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광양시의회, "포스코 정비 자회사 설립 결정 재검토 촉구" 집회

  • 구름많음의령군26.0℃
  • 구름많음남해26.1℃
  • 흐림안동24.2℃
  • 흐림봉화22.7℃
  • 흐림영덕19.8℃
  • 흐림대관령16.6℃
  • 흐림영월26.0℃
  • 흐림남원25.9℃
  • 흐림상주24.7℃
  • 흐림장수22.9℃
  • 구름많음성산23.9℃
  • 구름많음밀양27.2℃
  • 구름많음산청25.1℃
  • 흐림영천22.1℃
  • 구름많음철원22.6℃
  • 흐림포항21.2℃
  • 구름많음해남27.9℃
  • 흐림수원24.0℃
  • 흐림태백18.0℃
  • 구름많음양산시27.5℃
  • 구름많음진주25.7℃
  • 흐림제천24.4℃
  • 흐림인제20.0℃
  • 흐림순창군26.4℃
  • 구름많음광주27.6℃
  • 흐림고창26.5℃
  • 흐림임실24.7℃
  • 구름많음장흥28.3℃
  • 구름많음서울23.1℃
  • 구름많음이천23.9℃
  • 구름많음추풍령23.6℃
  • 구름많음고흥29.1℃
  • 구름많음청송군22.4℃
  • 흐림제주22.1℃
  • 흐림거창24.9℃
  • 구름많음흑산도24.4℃
  • 흐림청주26.5℃
  • 구름많음목포26.4℃
  • 흐림부산26.9℃
  • 구름많음완도28.7℃
  • 구름많음부여26.2℃
  • 구름많음광양시27.3℃
  • 구름많음백령도22.4℃
  • 구름많음보성군27.8℃
  • 구름많음김해시27.6℃
  • 구름많음강진군27.3℃
  • 구름많음부안26.5℃
  • 흐림세종25.3℃
  • 구름많음거제25.9℃
  • 구름많음순천26.5℃
  • 구름많음경주시21.2℃
  • 흐림영광군26.0℃
  • 구름많음울산22.1℃
  • 흐림서귀포23.2℃
  • 흐림원주26.1℃
  • 흐림홍천24.0℃
  • 흐림의성25.2℃
  • 비울릉도20.6℃
  • 비북춘천20.3℃
  • 구름많음북창원28.2℃
  • 구름많음군산25.6℃
  • 흐림대구23.8℃
  • 흐림전주27.0℃
  • 흐림인천25.4℃
  • 구름많음함양군26.8℃
  • 흐림양평22.8℃
  • 흐림강릉19.5℃
  • 흐림북강릉19.3℃
  • 구름많음여수27.2℃
  • 흐림구미25.3℃
  • 흐림문경24.3℃
  • 흐림동해19.0℃
  • 흐림충주26.3℃
  • 흐림고창군26.9℃
  • 흐림서청주25.6℃
  • 흐림울진20.8℃
  • 구름많음북부산27.6℃
  • 흐림고산21.3℃
  • 흐림보은23.8℃
  • 흐림강화23.6℃
  • 구름많음서산25.6℃
  • 흐림금산24.5℃
  • 흐림천안24.9℃
  • 흐림정읍27.7℃
  • 흐림홍성25.9℃
  • 구름많음합천25.2℃
  • 구름많음창원27.1℃
  • 흐림동두천23.2℃
  • 흐림정선군23.8℃
  • 흐림속초19.8℃
  • 구름많음보령26.0℃
  • 흐림통영26.4℃
  • 구름많음진도군26.7℃
  • 흐림춘천20.6℃
  • 흐림영주23.9℃
  • 흐림대전25.9℃
  • 흐림파주24.5℃

광양시의회, "포스코 정비 자회사 설립 결정 재검토 촉구" 집회

강성명 기자
기사승인 : 2023-04-17 18:37:20
광양시의원 "포스코 홀딩스 미래 신산업 광양시에 적극 투자" 촉구 광양시의회 의원들이 17일 광양시 컨테이너부두 사거리에서  포스코의 지역 상생협력 방안 마련을 촉구하는 집회를 열었다.

▲17일 광양시의회 의원들이 광양시 컨테이너부두 사거리에서 포스코의 상생협력을 촉구하며 거리시위하고 있다. [광양시의회 제공]

광양시의원들은 '포스코는 △상생협력 방안을 즉시 마련할 것 △일방적인 정비 자회사 설립 결정을 재검토할 것, 포스코 홀딩스는 △미래 신산업을 광양시에 적극 투자할 것' 등의 내용이 적힌 현수막을 들고, 포스코가 시민의 요구에 즉시 응할 것을 촉구했다.

서영배 의장은 "시의회는 포스코가 실효성 있는 방안을 마련할 때까지 시위를 지속해 나갈 것이다"며 "포스코가 광양시민으로부터 사랑을 받고 기업시민으로서 책임감을 다할 수 있도록, 지역과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시의회가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집회에는 서영배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대다수와 시민사회단체 등 20여 명이 참여했다.

광양시의회는 지난 12일부터 광양제철소 본부에서 1인 릴레이 시위를 이어가고 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