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과원 소식] 광주시기업인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 흐림함양군20.1℃
  • 맑음영월18.1℃
  • 맑음북춘천19.6℃
  • 구름많음청주21.8℃
  • 비제주19.9℃
  • 흐림태백13.1℃
  • 구름많음울릉도17.8℃
  • 흐림고창22.2℃
  • 흐림남원20.8℃
  • 흐림해남22.1℃
  • 맑음강화20.0℃
  • 흐림세종20.6℃
  • 맑음동두천22.0℃
  • 흐림경주시19.3℃
  • 구름많음속초18.5℃
  • 맑음봉화14.7℃
  • 흐림북창원21.7℃
  • 흐림진주20.8℃
  • 흐림광양시21.0℃
  • 구름많음전주21.2℃
  • 흐림금산20.5℃
  • 흐림추풍령18.5℃
  • 흐림강진군22.3℃
  • 흐림김해시20.5℃
  • 흐림부안21.9℃
  • 흐림영천18.9℃
  • 흐림부산20.5℃
  • 흐림고창군22.6℃
  • 구름많음서울24.5℃
  • 흐림임실20.7℃
  • 흐림창원21.5℃
  • 흐림거창19.4℃
  • 맑음영주18.3℃
  • 흐림영덕17.9℃
  • 흐림순천20.7℃
  • 구름많음서산22.5℃
  • 흐림여수21.4℃
  • 흐림통영20.4℃
  • 흐림의성18.9℃
  • 구름많음홍성21.7℃
  • 흐림대구19.6℃
  • 흐림정읍21.8℃
  • 맑음울진17.8℃
  • 흐림천안21.0℃
  • 구름많음이천21.5℃
  • 흐림광주21.8℃
  • 맑음인제16.9℃
  • 흐림영광군21.9℃
  • 흐림합천20.1℃
  • 흐림양산시21.4℃
  • 흐림남해21.5℃
  • 흐림거제20.3℃
  • 구름많음부여22.1℃
  • 흐림포항20.0℃
  • 흐림산청20.1℃
  • 맑음파주20.1℃
  • 흐림서귀포21.1℃
  • 흐림밀양20.9℃
  • 흐림북부산21.1℃
  • 구름많음보은19.7℃
  • 흐림진도군22.2℃
  • 구름많음충주19.6℃
  • 구름많음보령23.0℃
  • 흐림서청주21.1℃
  • 흐림성산20.5℃
  • 구름많음문경17.5℃
  • 흐림완도21.0℃
  • 구름많음안동18.3℃
  • 흐림고흥21.0℃
  • 맑음춘천21.6℃
  • 흐림순창군21.0℃
  • 구름많음원주21.7℃
  • 구름많음북강릉16.1℃
  • 구름많음강릉17.1℃
  • 흐림구미20.1℃
  • 흐림울산19.1℃
  • 흐림목포22.5℃
  • 맑음제천16.8℃
  • 흐림상주19.5℃
  • 흐림청송군17.6℃
  • 구름많음수원23.1℃
  • 구름많음동해17.8℃
  • 구름많음백령도18.4℃
  • 흐림장흥21.9℃
  • 구름많음양평22.4℃
  • 구름많음철원20.5℃
  • 흐림장수18.7℃
  • 구름많음군산21.9℃
  • 구름많음대전20.9℃
  • 흐림흑산도20.9℃
  • 맑음인천24.1℃
  • 흐림의령군20.3℃
  • 구름많음정선군14.8℃
  • 흐림보성군22.1℃
  • 구름많음대관령13.1℃
  • 구름많음홍천20.5℃
  • 흐림고산20.3℃

[경과원 소식] 광주시기업인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2-11-23 17:55:59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GBSA)이 광주시기업인협의회와 23일 '광주시 기업성장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고 밝혔다.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경  [GBSA 제공]

협약식은 광주시기업인협회 김민원 회장과 경과원 박종영 지역특화산업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3월 개소한 경과원 동부권역센터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광주시 기업의 애로 해소와 지속적 성장을 위해  △기업 지원 사업 개발 및 서비스 제공 △우수기업 발굴 및 홍보 등에 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 지원 기업의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사회적 책임경영을 공동 추진할 수 있도록 힘을 모을 예정이다. 김민원 회장은 "경기도 최대 기업지원 기관인 경과원의 적극 지원으로 광주시 기업의 상생, 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과원 박종영 지역특화산업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광주시 기업의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현장 목소리를 경청하고, 다양한 기업서비스 제공과 신규사업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과원 동부권역센터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구리시경제인연합회와 지난달 26일 업무협약 체결을 완료했으며, 여주시기업인협의회와 오는 24일, 남양주시경제인연합회와는 다음달 6일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