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광양시의회, "포스코 정비 자회사 설립 결정 재검토 촉구" 집회

  • 흐림태백17.8℃
  • 흐림통영25.1℃
  • 흐림경주시20.9℃
  • 흐림봉화22.9℃
  • 흐림남원25.7℃
  • 구름많음목포25.5℃
  • 구름많음남해26.8℃
  • 흐림광주26.7℃
  • 구름많음진주26.2℃
  • 구름많음영광군26.0℃
  • 구름많음영덕20.1℃
  • 흐림충주25.4℃
  • 구름많음장흥27.7℃
  • 구름많음완도27.9℃
  • 흐림해남26.7℃
  • 흐림순창군26.3℃
  • 구름많음의령군25.4℃
  • 흐림동해19.0℃
  • 흐림상주24.6℃
  • 흐림정선군21.8℃
  • 구름많음밀양26.9℃
  • 흐림청주26.2℃
  • 흐림흑산도23.8℃
  • 흐림진도군25.1℃
  • 구름많음서산25.6℃
  • 흐림포항21.1℃
  • 구름많음군산25.0℃
  • 흐림양평22.3℃
  • 흐림홍천22.5℃
  • 구름많음고흥29.0℃
  • 구름많음영천22.3℃
  • 흐림보은24.6℃
  • 흐림영주23.9℃
  • 구름많음홍성26.8℃
  • 흐림고창군26.6℃
  • 구름많음광양시27.5℃
  • 구름많음강화24.4℃
  • 흐림강진군28.0℃
  • 비북춘천20.9℃
  • 흐림임실24.8℃
  • 흐림의성25.1℃
  • 구름많음울산22.0℃
  • 비북강릉18.8℃
  • 흐림대관령15.5℃
  • 구름많음수원24.0℃
  • 흐림대전25.6℃
  • 흐림구미25.3℃
  • 흐림강릉18.8℃
  • 흐림제천24.1℃
  • 구름많음서울23.6℃
  • 흐림인천25.0℃
  • 흐림장수22.4℃
  • 흐림파주24.0℃
  • 흐림부산25.7℃
  • 구름많음순천26.4℃
  • 흐림세종25.8℃
  • 구름많음안동25.2℃
  • 흐림서귀포23.4℃
  • 흐림함양군25.5℃
  • 흐림전주26.5℃
  • 흐림인제20.1℃
  • 흐림양산시25.9℃
  • 흐림북부산27.0℃
  • 구름많음부안26.3℃
  • 구름많음부여26.6℃
  • 구름많음보성군27.9℃
  • 흐림합천24.9℃
  • 흐림창원26.7℃
  • 구름많음청송군22.5℃
  • 흐림철원20.2℃
  • 흐림금산25.1℃
  • 구름많음고창25.9℃
  • 흐림여수27.2℃
  • 흐림김해시26.4℃
  • 흐림추풍령23.2℃
  • 흐림천안24.9℃
  • 흐림울진20.9℃
  • 흐림문경24.6℃
  • 흐림이천24.3℃
  • 구름많음보령27.2℃
  • 흐림원주25.4℃
  • 흐림고산22.0℃
  • 흐림대구23.8℃
  • 비울릉도20.5℃
  • 구름많음백령도23.3℃
  • 흐림서청주25.9℃
  • 흐림성산24.2℃
  • 흐림산청24.4℃
  • 흐림거창24.5℃
  • 흐림거제25.6℃
  • 흐림속초19.0℃
  • 흐림정읍26.9℃
  • 흐림춘천20.5℃
  • 구름많음북창원27.1℃
  • 흐림영월25.3℃
  • 흐림동두천22.2℃
  • 흐림제주23.0℃

광양시의회, "포스코 정비 자회사 설립 결정 재검토 촉구" 집회

강성명 기자
기사승인 : 2023-04-17 18:37:20
광양시의원 "포스코 홀딩스 미래 신산업 광양시에 적극 투자" 촉구 광양시의회 의원들이 17일 광양시 컨테이너부두 사거리에서  포스코의 지역 상생협력 방안 마련을 촉구하는 집회를 열었다.

▲17일 광양시의회 의원들이 광양시 컨테이너부두 사거리에서 포스코의 상생협력을 촉구하며 거리시위하고 있다. [광양시의회 제공]

광양시의원들은 '포스코는 △상생협력 방안을 즉시 마련할 것 △일방적인 정비 자회사 설립 결정을 재검토할 것, 포스코 홀딩스는 △미래 신산업을 광양시에 적극 투자할 것' 등의 내용이 적힌 현수막을 들고, 포스코가 시민의 요구에 즉시 응할 것을 촉구했다.

서영배 의장은 "시의회는 포스코가 실효성 있는 방안을 마련할 때까지 시위를 지속해 나갈 것이다"며 "포스코가 광양시민으로부터 사랑을 받고 기업시민으로서 책임감을 다할 수 있도록, 지역과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시의회가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집회에는 서영배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대다수와 시민사회단체 등 20여 명이 참여했다.

광양시의회는 지난 12일부터 광양제철소 본부에서 1인 릴레이 시위를 이어가고 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