오는 22일, 상장 예정일은 11월 9일이다. SK케미칼은 유통 주식수 확대를 통해 유동성을 늘려 시장에서 원활한 거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케미칼은 중기 배당정책도 수립해 공표했다. SK케미칼은 올해부터 2023년까지 3년간 발생하는 별도 기준 당기순이익(비경상적인 이익∙손실 제외)의 30%를 주주환원 재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정관 개정을 통한 중간배당 제도 도입도 적극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전광현 SK케미칼 대표이사는 "SK케미칼은 ESG 기반의 그린 케미칼과 제약 전문기업으로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회사의 성장과 함께 효과적인 주주권익 보호와 제고를 실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우
김지우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