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용인시, 11월 한 달간 전기료 1억 3천여만 원 절약

  • 구름많음장흥21.7℃
  • 구름많음금산21.6℃
  • 흐림백령도20.7℃
  • 흐림보은19.7℃
  • 흐림고창군21.2℃
  • 구름많음순창군22.7℃
  • 구름많음천안21.1℃
  • 흐림파주18.8℃
  • 흐림청송군18.5℃
  • 흐림산청19.2℃
  • 맑음이천20.2℃
  • 흐림장수19.5℃
  • 맑음서울21.0℃
  • 구름많음대전22.2℃
  • 흐림북창원21.4℃
  • 흐림동해19.9℃
  • 구름많음목포20.8℃
  • 구름많음홍성22.2℃
  • 흐림태백15.6℃
  • 흐림봉화19.6℃
  • 흐림의령군21.5℃
  • 흐림함양군20.0℃
  • 흐림진도군21.9℃
  • 흐림임실21.2℃
  • 흐림고창21.0℃
  • 흐림경주시20.3℃
  • 흐림밀양22.0℃
  • 흐림상주20.0℃
  • 구름많음춘천19.8℃
  • 구름많음동두천19.8℃
  • 흐림흑산도19.4℃
  • 구름많음보성군22.1℃
  • 흐림양산시21.3℃
  • 구름많음서청주21.7℃
  • 구름많음고흥22.6℃
  • 흐림포항20.8℃
  • 흐림울산19.9℃
  • 흐림서귀포21.2℃
  • 흐림구미20.8℃
  • 흐림고산21.5℃
  • 흐림안동20.0℃
  • 흐림영주19.7℃
  • 흐림영광군20.8℃
  • 구름많음군산21.0℃
  • 구름많음북춘천19.3℃
  • 흐림영덕18.6℃
  • 흐림합천21.1℃
  • 흐림광양시21.4℃
  • 흐림의성20.6℃
  • 흐림강진군21.9℃
  • 흐림해남23.0℃
  • 흐림창원21.1℃
  • 구름많음부여22.2℃
  • 흐림문경20.5℃
  • 흐림남해20.1℃
  • 맑음수원21.5℃
  • 흐림통영20.8℃
  • 흐림대구20.6℃
  • 구름많음제천18.6℃
  • 흐림대관령14.9℃
  • 흐림부산20.4℃
  • 구름많음서산21.2℃
  • 흐림진주20.7℃
  • 구름많음철원19.8℃
  • 구름많음남원22.1℃
  • 구름많음원주20.8℃
  • 구름많음영월19.4℃
  • 구름많음충주20.4℃
  • 구름많음완도21.3℃
  • 구름많음보령23.7℃
  • 구름많음속초18.7℃
  • 구름많음청주22.5℃
  • 흐림김해시21.0℃
  • 흐림부안21.1℃
  • 구름많음강화20.0℃
  • 흐림추풍령19.0℃
  • 구름많음정선군18.3℃
  • 구름많음인천22.4℃
  • 흐림여수20.5℃
  • 구름많음홍천18.2℃
  • 흐림광주22.0℃
  • 구름많음울릉도19.6℃
  • 구름많음인제18.0℃
  • 구름많음세종21.5℃
  • 구름많음양평20.2℃
  • 흐림순천22.4℃
  • 흐림성산20.7℃
  • 비제주20.1℃
  • 흐림영천21.0℃
  • 흐림전주22.1℃
  • 흐림거창20.0℃
  • 구름많음강릉19.1℃
  • 흐림북부산21.2℃
  • 흐림울진20.2℃
  • 구름많음북강릉19.0℃
  • 흐림거제20.1℃
  • 흐림정읍20.9℃

용인시, 11월 한 달간 전기료 1억 3천여만 원 절약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2-12-27 17:06:08
지난 3년간 동월 평균 대비 12.56% 절감 용인시는 지난 한 달간 공공기관 청사의 전력 사용량을 줄여 약 1억 3000여만 원의 전기요금을 절약했다고 27일 밝혔다.

▲ 용인시청 전경 [용인시 제공]

시에 따르면 관내 92개 공공시설물에 대한 에너지 평균 사용량을 분석한 결과 지난 3년간 동월 평균 대비 12.56%를 절감했다.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간 11월의 평균 에너지 사용량은 1415.11toe(석유환산톤)다. 올해 11월의 평균 에너지 사용량은 177.73toe로 1237.38toe를 절감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상일 시장이 지난달 7일 "에너지 위기와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시와 공공기관이 솔선수범해 에너지 낭비 요인을 줄여나가자"고 강조한 데 따른 것으로, 시는 곧바로 에너지 절약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시행에 나섰다.

기관별로는 수지구청이 14.43%로 가장 절감률이 높았다. 그 다음이 시청 등 5개 기관이 모여있는 문화복지행정타운이 14.23%, 처인구청이 4.42%, 기흥구청이 0.42%을 각각 기록했다.

시는 이들 시설의 실내 난방온도를 17℃ 이하로 유지하고 업무시간엔 개인 난방용품 사용을 자제하는 등 에너지 절약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에너지 낭비 요인이 없는지 확인하기 위한 '에너지 지키미'를 지정, 운영해왔다.

시는 시민들이 함께 사용하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도 에너지 절약 방법을 적극 안내하고 주민단체 회의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도 동참을 당부할 계획이다.

이상일 시장은 "공공청사의 솔선수범으로 기후변화에 대비하는 에너지 절약 캠페인이 좋은 성과를 내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며 "시민들도 사용하지 않는 전자제품 플러그 뽑기, 고효율 가전제품 사용하기 등 각자의 여건에 맞게 에너지를 절약하는 일에 세심하게 신경써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