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SH공사, 서울기술연구원과 서울형 건축비 표준모델 개발 MOU 체결

  • 흐림진도군21.1℃
  • 구름많음서청주23.5℃
  • 구름많음정읍23.2℃
  • 맑음천안22.9℃
  • 흐림밀양22.0℃
  • 맑음인제21.3℃
  • 맑음수원24.8℃
  • 흐림울릉도18.5℃
  • 흐림거창19.2℃
  • 흐림여수19.9℃
  • 흐림장수19.2℃
  • 흐림완도20.3℃
  • 맑음제천21.0℃
  • 흐림순창군21.5℃
  • 흐림구미21.5℃
  • 박무흑산도19.7℃
  • 흐림강진군21.4℃
  • 흐림성산19.8℃
  • 맑음영월23.4℃
  • 흐림추풍령18.5℃
  • 흐림해남21.4℃
  • 흐림합천20.9℃
  • 구름많음부안22.5℃
  • 흐림동해19.2℃
  • 흐림통영19.7℃
  • 흐림대전22.0℃
  • 맑음이천23.3℃
  • 흐림상주20.7℃
  • 구름많음영주19.8℃
  • 맑음정선군19.6℃
  • 비울산17.9℃
  • 흐림영덕17.0℃
  • 흐림고창군22.7℃
  • 흐림의령군20.3℃
  • 흐림금산21.8℃
  • 구름많음청주23.2℃
  • 맑음충주22.7℃
  • 흐림부산19.8℃
  • 맑음파주22.7℃
  • 흐림영천19.5℃
  • 구름많음광주23.9℃
  • 구름많음부여23.1℃
  • 흐림청송군19.5℃
  • 비서귀포19.4℃
  • 맑음철원22.5℃
  • 구름많음임실21.2℃
  • 비제주19.8℃
  • 맑음동두천23.6℃
  • 흐림대구19.8℃
  • 맑음북춘천22.5℃
  • 흐림보성군20.5℃
  • 흐림북창원21.6℃
  • 흐림경주시18.6℃
  • 구름많음세종21.9℃
  • 맑음백령도21.5℃
  • 구름많음울진18.1℃
  • 맑음봉화20.2℃
  • 맑음홍천22.1℃
  • 흐림태백15.9℃
  • 맑음강화23.3℃
  • 흐림양산시20.5℃
  • 흐림순천19.4℃
  • 흐림진주20.0℃
  • 흐림함양군19.9℃
  • 흐림산청19.6℃
  • 구름많음목포21.5℃
  • 흐림문경19.6℃
  • 구름많음속초19.9℃
  • 흐림김해시20.5℃
  • 맑음홍성23.9℃
  • 구름많음강릉20.2℃
  • 맑음서울24.8℃
  • 흐림남해20.3℃
  • 흐림영광군22.0℃
  • 흐림보은20.3℃
  • 맑음양평23.0℃
  • 흐림의성20.9℃
  • 구름많음북강릉19.4℃
  • 흐림거제19.5℃
  • 구름많음군산23.0℃
  • 맑음인천25.6℃
  • 구름많음대관령14.3℃
  • 흐림안동19.8℃
  • 흐림광양시19.5℃
  • 맑음춘천22.5℃
  • 맑음원주22.7℃
  • 구름많음고창22.4℃
  • 흐림고산19.9℃
  • 구름많음보령24.5℃
  • 구름많음남원21.6℃
  • 비북부산20.4℃
  • 흐림고흥20.6℃
  • 흐림창원21.0℃
  • 흐림장흥21.2℃
  • 맑음서산23.8℃
  • 흐림포항18.7℃
  • 구름많음전주22.9℃

SH공사, 서울기술연구원과 서울형 건축비 표준모델 개발 MOU 체결

안혜완
기사승인 : 2022-08-11 14:30:18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서울기술연구원과 '서울형 건축비 표준모델 개발' 업무협약(MOU)을 지난 10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SH공사는 "이 업무협약을 통해 SH공사의 축적된 건설자료와 서울기술연구원의 건설기술연구 노하우로 최적의 서울형 건축비 표준모델을 구축할 것"이라 밝혔다.

▲ 김헌동 SH공사 사장(왼쪽)과 임성은 서울기술연구원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SH공사 제공]


서울형 건축비는 품질이 좋은 공공주택 건설을 위한 친환경주택 성능과 미래 주거트렌드가 반영된 건축비를 뜻한다. 국토교통부에서 고시하는 기본형 건축비로는 고품질의 공동(공공)주택 공급이 어려운 만큼, 서울시 실정에 맞는 서울형 건축비 표준모델을 구축하려는 것이다. 

SH공사는 △서울형 건축비 표준모델 제안 △제안한 모델을 기준으로 제도·법령 개정 △좋은 집을 위한 추가 공사비 지급 문화 정착 등 3단계를 거쳐 서울형 건축비를 도입할 계획이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100년 가는 명품 주택을 만들기 위한 '서울형 건축비 도입'을 위해 서울시와 논의 후 정부에 건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안혜완 기자 ahw@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