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용인시, 11월 한 달간 전기료 1억 3천여만 원 절약

  • 흐림순천22.9℃
  • 흐림금산22.2℃
  • 비서귀포20.9℃
  • 구름많음서산22.1℃
  • 구름많음완도22.5℃
  • 구름많음장흥22.4℃
  • 흐림군산21.9℃
  • 흐림임실21.9℃
  • 구름많음인제20.1℃
  • 구름많음목포21.9℃
  • 흐림영천20.6℃
  • 흐림청송군19.3℃
  • 흐림흑산도20.4℃
  • 흐림장수19.6℃
  • 흐림안동21.5℃
  • 흐림강화21.5℃
  • 구름많음청주23.5℃
  • 구름많음이천21.9℃
  • 구름많음서청주22.7℃
  • 흐림통영21.1℃
  • 흐림포항20.9℃
  • 흐림김해시21.9℃
  • 흐림광양시23.7℃
  • 구름많음천안22.6℃
  • 구름많음울릉도20.0℃
  • 흐림울산20.1℃
  • 흐림고창22.9℃
  • 구름많음영월22.1℃
  • 구름많음속초20.2℃
  • 구름많음강진군23.9℃
  • 흐림거창20.7℃
  • 구름많음진주22.5℃
  • 구름많음세종22.4℃
  • 구름많음홍성22.8℃
  • 구름많음대관령15.8℃
  • 구름많음남원22.0℃
  • 흐림고흥23.4℃
  • 흐림진도군22.5℃
  • 흐림추풍령19.7℃
  • 비제주20.4℃
  • 흐림양산시22.1℃
  • 흐림광주23.4℃
  • 흐림북강릉19.1℃
  • 구름많음여수21.4℃
  • 구름많음영광군22.7℃
  • 흐림대구21.6℃
  • 흐림의성21.3℃
  • 구름많음양평21.7℃
  • 흐림북부산21.8℃
  • 구름많음홍천20.5℃
  • 구름많음전주23.0℃
  • 구름많음보령24.5℃
  • 흐림함양군21.1℃
  • 구름많음파주21.0℃
  • 구름많음순창군23.5℃
  • 흐림고창군22.0℃
  • 구름많음영주20.7℃
  • 구름많음창원22.1℃
  • 구름많음서울22.6℃
  • 흐림부산21.0℃
  • 구름많음원주22.1℃
  • 흐림상주21.5℃
  • 흐림구미22.3℃
  • 흐림울진21.2℃
  • 흐림문경21.1℃
  • 구름많음동두천22.2℃
  • 흐림산청21.0℃
  • 구름많음부여23.1℃
  • 흐림성산21.2℃
  • 구름많음북춘천21.4℃
  • 흐림고산21.3℃
  • 구름많음의령군22.7℃
  • 흐림해남22.9℃
  • 구름많음영덕20.7℃
  • 구름많음정선군21.7℃
  • 흐림보은20.1℃
  • 구름많음백령도20.9℃
  • 흐림동해21.4℃
  • 흐림정읍22.4℃
  • 구름많음인천23.3℃
  • 구름많음철원21.2℃
  • 흐림부안22.9℃
  • 흐림경주시20.9℃
  • 흐림강릉20.0℃
  • 구름많음충주22.1℃
  • 흐림태백17.0℃
  • 구름많음춘천21.5℃
  • 구름많음수원22.6℃
  • 구름많음대전23.0℃
  • 구름많음봉화19.8℃
  • 흐림밀양23.4℃
  • 흐림북창원22.5℃
  • 구름많음보성군23.3℃
  • 구름많음제천20.3℃
  • 흐림남해20.8℃
  • 흐림합천22.1℃

용인시, 11월 한 달간 전기료 1억 3천여만 원 절약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2-12-27 17:06:08
지난 3년간 동월 평균 대비 12.56% 절감 용인시는 지난 한 달간 공공기관 청사의 전력 사용량을 줄여 약 1억 3000여만 원의 전기요금을 절약했다고 27일 밝혔다.

▲ 용인시청 전경 [용인시 제공]

시에 따르면 관내 92개 공공시설물에 대한 에너지 평균 사용량을 분석한 결과 지난 3년간 동월 평균 대비 12.56%를 절감했다.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간 11월의 평균 에너지 사용량은 1415.11toe(석유환산톤)다. 올해 11월의 평균 에너지 사용량은 177.73toe로 1237.38toe를 절감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상일 시장이 지난달 7일 "에너지 위기와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시와 공공기관이 솔선수범해 에너지 낭비 요인을 줄여나가자"고 강조한 데 따른 것으로, 시는 곧바로 에너지 절약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시행에 나섰다.

기관별로는 수지구청이 14.43%로 가장 절감률이 높았다. 그 다음이 시청 등 5개 기관이 모여있는 문화복지행정타운이 14.23%, 처인구청이 4.42%, 기흥구청이 0.42%을 각각 기록했다.

시는 이들 시설의 실내 난방온도를 17℃ 이하로 유지하고 업무시간엔 개인 난방용품 사용을 자제하는 등 에너지 절약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에너지 낭비 요인이 없는지 확인하기 위한 '에너지 지키미'를 지정, 운영해왔다.

시는 시민들이 함께 사용하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도 에너지 절약 방법을 적극 안내하고 주민단체 회의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도 동참을 당부할 계획이다.

이상일 시장은 "공공청사의 솔선수범으로 기후변화에 대비하는 에너지 절약 캠페인이 좋은 성과를 내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며 "시민들도 사용하지 않는 전자제품 플러그 뽑기, 고효율 가전제품 사용하기 등 각자의 여건에 맞게 에너지를 절약하는 일에 세심하게 신경써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