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김동연 "경기도정과 의정사에 길이 남을 협치 추구하겠다"

  • 맑음파주20.1℃
  • 흐림보성군22.1℃
  • 흐림정읍21.8℃
  • 흐림양산시21.4℃
  • 맑음북춘천19.6℃
  • 흐림고산20.3℃
  • 구름많음북강릉16.1℃
  • 흐림광양시21.0℃
  • 비제주19.9℃
  • 흐림해남22.1℃
  • 흐림청송군17.6℃
  • 흐림상주19.5℃
  • 구름많음동해17.8℃
  • 흐림거창19.4℃
  • 구름많음백령도18.4℃
  • 흐림울산19.1℃
  • 구름많음군산21.9℃
  • 맑음춘천21.6℃
  • 흐림영덕17.9℃
  • 흐림영천18.9℃
  • 흐림성산20.5℃
  • 구름많음수원23.1℃
  • 구름많음청주21.8℃
  • 구름많음안동18.3℃
  • 구름많음양평22.4℃
  • 흐림태백13.1℃
  • 구름많음문경17.5℃
  • 흐림부안21.9℃
  • 흐림진도군22.2℃
  • 구름많음이천21.5℃
  • 구름많음강릉17.1℃
  • 흐림장수18.7℃
  • 흐림세종20.6℃
  • 흐림포항20.0℃
  • 흐림서청주21.1℃
  • 흐림천안21.0℃
  • 흐림순천20.7℃
  • 흐림구미20.1℃
  • 흐림순창군21.0℃
  • 흐림여수21.4℃
  • 구름많음정선군14.8℃
  • 맑음강화20.0℃
  • 흐림함양군20.1℃
  • 맑음인천24.1℃
  • 구름많음원주21.7℃
  • 흐림고창군22.6℃
  • 흐림창원21.5℃
  • 맑음제천16.8℃
  • 흐림북창원21.7℃
  • 맑음동두천22.0℃
  • 흐림밀양20.9℃
  • 흐림영광군21.9℃
  • 구름많음서산22.5℃
  • 맑음인제16.9℃
  • 흐림남해21.5℃
  • 흐림완도21.0℃
  • 흐림임실20.7℃
  • 흐림추풍령18.5℃
  • 흐림남원20.8℃
  • 구름많음부여22.1℃
  • 구름많음홍성21.7℃
  • 흐림목포22.5℃
  • 맑음울진17.8℃
  • 흐림의성18.9℃
  • 구름많음울릉도17.8℃
  • 흐림진주20.8℃
  • 흐림금산20.5℃
  • 구름많음충주19.6℃
  • 구름많음속초18.5℃
  • 흐림대구19.6℃
  • 구름많음보령23.0℃
  • 구름많음홍천20.5℃
  • 흐림합천20.1℃
  • 흐림통영20.4℃
  • 흐림거제20.3℃
  • 흐림경주시19.3℃
  • 구름많음대전20.9℃
  • 구름많음전주21.2℃
  • 흐림부산20.5℃
  • 흐림산청20.1℃
  • 흐림고흥21.0℃
  • 흐림고창22.2℃
  • 맑음영월18.1℃
  • 흐림광주21.8℃
  • 구름많음대관령13.1℃
  • 맑음봉화14.7℃
  • 구름많음철원20.5℃
  • 흐림서귀포21.1℃
  • 흐림의령군20.3℃
  • 구름많음서울24.5℃
  • 흐림강진군22.3℃
  • 흐림김해시20.5℃
  • 흐림흑산도20.9℃
  • 흐림북부산21.1℃
  • 흐림장흥21.9℃
  • 맑음영주18.3℃
  • 구름많음보은19.7℃

김동연 "경기도정과 의정사에 길이 남을 협치 추구하겠다"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2-11-26 18:14:37
김동연 경기지사가 지난 25일 출범한 '여야정 협의체'와 관련, 자신의 SNS를 통해 경기도정과 의정사에 길이 남을 협치를 추구하겠다고 밝혔다

▲ 김동연 경기지사가 지난 25일 '여야정 협의체' 출범에 앞서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곽미숙 대표의원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경기도 제공] 

김 지사는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이제 정치가 희망이 되어야 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에서 "경기도의회 원구성 108일 만인 어제 오후, 경기도정과 의정사에 길이 남을 '도의회 여야정협의체 및 인사청문회 협약식'이 열렸다"고 운을 뗐다.

이어 "정치 선진국의 특징은 협치를 완성할 수 있는 '제도'가 잘 마련되어 있다는 것"이라며 "시작이 늦었고 아직 갈 길이 멀지만, 협치가 온전히 작동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가도록 여ˑ야가 손잡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1390만 경기도민을 대표하는 경기도의원 한 분 한 분과 함께 더 높은 단계의 협치를 추구하겠다"며 "상호 이해와 신뢰를 기반으로 아름다운 정치가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정치가 '희망'의 상징이 될 수 있도록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맞손 잡고 함께하겠다"며 "변화의 바람이 중앙정치까지 불 수 있도록, 경기도가 진정한 '변화의 중심'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앞서 김 지사는 지난 25일 여야정 협의체 출범 후에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오늘 '여아정협의체' 출범을 계기로 경기도와 도의회도 차이를 좁혀나가는 아름다운 협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꾸준한 정치개혁과 정치교체를 통해 협치가 온전히 작동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