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화성시, '2022년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서 대상(S등급) 수상

  • 구름많음보은19.7℃
  • 맑음인천24.1℃
  • 흐림부산20.5℃
  • 흐림창원21.5℃
  • 흐림목포22.5℃
  • 구름많음양평22.4℃
  • 맑음파주20.1℃
  • 흐림영천18.9℃
  • 흐림천안21.0℃
  • 맑음영월18.1℃
  • 흐림경주시19.3℃
  • 흐림성산20.5℃
  • 흐림광주21.8℃
  • 맑음강화20.0℃
  • 흐림세종20.6℃
  • 맑음춘천21.6℃
  • 흐림합천20.1℃
  • 구름많음서울24.5℃
  • 구름많음문경17.5℃
  • 흐림양산시21.4℃
  • 구름많음강릉17.1℃
  • 흐림태백13.1℃
  • 흐림북창원21.7℃
  • 흐림임실20.7℃
  • 구름많음청주21.8℃
  • 맑음인제16.9℃
  • 흐림순천20.7℃
  • 흐림김해시20.5℃
  • 흐림강진군22.3℃
  • 흐림울산19.1℃
  • 흐림남해21.5℃
  • 흐림금산20.5℃
  • 흐림거제20.3℃
  • 맑음울진17.8℃
  • 흐림영덕17.9℃
  • 비제주19.9℃
  • 흐림정읍21.8℃
  • 구름많음정선군14.8℃
  • 흐림서귀포21.1℃
  • 흐림장수18.7℃
  • 흐림밀양20.9℃
  • 흐림진주20.8℃
  • 흐림통영20.4℃
  • 구름많음동해17.8℃
  • 흐림해남22.1℃
  • 흐림의령군20.3℃
  • 흐림상주19.5℃
  • 흐림함양군20.1℃
  • 흐림완도21.0℃
  • 구름많음서산22.5℃
  • 맑음영주18.3℃
  • 구름많음철원20.5℃
  • 구름많음북강릉16.1℃
  • 흐림서청주21.1℃
  • 흐림추풍령18.5℃
  • 구름많음원주21.7℃
  • 구름많음이천21.5℃
  • 흐림부안21.9℃
  • 흐림장흥21.9℃
  • 흐림여수21.4℃
  • 흐림영광군21.9℃
  • 구름많음부여22.1℃
  • 흐림산청20.1℃
  • 흐림보성군22.1℃
  • 흐림고산20.3℃
  • 흐림북부산21.1℃
  • 흐림광양시21.0℃
  • 구름많음수원23.1℃
  • 흐림포항20.0℃
  • 흐림순창군21.0℃
  • 맑음동두천22.0℃
  • 맑음북춘천19.6℃
  • 구름많음속초18.5℃
  • 흐림거창19.4℃
  • 구름많음대전20.9℃
  • 구름많음전주21.2℃
  • 흐림고흥21.0℃
  • 흐림고창군22.6℃
  • 구름많음군산21.9℃
  • 흐림흑산도20.9℃
  • 흐림청송군17.6℃
  • 구름많음백령도18.4℃
  • 구름많음대관령13.1℃
  • 구름많음울릉도17.8℃
  • 맑음봉화14.7℃
  • 구름많음충주19.6℃
  • 맑음제천16.8℃
  • 흐림구미20.1℃
  • 흐림진도군22.2℃
  • 구름많음보령23.0℃
  • 흐림의성18.9℃
  • 흐림대구19.6℃
  • 흐림고창22.2℃
  • 구름많음홍천20.5℃
  • 구름많음안동18.3℃
  • 흐림남원20.8℃
  • 구름많음홍성21.7℃

화성시, '2022년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서 대상(S등급) 수상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2-11-24 23:49:03
2020년 우수상(B등급), 2021년 최우수상(A등급)에 이은 쾌거 경기 화성시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대상 '2022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에서 수도권 내 처음으로 대상(S등급)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 24일 '2022년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서 대상(S등급)을 수상한 화성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화성시 제공]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는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주관으로 전국 159개 지자체의 로컬푸드 활성화 노력과 성과를 계량화하는 평가다.

먹거리 공공정책과 민관협력체계(거버넌스) 운영, 안전성 관리, 먹거리 접근성 개선, 농업인 소득안정 등 13가지 과제, 17가지를 지표로 해 서면·현장 평가를 거친 뒤 수상 지자체를 선정한다.

이번 대상 수상은 2020년 우수상(B등급), 2021년 최우수상(A등급)에 이은 마지막 최고의 단계로, 단계적 성장을 의미하는 것이어서 그 의미가 크다고 시는 설명했다.

시는 그간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지역먹거리 선순환체계 조성을 위해 '지역 먹거리 전략 계획'(푸드플랜)을 수립하고 이를 이행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해왔다.

또 2023년 먹거리위원회를 통한 민관 거버넌스 중심의 화성시 먹거리종합계획(5개년)을 수립할 계획이다. 

임종철 부시장은 "화성시의 지속가능한 지역먹거리 선순환체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먹거리정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시민의 먹거리기본권 보장으로 시민 누구나 차별받지 않고 건강한 먹거리를 보장받아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