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경기도교육청, 사립학교 미래교육 첫 협의회...사학과 소통 확대

  • 구름많음원주23.7℃
  • 흐림광양시21.2℃
  • 흐림울진19.4℃
  • 흐림봉화19.0℃
  • 흐림대전22.2℃
  • 구름많음청송군19.3℃
  • 구름많음청주23.5℃
  • 흐림진주19.8℃
  • 흐림산청18.0℃
  • 흐림북부산20.8℃
  • 구름많음서청주22.5℃
  • 흐림보성군22.2℃
  • 비울산18.6℃
  • 흐림남원20.7℃
  • 구름많음대구20.1℃
  • 맑음북강릉18.1℃
  • 구름많음영천19.3℃
  • 구름많음고흥21.6℃
  • 맑음속초18.7℃
  • 구름많음부여22.5℃
  • 구름많음영월20.1℃
  • 흐림경주시18.9℃
  • 구름많음여수21.4℃
  • 흐림장수19.4℃
  • 맑음백령도18.0℃
  • 흐림태백15.6℃
  • 구름많음군산22.8℃
  • 맑음파주21.8℃
  • 구름많음세종22.0℃
  • 흐림대관령14.1℃
  • 맑음동해18.6℃
  • 흐림고산20.0℃
  • 구름많음영광군22.8℃
  • 흐림안동20.2℃
  • 흐림영주19.9℃
  • 구름많음해남22.5℃
  • 구름많음부안23.4℃
  • 흐림창원20.3℃
  • 흐림순창군22.0℃
  • 흐림밀양21.2℃
  • 비부산19.8℃
  • 흐림거제19.0℃
  • 구름많음고창23.2℃
  • 비제주19.9℃
  • 흐림정읍23.3℃
  • 맑음춘천22.0℃
  • 흐림순천19.8℃
  • 구름많음고창군23.1℃
  • 구름많음충주22.5℃
  • 맑음정선군16.9℃
  • 흐림서귀포22.0℃
  • 구름많음보령22.7℃
  • 맑음강릉18.8℃
  • 흐림추풍령19.7℃
  • 맑음홍천21.8℃
  • 구름많음완도21.9℃
  • 구름많음금산21.4℃
  • 흐림상주21.2℃
  • 맑음이천23.4℃
  • 맑음인천24.4℃
  • 구름많음서산23.3℃
  • 맑음철원21.4℃
  • 맑음수원23.8℃
  • 구름많음임실21.6℃
  • 흐림통영20.2℃
  • 구름많음합천20.0℃
  • 흐림의성20.8℃
  • 구름많음강진군22.9℃
  • 맑음홍성22.7℃
  • 흐림북창원19.8℃
  • 구름많음울릉도18.8℃
  • 구름많음제천20.2℃
  • 흐림양산시20.3℃
  • 맑음인제18.5℃
  • 구름많음목포23.0℃
  • 구름많음흑산도20.1℃
  • 맑음양평23.9℃
  • 흐림남해20.9℃
  • 흐림함양군18.3℃
  • 흐림구미21.3℃
  • 흐림성산20.6℃
  • 흐림광주22.6℃
  • 맑음서울25.7℃
  • 흐림거창19.2℃
  • 흐림전주22.8℃
  • 맑음강화21.7℃
  • 맑음북춘천21.6℃
  • 맑음동두천22.8℃
  • 흐림문경20.5℃
  • 흐림영덕19.0℃
  • 구름많음보은20.8℃
  • 구름많음천안22.9℃
  • 흐림의령군20.0℃
  • 흐림김해시20.8℃
  • 구름많음장흥21.9℃
  • 구름많음진도군22.5℃
  • 비포항19.8℃

경기도교육청, 사립학교 미래교육 첫 협의회...사학과 소통 확대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3-02-17 04:30:36
경기도교육청이 남부청사에서 사립학교와의 소통과 협업 확대를 위한 첫 사립학교 미래교육 협의회 회의를 가졌다.

▲ 사립학교 미래교육 협의회 첫 회의 모습.  [경기도교육청 제공]

17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사립학교의 자율성 확대와 공·사립의 균형성장 방안 모색을 위해 지난 1월 사립학교 미래교육 협의체를 구성했다.

지난 16일 열린 협의회는 사립학교 미래교육 협의체 구성 이후 갖는 첫 회의다. 이날 협의회에는 도교육청 관내 사립학교 법인 임원과 사립학교장, 사립학교 행정실장, 도 교육청 관계자, 외부위원 등이 참여했다.

협의회에서는 2023년 경기도교육청 주요 정책 기본계획을 공유하고, 사립학교 특수성에 따른 현안 사항, 사립학교 자율성 확대를 위한 법인운영비 사용 방식 등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외 주요 의제는 △사립학교 학교법인 운영 △사립학교 인사 △사립학교 재정지원 등 사립학교 공통 현안이다.

그동안 경기도교육청은 사립학교의 운영상 문제점 등을 이유로 관리 대상으로 대해 왔지만 임태희 교육감 당선 이후 소통과 협업 대상으로 위상을 정립했다. 

경기도교육청 김광섭 사립학교지원과장은 "사립학교와 활발한 소통으로 사립학교 현안과 현장 의견을 논의하고, 실질적인 개선방안을 찾는 것이 목적"이라며 "공·사립학교의 균형성장을 통해 미래 교육을 함께 준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