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기도의회-도교육청, '여·야·정 협의체' 공식 출범

  • 구름많음서산21.3℃
  • 흐림울산19.1℃
  • 구름많음영월17.1℃
  • 흐림거창19.3℃
  • 맑음청주21.3℃
  • 흐림목포22.3℃
  • 흐림양산시21.5℃
  • 구름많음의성18.4℃
  • 구름많음철원19.5℃
  • 구름많음울진17.7℃
  • 맑음양평21.6℃
  • 구름많음금산20.1℃
  • 흐림고창21.7℃
  • 흐림장수18.5℃
  • 구름많음수원22.0℃
  • 맑음보은19.1℃
  • 구름많음여수21.0℃
  • 구름많음부안21.4℃
  • 흐림구미19.6℃
  • 흐림김해시20.6℃
  • 흐림고창군21.6℃
  • 맑음백령도19.3℃
  • 흐림강진군21.9℃
  • 흐림성산20.4℃
  • 맑음강화19.7℃
  • 흐림포항20.0℃
  • 비부산20.1℃
  • 구름많음북강릉16.8℃
  • 흐림경주시19.1℃
  • 구름많음영주16.8℃
  • 구름많음봉화13.8℃
  • 흐림영광군21.8℃
  • 구름많음동두천20.3℃
  • 맑음이천20.3℃
  • 맑음제천17.1℃
  • 흐림흑산도20.8℃
  • 구름많음대관령13.1℃
  • 흐림영천18.8℃
  • 흐림함양군19.9℃
  • 흐림장흥21.6℃
  • 구름많음태백13.8℃
  • 구름많음홍성21.1℃
  • 맑음울릉도17.7℃
  • 구름많음청송군17.6℃
  • 구름많음군산21.4℃
  • 구름많음영덕18.1℃
  • 구름많음천안20.3℃
  • 흐림고산20.4℃
  • 흐림고흥20.9℃
  • 구름많음속초18.2℃
  • 구름많음보성군21.8℃
  • 맑음원주20.7℃
  • 구름많음정읍21.5℃
  • 흐림진도군21.8℃
  • 구름많음정선군14.5℃
  • 흐림통영19.9℃
  • 흐림남해21.3℃
  • 구름많음북춘천19.9℃
  • 흐림산청19.7℃
  • 구름많음파주19.4℃
  • 구름많음인천23.3℃
  • 맑음서울23.4℃
  • 구름많음전주21.5℃
  • 구름많음춘천20.4℃
  • 흐림창원21.2℃
  • 구름많음안동17.7℃
  • 구름많음추풍령18.2℃
  • 구름많음서청주20.0℃
  • 구름많음문경16.1℃
  • 흐림임실20.7℃
  • 흐림의령군20.1℃
  • 구름많음강릉17.2℃
  • 구름많음인제16.2℃
  • 흐림밀양20.8℃
  • 흐림순천20.5℃
  • 흐림해남21.5℃
  • 흐림합천20.3℃
  • 맑음충주18.7℃
  • 흐림완도20.8℃
  • 맑음부여21.4℃
  • 비제주19.9℃
  • 구름많음광주21.5℃
  • 맑음대전20.4℃
  • 구름많음상주19.1℃
  • 흐림진주20.2℃
  • 맑음세종19.9℃
  • 구름많음남원20.7℃
  • 구름많음동해17.2℃
  • 흐림대구19.0℃
  • 흐림광양시20.7℃
  • 흐림거제19.6℃
  • 흐림북부산21.2℃
  • 구름많음순창군20.9℃
  • 구름많음홍천19.1℃
  • 흐림북창원21.7℃
  • 맑음보령22.2℃
  • 흐림서귀포21.5℃

경기도의회-도교육청, '여·야·정 협의체' 공식 출범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2-12-05 17:55:04
염종현·임태희, "교육엔 여·야 따로 없다" 경기도의회가 경기도에 이어 5일 경기도교육청과 업무협약식을 갖고 공식 '여·야·정 협의체'를 출범했다. 지난달 25일 도의회와 경기도가 여·야·정 협의체를 구성한 지 11일 만이다. 

▲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과 남종섭·곽미숙 대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5일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제공]

이날 오후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경기도의회-경기도교육청 여·야·정 협의체 업무협약식'에는 도 의회 염종현 의장·남종섭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곽미숙 국민의힘 대표의원·양단 대표단과 도 교육청 임태희 교육감·이경희 제1부교육감 등 간부 공무원 등 총 20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르면 도의회와 도교육청 간 여·야·정 협의체는 상호 존중과 이해를 바탕으로 소통·협치하며 경기교육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미래세대의 역량을 키우는 교육청책을 마련하기 위해 공동협약을 실시한다.

구성원은 의회 7명, 교육청 7명 등 14명으로, 각 교섭단체 대표의원과 도교육청 제1부교육감이 공동의장을 맡는다. 매 회의 시 공동의장을 비롯해 상정 안건과 관련이 있는 도교육청 실·국장이 참석하며, 도의회 의장과 교육감은 정례회 개최 시 참석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여·야·정 협의체는 △교육 관련 주요정책, 예산안, 조례 정비 및 제정 시 사전검토 △사회적 주요 이슈사항 등에 대한 협의 및 실현 △실무협의기구 '정책조정회의' 운영 △분기별 임시회 및 상하반기 정례회 개최 등에 대한 공동협력을 해나갈 계획이다.

염종현 의장은 "경기도에 이어 도교육청과 여·야·정 협의체를 구성하며 협치를 위한 기본틀을 갖추게 됐다. 이견을 조율하며 정책을 만들어 간다면, 미래세대를 위해 더 나은 경기교육, 더 행복한 교육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라면서 "함께 노력해 여·야·정 협의체의 성공을 이끌며 협치의 역사를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임태희 교육감은 "아이들과 우리 미래를 위한 교육 정책에는 여·야가 따로 없다"라며 "협의회에서 마련된 정책과 시행 과정을 많은 도민들이 보게 된다. 꼭 필요한 정책 협치 기구가 되도록 함께 노력하자"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