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북교육청, 디지스트에서 과학캠프 열어

  • 구름많음임실23.9℃
  • 맑음강화27.2℃
  • 흐림장수21.3℃
  • 구름많음합천23.5℃
  • 맑음백령도22.1℃
  • 구름많음구미24.3℃
  • 흐림산청23.0℃
  • 구름많음보은23.7℃
  • 흐림밀양22.7℃
  • 맑음서산27.8℃
  • 흐림청송군20.6℃
  • 구름많음순천23.4℃
  • 맑음홍천30.2℃
  • 흐림진도군23.4℃
  • 맑음서청주26.2℃
  • 흐림북창원22.7℃
  • 맑음인천28.7℃
  • 흐림성산21.3℃
  • 흐림영천20.0℃
  • 맑음춘천28.9℃
  • 흐림남해22.4℃
  • 맑음정선군23.8℃
  • 구름많음추풍령22.2℃
  • 흐림강진군23.9℃
  • 구름많음광양시24.2℃
  • 맑음원주30.1℃
  • 맑음북춘천29.0℃
  • 흐림해남23.3℃
  • 구름많음정읍26.4℃
  • 맑음인제26.0℃
  • 흐림거제20.8℃
  • 맑음대관령16.8℃
  • 구름많음대전25.6℃
  • 맑음태백19.1℃
  • 비북부산21.7℃
  • 흐림장흥23.5℃
  • 맑음이천29.9℃
  • 맑음수원29.3℃
  • 맑음속초20.9℃
  • 구름많음상주25.1℃
  • 흐림완도22.8℃
  • 맑음고창군26.8℃
  • 비서귀포20.5℃
  • 맑음서울30.8℃
  • 구름많음의성23.2℃
  • 흐림고흥23.0℃
  • 맑음전주27.0℃
  • 구름많음목포25.2℃
  • 흐림울진19.9℃
  • 맑음북강릉20.6℃
  • 흐림대구21.0℃
  • 구름많음진주24.7℃
  • 흐림흑산도21.5℃
  • 구름많음김해시21.6℃
  • 흐림영덕18.8℃
  • 흐림통영21.8℃
  • 맑음광주27.0℃
  • 맑음고창27.3℃
  • 맑음문경24.4℃
  • 맑음금산25.0℃
  • 흐림양산시21.0℃
  • 흐림부산21.4℃
  • 흐림보성군24.0℃
  • 맑음제천26.2℃
  • 구름많음부여26.5℃
  • 맑음봉화21.6℃
  • 흐림함양군23.2℃
  • 구름많음고산23.3℃
  • 구름많음의령군24.1℃
  • 맑음파주30.7℃
  • 맑음영주24.4℃
  • 맑음동두천29.7℃
  • 맑음청주28.1℃
  • 맑음충주28.3℃
  • 구름많음부안27.6℃
  • 흐림거창22.7℃
  • 구름많음안동22.7℃
  • 맑음울릉도18.9℃
  • 구름많음순창군26.8℃
  • 맑음철원30.0℃
  • 맑음동해20.6℃
  • 맑음천안26.6℃
  • 흐림창원22.6℃
  • 비포항19.4℃
  • 흐림경주시19.3℃
  • 맑음영월28.4℃
  • 맑음강릉21.2℃
  • 맑음남원24.6℃
  • 구름많음보령28.1℃
  • 맑음홍성26.9℃
  • 비울산18.3℃
  • 비제주20.3℃
  • 맑음세종25.8℃
  • 맑음군산27.3℃
  • 흐림여수22.4℃
  • 맑음양평30.0℃
  • 맑음영광군27.7℃

경북교육청, 디지스트에서 과학캠프 열어

전주식 기자
기사승인 : 2022-11-11 09:20:40
경북형 과학중점학교 11개교 교사와 학생 참여 경북교육청은 지난 10일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에서 '2022 과학중점학교 학생연합캠프 Miracle@Science'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1일 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경북형 과학중점학교 11교(포항고, 포항이동고, 경주 계림고, 구미고, 김천여고, 문경여고, 청도고, 상주 함창고, 구미여고, 영천고, 상주고)의 과제연구 우수 22팀의 학생 72명, 지도교사, 과학중점 업무 담당 교사 등 총 100여 명이 참가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지난 3월부터 8개월 동안 주제 선정, 탐구 수행, 결론 도출 등 과학자들이 수행하는 절차에 따라 연구를 진행하고 그 성과를 발표했다.

▲디지스트에서 열린 과학중점학교 캠프에서 학생들이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경북교육청 제공] 

김천여고 연구팀의 '부착 돌말류를 이용한 김천 지역 하천의 수생태 건강성 평가' 등 지역적 특성과 학생의 관심사를 반영한 다양한 주제들이 눈길을 끌었다.

과제 연구 발표대회 외에도 학생들은 △DGIST 선배와의 대화 △식물의 전기생리학 파리지옥과 미모사 △첨단과학 실험 등의 시간을 통해 이공계 인재로의 꿈을 키웠다.

행사에 참여한 구미여고의 한 학생은 "8개월간 노력한 연구 결과를 많은 사람 앞에서 발표하니 뿌듯함과 보람을 느꼈으며 DGIST 선배에게 진로에 대한 조언을 듣고 과학기술원의 시설을 둘러보며 나의 꿈을 분명히 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정한 창의인재과장은 "앞으로도 경북형 과학중점학교가 내실 있게 운영되어 학생들이 창의성과 융합적 사고력을 갖춘 과학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