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용인시, 제2기 미세먼지 저감 및 대응․대책 위원회 구성

  • 흐림영광군23.3℃
  • 맑음북강릉16.8℃
  • 흐림경주시18.5℃
  • 흐림강진군22.3℃
  • 흐림보령24.0℃
  • 흐림해남22.5℃
  • 흐림순천21.1℃
  • 흐림광양시21.7℃
  • 흐림거창19.5℃
  • 흐림금산21.1℃
  • 맑음홍천22.9℃
  • 구름많음세종22.0℃
  • 흐림구미21.2℃
  • 흐림전주23.3℃
  • 흐림청송군17.7℃
  • 구름많음상주20.3℃
  • 구름많음천안22.3℃
  • 흐림부여23.4℃
  • 흐림성산20.3℃
  • 구름많음청주23.7℃
  • 구름많음영월20.4℃
  • 구름많음동두천23.3℃
  • 흐림장수19.5℃
  • 흐림보은20.4℃
  • 흐림부산20.3℃
  • 맑음북춘천24.2℃
  • 흐림의령군20.8℃
  • 흐림부안23.9℃
  • 구름많음강화22.4℃
  • 흐림문경19.5℃
  • 흐림완도21.6℃
  • 흐림대전21.8℃
  • 구름많음동해17.8℃
  • 비울산18.5℃
  • 흐림진주21.7℃
  • 흐림보성군22.4℃
  • 구름많음원주23.9℃
  • 흐림임실21.8℃
  • 구름많음파주21.9℃
  • 맑음양평25.1℃
  • 구름많음영주19.1℃
  • 흐림태백14.5℃
  • 맑음수원24.5℃
  • 흐림영덕17.4℃
  • 구름많음정선군16.3℃
  • 흐림대구19.6℃
  • 맑음속초18.5℃
  • 흐림함양군20.8℃
  • 비서귀포20.8℃
  • 흐림순창군22.1℃
  • 비제주19.7℃
  • 맑음강릉17.9℃
  • 흐림밀양20.8℃
  • 흐림목포23.1℃
  • 흐림장흥22.5℃
  • 흐림여수21.4℃
  • 흐림고흥21.8℃
  • 흐림남원21.5℃
  • 맑음철원22.6℃
  • 흐림양산시20.9℃
  • 맑음춘천23.2℃
  • 흐림의성19.7℃
  • 구름많음이천23.5℃
  • 흐림군산23.3℃
  • 구름많음홍성22.9℃
  • 흐림북부산20.8℃
  • 흐림합천20.5℃
  • 흐림남해21.4℃
  • 흐림거제20.4℃
  • 구름많음인천25.2℃
  • 구름많음울진18.0℃
  • 구름많음백령도19.2℃
  • 흐림추풍령19.5℃
  • 맑음서울26.5℃
  • 흐림창원21.3℃
  • 흐림영천18.9℃
  • 흐림정읍23.0℃
  • 흐림고산20.0℃
  • 구름많음봉화17.2℃
  • 구름많음충주21.6℃
  • 흐림산청20.7℃
  • 흐림고창23.0℃
  • 흐림흑산도20.3℃
  • 흐림통영20.6℃
  • 흐림안동19.6℃
  • 구름많음제천20.1℃
  • 구름많음울릉도18.0℃
  • 흐림포항19.5℃
  • 흐림광주23.0℃
  • 흐림진도군22.4℃
  • 구름많음대관령13.5℃
  • 흐림북창원21.6℃
  • 맑음인제18.4℃
  • 흐림김해시20.2℃
  • 구름많음서청주22.8℃
  • 구름많음서산23.1℃
  • 흐림고창군23.4℃

용인시, 제2기 미세먼지 저감 및 대응․대책 위원회 구성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2-11-20 10:34:58
전문가, 용인시민 등 12명…2년 임기 용인시는 미세먼지 저감 정책과 사업에 대해 자문 역할의 '제2기 용인시 미세먼지 저감 및 대응·대책 위원회'를 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 제2기 용인시 미세먼지 저감 및 대응대책 위원회원들이 위촉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 제공]

시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2020년 7월 위원회를 발족하고 미세먼지 관리 종합대책 이행사항 평가와 계절관리계획 등 4회에 걸친 위원회의 자문 의견을 관련 정책에 반영해왔다.

황준기 제2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한 제2기 위원회는 김희영·신현녀 용인시의원을 비롯해 관련 전문가와 시민 등 12명으로 구성됐다.

위원들은 이날부터 2024년 11월까지 2년간 시의 미세먼지 저감 정책, 취약계층의 미세먼지 피해 예방 등 관련 사업에 대한 자문을 하게 된다.

시는 지난 18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정기회의를 열어 제2기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이태형 한국외국어대학교 환경학과 교수를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이 자리에서 위원들은 다음 달부터 시행되는 환경부의 제4차 미세먼지계절관리제와 관련, 세부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미세먼지 저감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황준기 부시장은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체계적인 대책을 마련하는 데 동참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위원회가 용인이 가진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가장 효율적인 미세먼지 대책들을 발굴하는 데 핵심 역할을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