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대구보건대 축제기간에 절주 캠페인

  • 흐림충주20.5℃
  • 흐림밀양20.3℃
  • 구름많음정선군17.1℃
  • 구름많음홍천19.2℃
  • 흐림목포19.7℃
  • 흐림순천17.4℃
  • 흐림부산19.2℃
  • 구름많음서산20.1℃
  • 흐림해남19.9℃
  • 구름많음대전21.5℃
  • 구름많음추풍령19.0℃
  • 구름많음동두천18.6℃
  • 구름많음속초18.5℃
  • 흐림북창원21.3℃
  • 흐림산청18.6℃
  • 구름많음홍성21.0℃
  • 구름많음북강릉17.7℃
  • 흐림원주20.7℃
  • 흐림부안20.6℃
  • 구름많음철원19.8℃
  • 구름많음부여19.6℃
  • 흐림거제19.4℃
  • 흐림합천20.1℃
  • 구름많음구미20.9℃
  • 흐림거창19.7℃
  • 흐림동해17.9℃
  • 흐림의령군19.1℃
  • 흐림장수18.2℃
  • 구름많음세종20.1℃
  • 구름많음청송군16.0℃
  • 흐림울산18.4℃
  • 구름많음수원21.3℃
  • 흐림봉화17.8℃
  • 구름많음강화19.3℃
  • 흐림성산20.3℃
  • 구름많음강릉17.8℃
  • 흐림제주20.6℃
  • 구름많음울릉도16.7℃
  • 흐림창원19.1℃
  • 구름많음의성17.7℃
  • 비서귀포20.2℃
  • 흐림김해시19.1℃
  • 흐림남원20.1℃
  • 구름많음대관령13.3℃
  • 구름많음광주21.0℃
  • 흐림영천18.2℃
  • 흐림군산20.9℃
  • 흐림천안21.7℃
  • 흐림양산시20.8℃
  • 구름많음울진17.3℃
  • 비포항18.6℃
  • 구름많음인천21.5℃
  • 흐림임실20.1℃
  • 구름많음이천22.0℃
  • 구름많음영월18.7℃
  • 흐림광양시19.0℃
  • 흐림함양군18.9℃
  • 흐림청주23.0℃
  • 구름많음태백14.5℃
  • 구름많음파주19.6℃
  • 흐림문경20.0℃
  • 흐림통영18.6℃
  • 흐림경주시18.3℃
  • 흐림진도군19.4℃
  • 구름많음금산20.6℃
  • 구름많음보령20.4℃
  • 흐림강진군19.9℃
  • 흐림영주19.3℃
  • 흐림영광군19.8℃
  • 흐림북춘천21.0℃
  • 흐림정읍20.5℃
  • 흐림여수19.8℃
  • 구름많음흑산도17.9℃
  • 흐림춘천21.4℃
  • 흐림장흥19.5℃
  • 구름많음상주19.7℃
  • 구름많음서울23.2℃
  • 흐림전주21.0℃
  • 흐림고흥19.1℃
  • 흐림고창군20.9℃
  • 흐림대구19.3℃
  • 흐림인제18.1℃
  • 흐림서청주21.8℃
  • 흐림보성군19.8℃
  • 흐림고창20.2℃
  • 흐림남해18.8℃
  • 흐림진주18.3℃
  • 구름많음보은19.6℃
  • 흐림북부산20.3℃
  • 맑음백령도18.9℃
  • 흐림고산19.2℃
  • 흐림완도19.3℃
  • 흐림제천20.4℃
  • 흐림순창군20.2℃
  • 구름많음양평21.3℃
  • 구름많음안동18.8℃
  • 구름많음영덕17.7℃

대구보건대 축제기간에 절주 캠페인

전주식 기자
기사승인 : 2022-09-20 08:11:01
보건행정학과 동아리 지역 보건소와 공동으로 펼쳐 대구보건대가 대학 축제 기간에 보건소와 함께 절주캠페인을 벌였다.

보건대는 최근 학교에서 진행된 '2022년 대동제 축제'에서 보건행정학과 절주동아리인 '주절주즐'이 학생들에게 음주의 폐해를 알리는 다양한 캠페인 행사를 개최해 건전한 대학 문화 조성에 앞장섰다고 20일 밝혔다.

매년 절주캠페인을 함께하는 대구시 북구 보건소는 대구보건대학교를 방문해 캠페인에 유익한 홍보 물품을 배부했다. 학과 동아리 학생들은 △음주고글체험 △음주퀴즈 맞추기 △'나의 음주 습관은?' △절주서약서 작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축제에 참여하는 학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건강 정보 서비스를 제공했다.
▲학생들이 축제장에서 절주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대구보건대 제공]

캠페인에 참가한 김문정(치기공학과 3년·26)씨는 "우리대학은 보건특성화 대학으로 헌혈 축제와 절주 캠페인 행사 등을 개최해 지역사회와 국민 보건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는 계기가 됐다"며 "참여를 통해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건강생활 실천을 다짐하게 됐고, 앞으로도 이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학과 절주동아리 안기호 지도교수는 "학생들이 절주캠페인을 통해 대학 축제가 먹고 마시는 문화에서 벗어나 건전하고 건강한 대학 축제 문화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 개최에 앞장섰다"며 "건강과 절주에 관심가질 수 있도록 향후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