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SH공사, 서울기술연구원과 서울형 건축비 표준모델 개발 MOU 체결

  • 흐림해남20.8℃
  • 흐림고흥20.5℃
  • 흐림북부산20.3℃
  • 흐림대구19.2℃
  • 비여수19.8℃
  • 구름많음문경19.1℃
  • 구름많음울진17.8℃
  • 흐림의성20.1℃
  • 박무흑산도19.5℃
  • 흐림순천18.6℃
  • 구름많음정선군17.6℃
  • 흐림창원20.3℃
  • 구름많음영광군21.1℃
  • 구름많음보령22.7℃
  • 맑음강화22.0℃
  • 구름많음서청주22.6℃
  • 맑음인제19.4℃
  • 구름많음청주22.8℃
  • 맑음홍천19.9℃
  • 구름많음거창18.9℃
  • 맑음파주20.7℃
  • 맑음영월22.8℃
  • 구름많음광주22.2℃
  • 흐림통영19.8℃
  • 맑음수원23.1℃
  • 맑음백령도20.4℃
  • 맑음인천24.0℃
  • 흐림함양군19.8℃
  • 비제주20.2℃
  • 맑음원주20.5℃
  • 흐림동해18.5℃
  • 흐림김해시19.8℃
  • 구름많음전주22.4℃
  • 맑음양평21.7℃
  • 맑음서울23.1℃
  • 흐림성산20.0℃
  • 흐림광양시19.4℃
  • 흐림안동19.3℃
  • 구름많음봉화19.0℃
  • 흐림의령군19.8℃
  • 맑음제천19.8℃
  • 구름많음영주19.5℃
  • 구름많음홍성22.9℃
  • 흐림강진군21.0℃
  • 흐림장수18.7℃
  • 흐림완도20.1℃
  • 구름많음속초18.7℃
  • 흐림산청19.2℃
  • 흐림남해20.0℃
  • 흐림보성군20.2℃
  • 구름많음목포20.6℃
  • 비울산17.5℃
  • 흐림고산19.3℃
  • 구름많음천안21.9℃
  • 구름많음부안21.8℃
  • 비서귀포19.9℃
  • 맑음동두천21.7℃
  • 흐림상주20.0℃
  • 흐림장흥20.7℃
  • 구름많음세종20.6℃
  • 흐림진주19.3℃
  • 흐림합천20.4℃
  • 구름많음남원21.1℃
  • 구름많음고창21.8℃
  • 흐림경주시18.2℃
  • 흐림태백14.9℃
  • 구름많음영덕17.9℃
  • 구름많음대전20.9℃
  • 구름많음정읍21.8℃
  • 흐림북강릉18.1℃
  • 맑음충주22.0℃
  • 구름많음금산20.2℃
  • 흐림구미20.2℃
  • 맑음북춘천21.2℃
  • 흐림거제19.3℃
  • 흐림추풍령18.0℃
  • 맑음이천22.0℃
  • 흐림부산19.2℃
  • 맑음철원20.8℃
  • 흐림순창군20.6℃
  • 흐림밀양21.3℃
  • 흐림진도군21.0℃
  • 구름많음고창군21.6℃
  • 비포항18.2℃
  • 흐림북창원21.1℃
  • 맑음서산22.6℃
  • 맑음춘천21.3℃
  • 흐림양산시20.0℃
  • 구름많음강릉18.6℃
  • 흐림영천18.8℃
  • 흐림울릉도17.2℃
  • 구름많음군산21.0℃
  • 구름많음부여20.9℃
  • 흐림대관령13.4℃
  • 구름많음임실20.7℃
  • 흐림청송군18.5℃
  • 흐림보은19.2℃

SH공사, 서울기술연구원과 서울형 건축비 표준모델 개발 MOU 체결

안혜완
기사승인 : 2022-08-11 14:30:18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서울기술연구원과 '서울형 건축비 표준모델 개발' 업무협약(MOU)을 지난 10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SH공사는 "이 업무협약을 통해 SH공사의 축적된 건설자료와 서울기술연구원의 건설기술연구 노하우로 최적의 서울형 건축비 표준모델을 구축할 것"이라 밝혔다.

▲ 김헌동 SH공사 사장(왼쪽)과 임성은 서울기술연구원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SH공사 제공]


서울형 건축비는 품질이 좋은 공공주택 건설을 위한 친환경주택 성능과 미래 주거트렌드가 반영된 건축비를 뜻한다. 국토교통부에서 고시하는 기본형 건축비로는 고품질의 공동(공공)주택 공급이 어려운 만큼, 서울시 실정에 맞는 서울형 건축비 표준모델을 구축하려는 것이다. 

SH공사는 △서울형 건축비 표준모델 제안 △제안한 모델을 기준으로 제도·법령 개정 △좋은 집을 위한 추가 공사비 지급 문화 정착 등 3단계를 거쳐 서울형 건축비를 도입할 계획이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100년 가는 명품 주택을 만들기 위한 '서울형 건축비 도입'을 위해 서울시와 논의 후 정부에 건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안혜완 기자 ahw@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