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대구보건대 축제기간에 절주 캠페인

  • 흐림대구18.5℃
  • 맑음속초17.9℃
  • 흐림순천17.0℃
  • 맑음청송군16.6℃
  • 흐림순창군19.0℃
  • 구름많음수원20.6℃
  • 흐림장수16.9℃
  • 맑음파주18.3℃
  • 흐림광양시18.9℃
  • 맑음보령19.3℃
  • 흐림여수19.8℃
  • 맑음강화18.4℃
  • 구름많음영덕17.4℃
  • 구름많음대전20.0℃
  • 맑음제천18.8℃
  • 맑음정선군16.3℃
  • 구름많음영천16.2℃
  • 흐림광주20.2℃
  • 비포항18.4℃
  • 흐림합천20.0℃
  • 구름많음강진군20.0℃
  • 흐림부안20.5℃
  • 구름많음부여19.1℃
  • 흐림금산19.3℃
  • 흐림함양군18.6℃
  • 구름많음이천20.5℃
  • 흐림경주시18.0℃
  • 흐림양산시20.5℃
  • 맑음철원17.8℃
  • 흐림고흥19.2℃
  • 흐림목포19.5℃
  • 맑음원주19.4℃
  • 구름많음울릉도16.6℃
  • 흐림고창군20.2℃
  • 흐림고산18.6℃
  • 구름많음문경18.7℃
  • 구름많음양평19.9℃
  • 구름많음북춘천18.3℃
  • 흐림장흥20.0℃
  • 맑음충주18.3℃
  • 흐림울산18.3℃
  • 흐림영광군19.2℃
  • 맑음인제17.5℃
  • 흐림김해시19.5℃
  • 흐림울진17.1℃
  • 구름많음청주21.5℃
  • 흐림부산19.4℃
  • 구름많음영주18.5℃
  • 흐림남원19.1℃
  • 흐림거제19.2℃
  • 흐림북창원20.4℃
  • 맑음보은17.4℃
  • 흐림진주18.6℃
  • 맑음동두천18.0℃
  • 구름많음태백14.0℃
  • 구름많음세종19.0℃
  • 흐림거창19.3℃
  • 흐림통영19.1℃
  • 구름많음해남20.1℃
  • 흐림보성군19.6℃
  • 흐림밀양19.2℃
  • 맑음북강릉17.1℃
  • 비서귀포19.9℃
  • 흐림성산20.2℃
  • 흐림북부산19.9℃
  • 구름많음군산19.9℃
  • 흐림전주20.4℃
  • 구름많음서울21.7℃
  • 구름많음추풍령18.1℃
  • 흐림구미18.3℃
  • 흐림창원20.1℃
  • 흐림흑산도18.6℃
  • 흐림진도군18.8℃
  • 흐림안동18.7℃
  • 맑음홍천18.2℃
  • 흐림의령군19.0℃
  • 구름많음강릉17.5℃
  • 맑음상주18.6℃
  • 비제주20.2℃
  • 흐림산청18.6℃
  • 구름많음춘천19.3℃
  • 구름많음봉화17.8℃
  • 흐림완도19.3℃
  • 맑음동해17.4℃
  • 구름많음인천21.1℃
  • 흐림임실18.9℃
  • 구름많음서청주19.3℃
  • 맑음홍성20.2℃
  • 맑음영월17.8℃
  • 흐림고창19.4℃
  • 맑음서산19.3℃
  • 구름많음의성15.9℃
  • 맑음백령도17.3℃
  • 흐림남해19.0℃
  • 흐림정읍19.7℃
  • 맑음대관령12.6℃
  • 구름많음천안18.8℃

대구보건대 축제기간에 절주 캠페인

전주식 기자
기사승인 : 2022-09-20 08:11:01
보건행정학과 동아리 지역 보건소와 공동으로 펼쳐 대구보건대가 대학 축제 기간에 보건소와 함께 절주캠페인을 벌였다.

보건대는 최근 학교에서 진행된 '2022년 대동제 축제'에서 보건행정학과 절주동아리인 '주절주즐'이 학생들에게 음주의 폐해를 알리는 다양한 캠페인 행사를 개최해 건전한 대학 문화 조성에 앞장섰다고 20일 밝혔다.

매년 절주캠페인을 함께하는 대구시 북구 보건소는 대구보건대학교를 방문해 캠페인에 유익한 홍보 물품을 배부했다. 학과 동아리 학생들은 △음주고글체험 △음주퀴즈 맞추기 △'나의 음주 습관은?' △절주서약서 작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축제에 참여하는 학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건강 정보 서비스를 제공했다.
▲학생들이 축제장에서 절주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대구보건대 제공]

캠페인에 참가한 김문정(치기공학과 3년·26)씨는 "우리대학은 보건특성화 대학으로 헌혈 축제와 절주 캠페인 행사 등을 개최해 지역사회와 국민 보건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는 계기가 됐다"며 "참여를 통해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건강생활 실천을 다짐하게 됐고, 앞으로도 이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학과 절주동아리 안기호 지도교수는 "학생들이 절주캠페인을 통해 대학 축제가 먹고 마시는 문화에서 벗어나 건전하고 건강한 대학 축제 문화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 개최에 앞장섰다"며 "건강과 절주에 관심가질 수 있도록 향후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