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용인시, 제2기 미세먼지 저감 및 대응․대책 위원회 구성

  • 비포항19.8℃
  • 흐림정읍22.3℃
  • 흐림고산20.4℃
  • 흐림목포22.8℃
  • 흐림북부산21.1℃
  • 흐림경주시19.0℃
  • 구름많음인천24.5℃
  • 흐림해남22.3℃
  • 흐림상주19.8℃
  • 구름많음봉화16.2℃
  • 맑음원주22.4℃
  • 흐림장수18.9℃
  • 흐림구미20.4℃
  • 흐림함양군20.4℃
  • 흐림의성19.3℃
  • 흐림순천20.9℃
  • 흐림장흥22.4℃
  • 흐림합천20.2℃
  • 구름많음홍천21.4℃
  • 흐림영천19.0℃
  • 구름많음홍성22.1℃
  • 맑음양평23.8℃
  • 맑음북강릉16.0℃
  • 구름많음대전21.4℃
  • 구름많음강화21.0℃
  • 흐림북창원21.7℃
  • 구름많음백령도18.7℃
  • 구름많음서울25.6℃
  • 구름많음안동18.7℃
  • 흐림의령군20.4℃
  • 흐림전주22.0℃
  • 흐림부여22.9℃
  • 맑음정선군15.4℃
  • 맑음수원23.6℃
  • 흐림보령23.6℃
  • 구름많음북춘천22.7℃
  • 흐림고창군22.9℃
  • 흐림거창19.3℃
  • 구름많음인제17.5℃
  • 흐림영광군22.5℃
  • 흐림부산20.3℃
  • 흐림청송군17.8℃
  • 흐림울진17.9℃
  • 흐림고창22.4℃
  • 흐림김해시20.4℃
  • 흐림흑산도20.7℃
  • 구름많음태백13.7℃
  • 흐림고흥21.5℃
  • 흐림광양시21.3℃
  • 흐림남해21.5℃
  • 흐림여수21.5℃
  • 흐림창원21.5℃
  • 흐림부안22.8℃
  • 흐림진도군22.4℃
  • 흐림보성군22.3℃
  • 흐림남원21.0℃
  • 흐림광주22.3℃
  • 흐림밀양20.8℃
  • 구름많음동해17.9℃
  • 구름많음천안21.9℃
  • 맑음제천19.1℃
  • 구름많음서청주21.8℃
  • 비울산18.9℃
  • 흐림금산20.6℃
  • 구름많음춘천22.6℃
  • 흐림임실21.2℃
  • 구름많음강릉17.3℃
  • 흐림순창군21.7℃
  • 흐림완도21.6℃
  • 구름많음세종21.2℃
  • 맑음울릉도17.9℃
  • 흐림대구19.7℃
  • 흐림양산시21.3℃
  • 흐림서귀포21.0℃
  • 흐림진주21.2℃
  • 구름많음보은19.8℃
  • 흐림거제20.4℃
  • 흐림강진군22.3℃
  • 구름많음파주21.3℃
  • 흐림통영20.8℃
  • 비제주19.8℃
  • 구름많음대관령13.3℃
  • 구름많음문경18.1℃
  • 흐림추풍령19.0℃
  • 구름많음동두천22.5℃
  • 맑음이천22.1℃
  • 맑음속초18.6℃
  • 흐림영덕17.5℃
  • 흐림성산20.4℃
  • 구름많음철원21.6℃
  • 맑음충주20.7℃
  • 구름많음청주22.7℃
  • 구름많음군산22.5℃
  • 구름많음영월19.1℃
  • 구름많음서산22.9℃
  • 흐림산청20.3℃
  • 구름많음영주18.8℃

용인시, 제2기 미세먼지 저감 및 대응․대책 위원회 구성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2-11-20 10:34:58
전문가, 용인시민 등 12명…2년 임기 용인시는 미세먼지 저감 정책과 사업에 대해 자문 역할의 '제2기 용인시 미세먼지 저감 및 대응·대책 위원회'를 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 제2기 용인시 미세먼지 저감 및 대응대책 위원회원들이 위촉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 제공]

시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2020년 7월 위원회를 발족하고 미세먼지 관리 종합대책 이행사항 평가와 계절관리계획 등 4회에 걸친 위원회의 자문 의견을 관련 정책에 반영해왔다.

황준기 제2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한 제2기 위원회는 김희영·신현녀 용인시의원을 비롯해 관련 전문가와 시민 등 12명으로 구성됐다.

위원들은 이날부터 2024년 11월까지 2년간 시의 미세먼지 저감 정책, 취약계층의 미세먼지 피해 예방 등 관련 사업에 대한 자문을 하게 된다.

시는 지난 18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정기회의를 열어 제2기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이태형 한국외국어대학교 환경학과 교수를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이 자리에서 위원들은 다음 달부터 시행되는 환경부의 제4차 미세먼지계절관리제와 관련, 세부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미세먼지 저감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황준기 부시장은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체계적인 대책을 마련하는 데 동참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위원회가 용인이 가진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가장 효율적인 미세먼지 대책들을 발굴하는 데 핵심 역할을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