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용인시, 11월 한 달간 전기료 1억 3천여만 원 절약

  • 구름많음여수24.3℃
  • 흐림고창25.5℃
  • 흐림합천23.5℃
  • 흐림인천25.2℃
  • 흐림의령군24.0℃
  • 흐림정선군21.5℃
  • 비제주20.3℃
  • 흐림고창군24.8℃
  • 흐림전주26.1℃
  • 흐림문경23.2℃
  • 흐림밀양24.1℃
  • 구름많음홍천21.3℃
  • 흐림영월23.8℃
  • 흐림속초19.2℃
  • 구름많음통영25.9℃
  • 흐림양평19.2℃
  • 흐림청송군20.8℃
  • 흐림춘천18.7℃
  • 흐림김해시25.4℃
  • 흐림추풍령22.1℃
  • 흐림서귀포25.1℃
  • 구름많음부안24.8℃
  • 구름많음파주24.2℃
  • 흐림대구22.1℃
  • 흐림천안21.9℃
  • 흐림충주24.5℃
  • 흐림제천22.4℃
  • 맑음군산25.4℃
  • 흐림구미23.3℃
  • 흐림청주23.4℃
  • 흐림거창21.9℃
  • 흐림서청주23.0℃
  • 흐림영천21.1℃
  • 흐림인제19.2℃
  • 흐림장흥23.9℃
  • 흐림원주24.8℃
  • 흐림영주23.4℃
  • 흐림북강릉19.2℃
  • 흐림양산시25.4℃
  • 흐림함양군20.7℃
  • 구름많음흑산도25.0℃
  • 흐림진도군24.9℃
  • 흐림영광군25.5℃
  • 구름많음홍성25.8℃
  • 흐림포항20.3℃
  • 흐림세종23.5℃
  • 흐림상주23.2℃
  • 흐림태백17.0℃
  • 구름많음목포23.8℃
  • 흐림의성22.9℃
  • 흐림대전23.3℃
  • 흐림수원22.7℃
  • 흐림완도24.7℃
  • 흐림남원23.4℃
  • 흐림영덕19.7℃
  • 흐림장수19.9℃
  • 흐림대관령16.2℃
  • 흐림임실21.8℃
  • 흐림안동23.1℃
  • 구름많음철원23.0℃
  • 구름많음백령도22.9℃
  • 흐림서울23.2℃
  • 흐림광주24.8℃
  • 흐림북창원25.0℃
  • 흐림울릉도20.2℃
  • 흐림강릉19.0℃
  • 흐림광양시24.9℃
  • 비북춘천18.8℃
  • 흐림해남24.4℃
  • 구름많음서산25.8℃
  • 구름많음보령25.7℃
  • 흐림산청21.8℃
  • 흐림이천21.3℃
  • 흐림남해24.5℃
  • 흐림동해20.8℃
  • 구름많음부여24.6℃
  • 구름많음강화24.7℃
  • 흐림북부산26.3℃
  • 구름많음동두천24.7℃
  • 흐림순창군24.5℃
  • 흐림보은21.9℃
  • 구름많음거제24.4℃
  • 흐림성산21.9℃
  • 흐림금산23.1℃
  • 흐림경주시20.6℃
  • 흐림고산20.0℃
  • 구름많음창원25.9℃
  • 흐림강진군23.6℃
  • 구름많음울진19.7℃
  • 흐림보성군26.1℃
  • 흐림진주24.0℃
  • 흐림울산21.5℃
  • 흐림부산26.5℃
  • 흐림고흥25.1℃
  • 흐림봉화23.2℃
  • 흐림순천23.5℃
  • 구름많음정읍26.2℃

용인시, 11월 한 달간 전기료 1억 3천여만 원 절약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2-12-27 17:06:08
지난 3년간 동월 평균 대비 12.56% 절감 용인시는 지난 한 달간 공공기관 청사의 전력 사용량을 줄여 약 1억 3000여만 원의 전기요금을 절약했다고 27일 밝혔다.

▲ 용인시청 전경 [용인시 제공]

시에 따르면 관내 92개 공공시설물에 대한 에너지 평균 사용량을 분석한 결과 지난 3년간 동월 평균 대비 12.56%를 절감했다.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간 11월의 평균 에너지 사용량은 1415.11toe(석유환산톤)다. 올해 11월의 평균 에너지 사용량은 177.73toe로 1237.38toe를 절감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상일 시장이 지난달 7일 "에너지 위기와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시와 공공기관이 솔선수범해 에너지 낭비 요인을 줄여나가자"고 강조한 데 따른 것으로, 시는 곧바로 에너지 절약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시행에 나섰다.

기관별로는 수지구청이 14.43%로 가장 절감률이 높았다. 그 다음이 시청 등 5개 기관이 모여있는 문화복지행정타운이 14.23%, 처인구청이 4.42%, 기흥구청이 0.42%을 각각 기록했다.

시는 이들 시설의 실내 난방온도를 17℃ 이하로 유지하고 업무시간엔 개인 난방용품 사용을 자제하는 등 에너지 절약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에너지 낭비 요인이 없는지 확인하기 위한 '에너지 지키미'를 지정, 운영해왔다.

시는 시민들이 함께 사용하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도 에너지 절약 방법을 적극 안내하고 주민단체 회의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도 동참을 당부할 계획이다.

이상일 시장은 "공공청사의 솔선수범으로 기후변화에 대비하는 에너지 절약 캠페인이 좋은 성과를 내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며 "시민들도 사용하지 않는 전자제품 플러그 뽑기, 고효율 가전제품 사용하기 등 각자의 여건에 맞게 에너지를 절약하는 일에 세심하게 신경써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