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김동연 "업무를 관습적이 아니라 혁신적으로 해달라" 당부

  • 맑음서청주17.6℃
  • 흐림대구18.6℃
  • 구름많음원주18.8℃
  • 구름많음영주18.1℃
  • 흐림고흥18.9℃
  • 흐림북부산19.8℃
  • 흐림해남20.1℃
  • 흐림속초17.7℃
  • 흐림창원19.8℃
  • 흐림남해19.1℃
  • 구름많음충주20.1℃
  • 맑음수원19.7℃
  • 구름많음부여18.9℃
  • 구름많음장수16.0℃
  • 흐림성산19.6℃
  • 흐림광양시19.0℃
  • 흐림양산시20.3℃
  • 맑음북춘천16.8℃
  • 흐림강릉17.6℃
  • 흐림거제19.1℃
  • 구름많음보령18.5℃
  • 맑음파주18.1℃
  • 흐림경주시17.5℃
  • 구름많음세종18.1℃
  • 흐림함양군18.1℃
  • 흐림합천19.3℃
  • 구름많음청송군17.4℃
  • 구름많음대전18.8℃
  • 안개백령도17.2℃
  • 구름많음광주19.4℃
  • 흐림보성군19.6℃
  • 흐림김해시19.5℃
  • 흐림동해17.5℃
  • 흐림여수19.7℃
  • 맑음영월16.9℃
  • 맑음천안17.5℃
  • 맑음제천17.8℃
  • 흐림북강릉17.0℃
  • 흐림흑산도18.2℃
  • 흐림진도군20.3℃
  • 흐림진주18.7℃
  • 맑음인제16.4℃
  • 구름많음봉화13.9℃
  • 흐림고산18.8℃
  • 흐림정읍19.1℃
  • 흐림울릉도16.4℃
  • 구름많음보은16.1℃
  • 비제주19.8℃
  • 구름많음부안20.4℃
  • 흐림추풍령17.2℃
  • 흐림남원18.4℃
  • 맑음철원17.0℃
  • 흐림통영19.0℃
  • 구름많음영덕17.2℃
  • 맑음홍천16.8℃
  • 흐림의령군18.5℃
  • 비포항18.0℃
  • 흐림금산17.7℃
  • 구름많음군산19.4℃
  • 흐림문경18.3℃
  • 구름많음전주19.1℃
  • 구름많음의성17.4℃
  • 맑음강화18.6℃
  • 흐림장흥20.5℃
  • 흐림목포19.5℃
  • 흐림부산19.1℃
  • 흐림강진군20.2℃
  • 흐림고창18.4℃
  • 구름많음태백13.8℃
  • 구름많음임실18.3℃
  • 흐림순천17.0℃
  • 구름많음영천17.4℃
  • 흐림정선군16.0℃
  • 흐림영광군18.5℃
  • 박무인천21.1℃
  • 맑음춘천17.6℃
  • 흐림이천20.0℃
  • 흐림울산17.4℃
  • 흐림양평20.0℃
  • 흐림순창군18.2℃
  • 맑음서울21.1℃
  • 구름많음서산18.7℃
  • 흐림산청18.5℃
  • 맑음동두천18.0℃
  • 맑음청주20.5℃
  • 박무홍성19.3℃
  • 구름많음구미18.6℃
  • 흐림대관령13.1℃
  • 흐림완도19.7℃
  • 맑음안동18.2℃
  • 흐림북창원20.3℃
  • 흐림거창18.1℃
  • 비서귀포19.3℃
  • 구름많음상주18.5℃
  • 흐림울진17.1℃
  • 흐림밀양19.8℃
  • 흐림고창군19.1℃

김동연 "업무를 관습적이 아니라 혁신적으로 해달라" 당부

정재수
기사승인 : 2022-07-18 15:56:57
'7월 도정 열린회의'서..."법 어긋난 부정부패는 무관용"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공직자들에게 혁신적인 업무추진을 당부했다. 특히 부정부패는 관용(寬容)하지 않겠다는 뜻을 강하게 내비쳤다.

▲ 김동연 경기지사가 18일 오전 경기도청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도정 열린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경기도 제공]


김 지사는 18일 경기도청 실국장과 공공기관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7월 도정 열린회의'에서 '혁신'을 강조하면서 도에서 추진 중인 반려동물 테마파크와 관련된 사례를 소개했다.


김 지사는 "반려동물 테마파크가 8월 문을 여는데 운영 방법을 놓고 해당 과와 토론을 해봤다"며 "유기된 동물이나 반려동물에 대한 돌봄과 건전한 반려동물 문화를 만드는 게 목적인데 공무원 조직으로 관리하다 보면 관리 자체가 목적이 되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해당 과와 토론을 통해 도민 공모를 해보자고 잠정 결론을 냈다"면서 "이처럼 조금 더 다양한 방법을 혁신적으로 찾아 봤으면 한다. 해왔던 관성과 관습대로 그냥 하기보다는 이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을지, 사업목적에 따라 가장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방법은 무엇이 있을지 같이 고민해보자"고 덧붙였다.

김 지사는 특히 "우리가 도민을 위해 일하면서 공무원으로서 해서는 안 될 바람직하지 않은 일들, 법규에 어긋나거나 부정과 관련된 일들에 대해서는 관용하지 않겠다"면서 "공직자로서 국가와 국민으로부터 많은 혜택을 받고 있는 사람들이고 도민은 우리의 주인이자 우리가 모셔야 할 상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아주 극히 일부의 일이고 대다수의 공직자들은 정말 헌신적으로 일하고 있다"면서 "불미스러운 일로 경기도 공무원들의 인식이나 명예를 훼손해서는 안 된다. 대다수 공무원들의 사기를 떨어뜨리지 않도록 함께 노력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KPI뉴스 / 정재수 기자 jjs3885@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