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북 교사들, 한해 마치면서 대구에서 힐링데이 즐겨

  • 흐림대구19.0℃
  • 구름많음천안20.3℃
  • 구름많음부안21.4℃
  • 구름많음광주21.5℃
  • 맑음충주18.7℃
  • 흐림북창원21.7℃
  • 구름많음정선군14.5℃
  • 구름많음태백13.8℃
  • 구름많음동해17.2℃
  • 구름많음보성군21.8℃
  • 흐림진주20.2℃
  • 구름많음동두천20.3℃
  • 구름많음의성18.4℃
  • 맑음백령도19.3℃
  • 구름많음서청주20.0℃
  • 흐림양산시21.5℃
  • 맑음부여21.4℃
  • 구름많음인천23.3℃
  • 구름많음문경16.1℃
  • 흐림울산19.1℃
  • 구름많음파주19.4℃
  • 흐림산청19.7℃
  • 구름많음북강릉16.8℃
  • 흐림창원21.2℃
  • 구름많음금산20.1℃
  • 맑음보령22.2℃
  • 구름많음서산21.3℃
  • 흐림임실20.7℃
  • 맑음강화19.7℃
  • 맑음원주20.7℃
  • 흐림고창군21.6℃
  • 구름많음영덕18.1℃
  • 구름많음상주19.1℃
  • 흐림흑산도20.8℃
  • 구름많음춘천20.4℃
  • 비부산20.1℃
  • 구름많음영월17.1℃
  • 흐림목포22.3℃
  • 구름많음강릉17.2℃
  • 구름많음북춘천19.9℃
  • 구름많음안동17.7℃
  • 구름많음순창군20.9℃
  • 구름많음남원20.7℃
  • 맑음서울23.4℃
  • 흐림함양군19.9℃
  • 맑음제천17.1℃
  • 흐림서귀포21.5℃
  • 구름많음철원19.5℃
  • 흐림통영19.9℃
  • 비제주19.9℃
  • 흐림김해시20.6℃
  • 맑음이천20.3℃
  • 흐림구미19.6℃
  • 흐림경주시19.1℃
  • 흐림영광군21.8℃
  • 구름많음홍천19.1℃
  • 맑음세종19.9℃
  • 흐림밀양20.8℃
  • 흐림남해21.3℃
  • 흐림성산20.4℃
  • 구름많음대관령13.1℃
  • 구름많음인제16.2℃
  • 흐림광양시20.7℃
  • 흐림합천20.3℃
  • 맑음청주21.3℃
  • 흐림강진군21.9℃
  • 구름많음추풍령18.2℃
  • 흐림진도군21.8℃
  • 구름많음전주21.5℃
  • 구름많음청송군17.6℃
  • 맑음양평21.6℃
  • 구름많음홍성21.1℃
  • 흐림고창21.7℃
  • 흐림장흥21.6℃
  • 구름많음속초18.2℃
  • 맑음보은19.1℃
  • 흐림순천20.5℃
  • 구름많음영주16.8℃
  • 구름많음여수21.0℃
  • 흐림거제19.6℃
  • 구름많음정읍21.5℃
  • 구름많음수원22.0℃
  • 구름많음울진17.7℃
  • 흐림포항20.0℃
  • 맑음울릉도17.7℃
  • 흐림고산20.4℃
  • 흐림해남21.5℃
  • 흐림북부산21.2℃
  • 구름많음봉화13.8℃
  • 흐림의령군20.1℃
  • 흐림고흥20.9℃
  • 흐림거창19.3℃
  • 흐림완도20.8℃
  • 맑음대전20.4℃
  • 구름많음군산21.4℃
  • 흐림장수18.5℃
  • 흐림영천18.8℃

경북 교사들, 한해 마치면서 대구에서 힐링데이 즐겨

전주식 기자
기사승인 : 2022-12-14 09:57:08
수성못과 근대화 골목에서 멘토들과 함께 시간보내 경북교육청은 교육활동 침해 및 업무 스트레스 등으로 지친 교사들의 심신을 회복하고 활력과 의욕 고취를 통한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대구 근대문화골목 일원에서 일상 회복을 위한 '교원 힐링데이'를 운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로 변화된 수업 환경, 교육활동 침해 등으로 인한 높은 피로도와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교사들이 늘어남에 따라 교육력 향상을 위해 마련했으며 2차에 걸쳐 실시했다.

1차 연수는 지난 11월 11일부터 12일까지 대구 수성못 일원에서 교사 30명이 참여했으며 이번 2차 연수는 12월 9일부터 10일까지 영남제일관 일원에서 교사 48명이 참여했다.

▲대구근대화 골목에서 교사들이 탁본 체험을 하고 있다. [경북교육청 제공]

'멘토링을 통한 일상 회복'이라는 주제로 멘토와 멘티로 구성된 교사 2명이 함께 참여해 긴장을 완화하고 친근한 분위기에서 연수를 진행했다.

근대문화골목 시티투어, 뮤지컬 공연 등의 일정을 소화하면서 동료 간의 교육 노하우와 문화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가졌다.

연수에 참가한 한 선생님은 "서로의 고충을 나누며 위로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좋았으며, 교권 상실감을 회복하고 교직 생활의 새로운 힘을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상진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가 해소되기를 바라며, 교원들의 심리적 소진을 예방할 수 있도록 내년에는 더 확대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