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대구 영진사이버대 후기 졸업식 개최

  • 구름많음의성22.5℃
  • 구름많음청주25.7℃
  • 맑음원주25.9℃
  • 구름많음천안24.6℃
  • 흐림강진군20.2℃
  • 맑음영월23.2℃
  • 흐림통영19.1℃
  • 흐림부안21.4℃
  • 흐림정읍21.4℃
  • 맑음강릉19.0℃
  • 흐림완도19.4℃
  • 구름많음상주22.3℃
  • 흐림산청19.7℃
  • 맑음속초18.9℃
  • 흐림보성군20.1℃
  • 흐림장흥20.2℃
  • 구름많음안동21.7℃
  • 흐림군산22.0℃
  • 맑음제천23.5℃
  • 흐림양산시21.6℃
  • 흐림장수20.7℃
  • 흐림목포20.5℃
  • 흐림창원20.0℃
  • 맑음수원25.4℃
  • 구름많음울릉도17.2℃
  • 흐림합천21.7℃
  • 흐림고창21.4℃
  • 맑음인천24.2℃
  • 흐림남해19.8℃
  • 흐림영천19.8℃
  • 구름많음문경22.4℃
  • 구름많음영덕18.1℃
  • 맑음이천25.8℃
  • 흐림북부산21.1℃
  • 흐림거창20.7℃
  • 흐림철원23.9℃
  • 맑음북강릉18.2℃
  • 구름많음춘천25.3℃
  • 맑음강화22.9℃
  • 소나기북춘천25.2℃
  • 구름많음보령21.7℃
  • 흐림고흥19.4℃
  • 맑음백령도20.5℃
  • 흐림홍천20.6℃
  • 맑음충주24.8℃
  • 구름많음추풍령20.7℃
  • 흐림대구20.8℃
  • 구름많음정선군19.2℃
  • 비서귀포20.2℃
  • 흐림영광군20.6℃
  • 흐림의령군21.3℃
  • 맑음동해18.2℃
  • 구름많음보은22.4℃
  • 흐림해남20.3℃
  • 흐림전주22.5℃
  • 구름많음동두천25.6℃
  • 흐림남원21.6℃
  • 흐림경주시19.9℃
  • 흐림광주21.7℃
  • 흐림임실21.0℃
  • 흐림진도군20.1℃
  • 흐림순창군21.2℃
  • 구름많음부여22.9℃
  • 맑음대관령14.1℃
  • 흐림김해시20.7℃
  • 흐림여수19.7℃
  • 맑음인제20.5℃
  • 구름많음태백15.0℃
  • 흐림울산19.3℃
  • 구름많음서산23.6℃
  • 구름많음대전23.8℃
  • 흐림성산20.4℃
  • 흐림고창군21.8℃
  • 흐림북창원22.0℃
  • 흐림순천18.7℃
  • 맑음파주25.6℃
  • 맑음양평25.7℃
  • 구름많음서청주24.4℃
  • 흐림거제19.0℃
  • 구름많음홍성24.0℃
  • 흐림흑산도18.1℃
  • 구름많음봉화19.4℃
  • 흐림밀양22.3℃
  • 구름많음영주21.4℃
  • 흐림고산19.9℃
  • 비제주21.0℃
  • 흐림포항19.4℃
  • 흐림부산19.5℃
  • 흐림광양시19.6℃
  • 맑음서울25.8℃
  • 흐림함양군20.8℃
  • 구름많음울진17.7℃
  • 흐림구미22.4℃
  • 구름많음세종24.0℃
  • 흐림진주19.8℃
  • 흐림금산22.6℃
  • 구름많음청송군19.7℃

대구 영진사이버대 후기 졸업식 개최

전주식 기자
기사승인 : 2022-08-22 08:56:38
코로나19 확산으로 졸업생 299명중 80여명만 참석 영진사이버대가 2021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을 지난 20일 교내 대강의실에서 개최하고 299명의 전문학사를 배출했다.

22일 대학에 따르면 이날 졸업식은 코로나 확산세에 따라 조방제 총장과 교직원, 총학생회장단과 총동문회장, 졸업생 중 수상자 등 총 80여 명만 참석했다.

대학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 이날 졸업식은 학위증 수여, 시상, 조방제 총장 회고사, 김종진 총동문회장(사회복지계열, 16학번) 축사에 이어 제21대 총학생회 안윤기 회장, 설리아 부회장이 졸업하는 선배들에게 축하 꽃다발을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영진사이버대가 후기 졸업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진전문대 제공]

졸업자 전체 수석은 박재현(부동산학과, 51) 씨가 차지했고, 그는 졸업생을 대표해 학위증도 함께 받았다.

계열학과 성적 최우수자 11명을 대표해 졸업식에 참석한 민영미(노인복지학과) 씨 등 5명이 성적 최우수상을, 또 재학 중 모범적인 활동으로 대학 명예를 빛낸 졸업생 백종현(부동산학과) 씨 등 15명이 표창장을 수상했다.

전체 수석을 차지한 박재현 씨는 "지난 2년간 노력으로 학위증을 받게 돼 기쁘다"면서도 "졸업식에 그동안 학업을 함께한 동기, 대학 진학을 응원해 준 가족이 다 함께 참석해 축하와 기쁨을 나누었으면 하는 아쉬움도 남는다"고 했다.

조방제 총장은 회고사에서 "대학문을 두드린 용기 있는 결단과 도전이 이제는 더 큰 자신감과 대학 학위라는 결과로 돌아왔다. 여러분의 노력에 박수와 찬사를 보낸다"면서 "비록 올해는 온라인 학위수여식으로 대체하지만 대학의 문은 언제나 열려있으니 여러분의 모교 방문을 늘 환영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