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북 교사들, 한해 마치면서 대구에서 힐링데이 즐겨

  • 흐림의성19.4℃
  • 흐림흑산도21.1℃
  • 맑음영주15.2℃
  • 구름많음제천16.0℃
  • 구름많음통영19.6℃
  • 흐림광주21.2℃
  • 흐림안동18.1℃
  • 구름많음고창군20.7℃
  • 맑음대전20.0℃
  • 흐림여수20.5℃
  • 맑음백령도21.2℃
  • 맑음부안20.6℃
  • 흐림북부산20.8℃
  • 흐림상주18.8℃
  • 구름많음정선군13.5℃
  • 구름많음금산19.9℃
  • 흐림거제19.1℃
  • 구름많음양평20.5℃
  • 흐림장흥21.5℃
  • 맑음보령21.4℃
  • 구름많음강화18.8℃
  • 맑음세종19.5℃
  • 구름많음영덕18.7℃
  • 흐림고산20.4℃
  • 흐림보은19.1℃
  • 구름많음서청주20.0℃
  • 흐림광양시20.4℃
  • 흐림북창원21.7℃
  • 구름많음고창21.5℃
  • 흐림서귀포21.7℃
  • 구름많음남원20.4℃
  • 흐림보성군21.5℃
  • 흐림성산20.4℃
  • 맑음홍성20.2℃
  • 구름많음부여20.7℃
  • 구름많음문경17.2℃
  • 맑음서울22.5℃
  • 구름많음강릉17.6℃
  • 흐림순천20.4℃
  • 흐림대구19.5℃
  • 맑음봉화13.9℃
  • 구름많음순창군20.9℃
  • 구름많음청송군18.3℃
  • 구름많음속초17.8℃
  • 맑음파주19.3℃
  • 구름많음북춘천20.0℃
  • 흐림강진군21.9℃
  • 흐림김해시20.1℃
  • 구름많음구미19.6℃
  • 구름많음임실20.2℃
  • 구름많음울진17.9℃
  • 구름많음북강릉16.9℃
  • 구름많음함양군19.6℃
  • 비울산18.9℃
  • 흐림완도20.8℃
  • 흐림진주19.8℃
  • 흐림진도군21.3℃
  • 흐림창원21.0℃
  • 구름많음동해17.2℃
  • 흐림합천20.2℃
  • 흐림부산20.0℃
  • 흐림추풍령18.0℃
  • 흐림경주시19.3℃
  • 흐림밀양21.0℃
  • 흐림태백14.0℃
  • 구름많음울릉도17.7℃
  • 구름많음원주20.0℃
  • 구름많음청주20.8℃
  • 구름많음춘천19.5℃
  • 흐림산청19.4℃
  • 비제주19.9℃
  • 구름많음대관령13.5℃
  • 구름많음천안19.4℃
  • 맑음군산21.1℃
  • 맑음전주19.7℃
  • 구름많음인제15.8℃
  • 맑음서산20.0℃
  • 흐림장수18.5℃
  • 흐림거창19.0℃
  • 흐림의령군20.1℃
  • 흐림영천19.3℃
  • 구름많음동두천19.0℃
  • 구름많음충주18.3℃
  • 구름많음영광군21.3℃
  • 맑음수원21.1℃
  • 구름많음포항20.0℃
  • 흐림해남21.3℃
  • 구름많음홍천18.2℃
  • 맑음인천22.6℃
  • 구름많음정읍21.1℃
  • 흐림양산시21.3℃
  • 흐림고흥20.8℃
  • 흐림남해20.8℃
  • 맑음영월16.3℃
  • 구름많음이천18.8℃
  • 비목포21.9℃
  • 맑음철원18.6℃

경북 교사들, 한해 마치면서 대구에서 힐링데이 즐겨

전주식 기자
기사승인 : 2022-12-14 09:57:08
수성못과 근대화 골목에서 멘토들과 함께 시간보내 경북교육청은 교육활동 침해 및 업무 스트레스 등으로 지친 교사들의 심신을 회복하고 활력과 의욕 고취를 통한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대구 근대문화골목 일원에서 일상 회복을 위한 '교원 힐링데이'를 운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로 변화된 수업 환경, 교육활동 침해 등으로 인한 높은 피로도와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교사들이 늘어남에 따라 교육력 향상을 위해 마련했으며 2차에 걸쳐 실시했다.

1차 연수는 지난 11월 11일부터 12일까지 대구 수성못 일원에서 교사 30명이 참여했으며 이번 2차 연수는 12월 9일부터 10일까지 영남제일관 일원에서 교사 48명이 참여했다.

▲대구근대화 골목에서 교사들이 탁본 체험을 하고 있다. [경북교육청 제공]

'멘토링을 통한 일상 회복'이라는 주제로 멘토와 멘티로 구성된 교사 2명이 함께 참여해 긴장을 완화하고 친근한 분위기에서 연수를 진행했다.

근대문화골목 시티투어, 뮤지컬 공연 등의 일정을 소화하면서 동료 간의 교육 노하우와 문화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가졌다.

연수에 참가한 한 선생님은 "서로의 고충을 나누며 위로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좋았으며, 교권 상실감을 회복하고 교직 생활의 새로운 힘을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상진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가 해소되기를 바라며, 교원들의 심리적 소진을 예방할 수 있도록 내년에는 더 확대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