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북교육청, 디지스트에서 과학캠프 열어

  • 구름많음목포19.8℃
  • 맑음인천21.1℃
  • 흐림문경20.0℃
  • 구름많음울릉도18.7℃
  • 흐림전주20.4℃
  • 흐림남해19.6℃
  • 구름많음속초18.2℃
  • 구름많음진도군21.1℃
  • 맑음제천17.4℃
  • 흐림양산시21.0℃
  • 흐림고창군20.3℃
  • 흐림산청18.3℃
  • 구름많음보령22.0℃
  • 맑음인제16.2℃
  • 맑음홍성20.0℃
  • 맑음양평17.8℃
  • 흐림보은19.8℃
  • 구름많음이천18.7℃
  • 흐림순천19.0℃
  • 흐림영덕17.9℃
  • 흐림장흥21.1℃
  • 흐림울산19.4℃
  • 흐림대관령13.9℃
  • 구름많음영천19.5℃
  • 흐림흑산도19.4℃
  • 흐림고창20.1℃
  • 흐림봉화18.9℃
  • 흐림밀양21.0℃
  • 흐림포항20.2℃
  • 흐림북부산20.7℃
  • 흐림통영20.1℃
  • 흐림백령도20.1℃
  • 구름많음부안20.3℃
  • 구름많음서청주19.3℃
  • 흐림창원20.5℃
  • 흐림해남21.2℃
  • 구름많음여수20.2℃
  • 구름많음동두천17.8℃
  • 흐림북창원20.5℃
  • 흐림고산21.1℃
  • 흐림정선군15.2℃
  • 구름많음대구19.9℃
  • 구름많음춘천17.5℃
  • 흐림광주20.8℃
  • 흐림보성군21.1℃
  • 흐림거제19.3℃
  • 흐림함양군19.6℃
  • 흐림영광군20.0℃
  • 구름많음세종20.8℃
  • 맑음원주18.3℃
  • 흐림김해시20.2℃
  • 구름많음정읍20.7℃
  • 구름많음광양시20.3℃
  • 구름많음군산20.1℃
  • 구름많음남원20.7℃
  • 구름많음대전21.4℃
  • 흐림동해18.8℃
  • 흐림합천20.5℃
  • 흐림의성19.9℃
  • 구름많음파주17.5℃
  • 흐림부산20.3℃
  • 맑음홍천16.0℃
  • 흐림순창군21.3℃
  • 구름많음북춘천17.9℃
  • 흐림북강릉18.1℃
  • 흐림청송군17.8℃
  • 구름많음부여19.8℃
  • 비제주19.9℃
  • 구름많음철원17.6℃
  • 맑음천안19.4℃
  • 흐림안동19.2℃
  • 구름많음임실20.0℃
  • 구름많음수원20.3℃
  • 흐림진주19.7℃
  • 맑음충주18.9℃
  • 흐림고흥20.4℃
  • 비서귀포21.1℃
  • 흐림구미20.3℃
  • 흐림경주시19.7℃
  • 흐림상주19.0℃
  • 흐림강릉17.5℃
  • 흐림울진18.6℃
  • 구름많음청주21.2℃
  • 구름많음강화19.6℃
  • 구름많음장수19.1℃
  • 흐림의령군20.1℃
  • 구름많음서울19.7℃
  • 맑음서산20.2℃
  • 흐림완도20.8℃
  • 구름많음금산20.5℃
  • 맑음영월16.8℃
  • 흐림강진군21.0℃
  • 흐림영주18.1℃
  • 흐림성산21.0℃
  • 흐림태백14.8℃
  • 흐림추풍령18.1℃
  • 흐림거창19.6℃

경북교육청, 디지스트에서 과학캠프 열어

전주식 기자
기사승인 : 2022-11-11 09:20:40
경북형 과학중점학교 11개교 교사와 학생 참여 경북교육청은 지난 10일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에서 '2022 과학중점학교 학생연합캠프 Miracle@Science'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1일 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경북형 과학중점학교 11교(포항고, 포항이동고, 경주 계림고, 구미고, 김천여고, 문경여고, 청도고, 상주 함창고, 구미여고, 영천고, 상주고)의 과제연구 우수 22팀의 학생 72명, 지도교사, 과학중점 업무 담당 교사 등 총 100여 명이 참가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지난 3월부터 8개월 동안 주제 선정, 탐구 수행, 결론 도출 등 과학자들이 수행하는 절차에 따라 연구를 진행하고 그 성과를 발표했다.

▲디지스트에서 열린 과학중점학교 캠프에서 학생들이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경북교육청 제공] 

김천여고 연구팀의 '부착 돌말류를 이용한 김천 지역 하천의 수생태 건강성 평가' 등 지역적 특성과 학생의 관심사를 반영한 다양한 주제들이 눈길을 끌었다.

과제 연구 발표대회 외에도 학생들은 △DGIST 선배와의 대화 △식물의 전기생리학 파리지옥과 미모사 △첨단과학 실험 등의 시간을 통해 이공계 인재로의 꿈을 키웠다.

행사에 참여한 구미여고의 한 학생은 "8개월간 노력한 연구 결과를 많은 사람 앞에서 발표하니 뿌듯함과 보람을 느꼈으며 DGIST 선배에게 진로에 대한 조언을 듣고 과학기술원의 시설을 둘러보며 나의 꿈을 분명히 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정한 창의인재과장은 "앞으로도 경북형 과학중점학교가 내실 있게 운영되어 학생들이 창의성과 융합적 사고력을 갖춘 과학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