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김동연의 세밑 연하장 2題..."힘을 드리고 싶습니다"

  • 구름많음영월22.1℃
  • 흐림흑산도20.4℃
  • 흐림부안22.9℃
  • 흐림문경21.1℃
  • 흐림고흥23.4℃
  • 흐림보은20.1℃
  • 구름많음서산22.1℃
  • 구름많음대전23.0℃
  • 흐림성산21.2℃
  • 구름많음여수21.4℃
  • 구름많음장흥22.4℃
  • 구름많음인제20.1℃
  • 흐림군산21.9℃
  • 구름많음인천23.3℃
  • 흐림함양군21.1℃
  • 흐림합천22.1℃
  • 흐림산청21.0℃
  • 흐림추풍령19.7℃
  • 구름많음영덕20.7℃
  • 흐림광주23.4℃
  • 흐림임실21.9℃
  • 비제주20.4℃
  • 구름많음철원21.2℃
  • 흐림울진21.2℃
  • 비서귀포20.9℃
  • 구름많음봉화19.8℃
  • 구름많음강진군23.9℃
  • 구름많음제천20.3℃
  • 구름많음서울22.6℃
  • 구름많음의령군22.7℃
  • 흐림태백17.0℃
  • 흐림순천22.9℃
  • 흐림강화21.5℃
  • 구름많음창원22.1℃
  • 흐림해남22.9℃
  • 흐림김해시21.9℃
  • 흐림고창군22.0℃
  • 구름많음영주20.7℃
  • 구름많음홍성22.8℃
  • 흐림동해21.4℃
  • 구름많음진주22.5℃
  • 흐림청송군19.3℃
  • 구름많음파주21.0℃
  • 구름많음수원22.6℃
  • 흐림고산21.3℃
  • 구름많음보령24.5℃
  • 흐림북부산21.8℃
  • 흐림부산21.0℃
  • 구름많음속초20.2℃
  • 흐림금산22.2℃
  • 흐림울산20.1℃
  • 구름많음세종22.4℃
  • 흐림광양시23.7℃
  • 구름많음서청주22.7℃
  • 흐림안동21.5℃
  • 흐림의성21.3℃
  • 구름많음춘천21.5℃
  • 흐림고창22.9℃
  • 구름많음홍천20.5℃
  • 흐림장수19.6℃
  • 구름많음대관령15.8℃
  • 흐림북창원22.5℃
  • 구름많음동두천22.2℃
  • 흐림경주시20.9℃
  • 흐림정읍22.4℃
  • 흐림상주21.5℃
  • 구름많음보성군23.3℃
  • 구름많음남원22.0℃
  • 구름많음울릉도20.0℃
  • 구름많음양평21.7℃
  • 흐림강릉20.0℃
  • 흐림양산시22.1℃
  • 흐림포항20.9℃
  • 흐림영천20.6℃
  • 구름많음이천21.9℃
  • 구름많음정선군21.7℃
  • 구름많음전주23.0℃
  • 흐림북강릉19.1℃
  • 흐림대구21.6℃
  • 흐림거창20.7℃
  • 구름많음북춘천21.4℃
  • 흐림구미22.3℃
  • 흐림밀양23.4℃
  • 흐림통영21.1℃
  • 구름많음원주22.1℃
  • 구름많음영광군22.7℃
  • 흐림진도군22.5℃
  • 구름많음부여23.1℃
  • 구름많음충주22.1℃
  • 구름많음완도22.5℃
  • 흐림남해20.8℃
  • 구름많음청주23.5℃
  • 구름많음순창군23.5℃
  • 구름많음백령도20.9℃
  • 구름많음목포21.9℃
  • 구름많음천안22.6℃

김동연의 세밑 연하장 2題..."힘을 드리고 싶습니다"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2-12-31 06:39:04
용인 고기교 수해민과 청사 앞 카페 운영 도민에 김동연 경기지사가 취임 후 일선 현장에서 만났던 2명의 도민에게 세밑 연하장을 보냈다. 김 지사는 당시 이들이 겪던 어려움을 떠올리며 "힘을 드리고 싶다.따뜻한 연말 되시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 김동연 경기도지사 [경기도 제공]

김 지사는 30일 오후 자신의 SNS에 "지난 8월 집중호우 때 침수 피해를 입은 고기교 인근 슈퍼마켓에 방문한 적이 있다"며 "어릴 적 비만 오면 아궁이에서 물을 퍼내야 하는 집에 살았던 기억 때문에 그 이후에도 슈퍼 사장님을 잊을 수 없었다" 적었다.

이어 "지난 9월 용인시, 성남시와 고기교 교통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며 "교량 확장을 통해 교통개선은 물론 고질적인 수해 문제도 개선될 것"이라고 위로했다.

그러면서 "힘을 드리고 싶은 마음을 담아 연하장을 보낸다"며 행복한 연말 되시길 바란다"고 마음을 전했다.

같은 날 오전에는 "지난 7월 경기도 신용보증재단에 방문했을 때, 경기도청 옛 청사 앞에서 카페를 운영하시는 사장님을 우연히 뵈었다"고 SNS에 올렸다.

"제 손을 꼭 잡고,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대책과 도움을 구하셨다"고 회상한 김 지사는 "다시 찾아뵙겠다는 약속을 지키러 갔을 때 환하게 맞이해주시던 모습이 기억났다"고 회상했다.

그러면서 "오래오래 장사해 주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연하장을 전했다"며 "새해에는 소상공인들께서 마음껏 장사할 수 있는 정책들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