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북교육청, 디지스트에서 과학캠프 열어

  • 맑음파주26.7℃
  • 흐림장수20.6℃
  • 흐림남원23.0℃
  • 구름많음홍성25.2℃
  • 구름많음김해시20.9℃
  • 흐림울진18.9℃
  • 흐림대구19.8℃
  • 구름많음양평28.8℃
  • 흐림보성군23.3℃
  • 구름많음북부산21.0℃
  • 흐림밀양21.4℃
  • 구름많음창원21.7℃
  • 흐림임실23.0℃
  • 구름많음서울29.3℃
  • 흐림영광군25.2℃
  • 흐림광주24.7℃
  • 흐림고창군25.0℃
  • 흐림남해21.6℃
  • 흐림해남23.0℃
  • 맑음속초19.4℃
  • 맑음북강릉18.5℃
  • 구름많음영천19.1℃
  • 구름많음보은22.1℃
  • 구름많음홍천27.3℃
  • 구름많음안동20.7℃
  • 맑음의성21.3℃
  • 맑음인천27.0℃
  • 구름많음부여24.6℃
  • 맑음동해18.6℃
  • 구름많음원주27.6℃
  • 맑음강릉19.6℃
  • 구름많음포항18.9℃
  • 구름많음문경21.6℃
  • 맑음영월23.7℃
  • 흐림정읍24.7℃
  • 맑음강화24.6℃
  • 비서귀포20.6℃
  • 구름많음충주24.7℃
  • 흐림진도군23.0℃
  • 흐림성산20.4℃
  • 흐림경주시18.8℃
  • 맑음동두천27.3℃
  • 구름많음전주24.7℃
  • 흐림산청22.1℃
  • 흐림거제20.3℃
  • 구름많음청주25.6℃
  • 흐림완도21.8℃
  • 맑음울릉도18.2℃
  • 맑음봉화19.0℃
  • 흐림광양시22.7℃
  • 흐림흑산도20.7℃
  • 맑음인제22.7℃
  • 맑음철원27.5℃
  • 흐림합천22.0℃
  • 흐림고창25.4℃
  • 비제주19.8℃
  • 구름많음양산시20.8℃
  • 흐림구미22.9℃
  • 구름많음보령25.7℃
  • 구름많음수원27.5℃
  • 흐림진주22.8℃
  • 구름많음부안25.6℃
  • 흐림태백15.6℃
  • 흐림의령군22.4℃
  • 흐림고흥22.1℃
  • 흐림통영20.5℃
  • 맑음춘천27.0℃
  • 흐림순창군23.9℃
  • 구름많음금산22.9℃
  • 흐림장흥23.1℃
  • 구름많음대전23.6℃
  • 구름많음추풍령20.2℃
  • 맑음정선군20.5℃
  • 구름많음청송군18.2℃
  • 구름많음백령도21.8℃
  • 흐림함양군22.1℃
  • 구름많음부산20.6℃
  • 구름많음영주20.8℃
  • 흐림고산21.6℃
  • 흐림순천21.8℃
  • 흐림목포23.9℃
  • 구름많음군산25.1℃
  • 구름많음서산25.8℃
  • 구름많음북창원21.9℃
  • 흐림강진군23.1℃
  • 구름많음영덕17.7℃
  • 구름많음이천26.8℃
  • 구름많음제천23.3℃
  • 흐림거창20.8℃
  • 흐림울산18.8℃
  • 구름많음천안24.7℃
  • 맑음북춘천26.6℃
  • 구름많음서청주24.2℃
  • 흐림여수21.7℃
  • 구름많음상주22.1℃
  • 구름많음세종24.0℃
  • 맑음대관령14.6℃

경북교육청, 디지스트에서 과학캠프 열어

전주식 기자
기사승인 : 2022-11-11 09:20:40
경북형 과학중점학교 11개교 교사와 학생 참여 경북교육청은 지난 10일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에서 '2022 과학중점학교 학생연합캠프 Miracle@Science'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1일 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경북형 과학중점학교 11교(포항고, 포항이동고, 경주 계림고, 구미고, 김천여고, 문경여고, 청도고, 상주 함창고, 구미여고, 영천고, 상주고)의 과제연구 우수 22팀의 학생 72명, 지도교사, 과학중점 업무 담당 교사 등 총 100여 명이 참가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지난 3월부터 8개월 동안 주제 선정, 탐구 수행, 결론 도출 등 과학자들이 수행하는 절차에 따라 연구를 진행하고 그 성과를 발표했다.

▲디지스트에서 열린 과학중점학교 캠프에서 학생들이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경북교육청 제공] 

김천여고 연구팀의 '부착 돌말류를 이용한 김천 지역 하천의 수생태 건강성 평가' 등 지역적 특성과 학생의 관심사를 반영한 다양한 주제들이 눈길을 끌었다.

과제 연구 발표대회 외에도 학생들은 △DGIST 선배와의 대화 △식물의 전기생리학 파리지옥과 미모사 △첨단과학 실험 등의 시간을 통해 이공계 인재로의 꿈을 키웠다.

행사에 참여한 구미여고의 한 학생은 "8개월간 노력한 연구 결과를 많은 사람 앞에서 발표하니 뿌듯함과 보람을 느꼈으며 DGIST 선배에게 진로에 대한 조언을 듣고 과학기술원의 시설을 둘러보며 나의 꿈을 분명히 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정한 창의인재과장은 "앞으로도 경북형 과학중점학교가 내실 있게 운영되어 학생들이 창의성과 융합적 사고력을 갖춘 과학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