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용인시, 경기도 청렴대상 '최우수' 기관 선정

  • 구름많음의성18.4℃
  • 흐림광양시20.7℃
  • 구름많음청송군17.6℃
  • 흐림양산시21.5℃
  • 구름많음속초18.2℃
  • 구름많음정읍21.5℃
  • 흐림강진군21.9℃
  • 맑음울릉도17.7℃
  • 맑음부여21.4℃
  • 구름많음문경16.1℃
  • 맑음양평21.6℃
  • 흐림김해시20.6℃
  • 흐림장수18.5℃
  • 흐림완도20.8℃
  • 구름많음순창군20.9℃
  • 흐림진도군21.8℃
  • 흐림목포22.3℃
  • 구름많음서청주20.0℃
  • 비제주19.9℃
  • 흐림흑산도20.8℃
  • 맑음제천17.1℃
  • 흐림임실20.7℃
  • 흐림영광군21.8℃
  • 흐림성산20.4℃
  • 구름많음천안20.3℃
  • 흐림의령군20.1℃
  • 맑음이천20.3℃
  • 구름많음홍성21.1℃
  • 구름많음태백13.8℃
  • 구름많음북춘천19.9℃
  • 구름많음광주21.5℃
  • 구름많음부안21.4℃
  • 구름많음동해17.2℃
  • 구름많음수원22.0℃
  • 흐림북창원21.7℃
  • 구름많음보성군21.8℃
  • 흐림장흥21.6℃
  • 구름많음상주19.1℃
  • 구름많음여수21.0℃
  • 흐림합천20.3℃
  • 구름많음금산20.1℃
  • 구름많음인제16.2℃
  • 구름많음울진17.7℃
  • 흐림서귀포21.5℃
  • 맑음충주18.7℃
  • 흐림고창21.7℃
  • 흐림거제19.6℃
  • 구름많음추풍령18.2℃
  • 맑음청주21.3℃
  • 구름많음영주16.8℃
  • 흐림고흥20.9℃
  • 구름많음춘천20.4℃
  • 구름많음서산21.3℃
  • 맑음보은19.1℃
  • 구름많음강릉17.2℃
  • 구름많음동두천20.3℃
  • 흐림울산19.1℃
  • 구름많음남원20.7℃
  • 맑음원주20.7℃
  • 흐림통영19.9℃
  • 구름많음파주19.4℃
  • 구름많음봉화13.8℃
  • 흐림진주20.2℃
  • 구름많음대관령13.1℃
  • 흐림창원21.2℃
  • 맑음서울23.4℃
  • 흐림경주시19.1℃
  • 흐림산청19.7℃
  • 맑음보령22.2℃
  • 흐림순천20.5℃
  • 흐림포항20.0℃
  • 비부산20.1℃
  • 흐림고산20.4℃
  • 구름많음안동17.7℃
  • 구름많음영월17.1℃
  • 흐림해남21.5℃
  • 흐림구미19.6℃
  • 구름많음전주21.5℃
  • 맑음대전20.4℃
  • 흐림거창19.3℃
  • 맑음강화19.7℃
  • 흐림대구19.0℃
  • 구름많음영덕18.1℃
  • 흐림남해21.3℃
  • 구름많음북강릉16.8℃
  • 구름많음인천23.3℃
  • 구름많음정선군14.5℃
  • 구름많음철원19.5℃
  • 흐림밀양20.8℃
  • 맑음세종19.9℃
  • 흐림고창군21.6℃
  • 흐림북부산21.2℃
  • 구름많음홍천19.1℃
  • 구름많음군산21.4℃
  • 흐림함양군19.9℃
  • 흐림영천18.8℃
  • 맑음백령도19.3℃

용인시, 경기도 청렴대상 '최우수' 기관 선정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2-12-02 08:09:27
'건축허가 보완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구축 호평 용인시는 '2022년 제11회 경기도 청렴 대상'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시는 2019년에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 이희준 용인시 제1부시장(오른쪽)이 지난 1일 김동연 경기도지사로부터 경기도 청렴대상 '최우수' 기관 상패를 전달받은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 제공]

경기도는 2012년부터 매년 청렴도 향상과 부패 방지에 기여한 도내 기관 및 단체 등을 발굴해 시상해 오고 있다.

시는 건축 인허가 시 보완 절차로 인해 처리 기간이 길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도록 '건축허가 보완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구축해 민원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킨 점이 호평을 받았다.

또 '공직자 자기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자체 청렴도 조사와 청렴 수기 공모 등의 시책을 추진해 시 공직자들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한 점도 높게 인정 받았다.

시는 행정타운 내 용인교육지원청과 용인동부경찰서, 용인세무서, 용인우체국 등 4개 기관과 함께 '용인청렴협의체'를 구성해 함께 청렴 캠페인을 추진하는 등 청렴 문화 확산에도 힘쓰고 있다.

이 밖에도 시는 감사원 자체 감사 활동 6년 연속 '우수기관', 국민권익위원회 고충 민원 실태조사 3년 연속 '우수기관', 계약심사 운영 평가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등 각종 평가에서 우수한 실적을 거두고 있다.

용인시 관계자는 "시 공직자들이 청렴의 중요성에 공감하고 자발적인 노력을 할 수 있도록 동기 부여를 하고, 청렴한 조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힘써온 점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청렴한 조직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