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전라남도 본청과 동부지역본부 '영상회의'로 소통 강화

  • 흐림의령군24.2℃
  • 구름많음강화21.7℃
  • 흐림함양군24.5℃
  • 구름많음고창군23.9℃
  • 흐림영주19.8℃
  • 구름많음구미24.0℃
  • 구름많음청송군21.5℃
  • 맑음부안23.2℃
  • 구름많음충주23.5℃
  • 구름많음부여23.6℃
  • 흐림순창군25.1℃
  • 구름많음정읍24.3℃
  • 흐림김해시22.0℃
  • 구름많음울진20.0℃
  • 구름많음이천22.2℃
  • 흐림진주23.3℃
  • 구름많음대구22.6℃
  • 비여수23.0℃
  • 흐림파주21.7℃
  • 흐림경주시20.3℃
  • 흐림성산23.0℃
  • 맑음군산22.8℃
  • 흐림홍천19.5℃
  • 구름많음양평21.5℃
  • 흐림순천23.7℃
  • 구름많음목포23.0℃
  • 비부산22.2℃
  • 구름많음고창24.6℃
  • 흐림산청23.3℃
  • 구름많음서산22.5℃
  • 흐림고흥23.9℃
  • 구름많음홍성24.0℃
  • 구름많음대관령15.8℃
  • 흐림제주22.1℃
  • 흐림남원24.7℃
  • 흐림철원19.6℃
  • 구름많음흑산도21.6℃
  • 구름많음원주22.7℃
  • 구름많음천안24.1℃
  • 비울릉도20.2℃
  • 구름많음동두천21.2℃
  • 구름많음강릉18.8℃
  • 흐림울산20.9℃
  • 흐림장흥24.5℃
  • 구름많음통영21.4℃
  • 구름많음금산23.5℃
  • 구름많음수원23.7℃
  • 흐림동해19.0℃
  • 구름많음영광군23.7℃
  • 구름많음춘천19.3℃
  • 흐림고산20.9℃
  • 흐림강진군24.7℃
  • 구름많음백령도17.9℃
  • 비북강릉18.3℃
  • 흐림진도군22.3℃
  • 흐림해남23.7℃
  • 구름많음문경23.7℃
  • 흐림북부산21.8℃
  • 흐림영덕19.9℃
  • 흐림서귀포22.2℃
  • 구름많음보은22.8℃
  • 구름많음인천23.1℃
  • 흐림포항20.7℃
  • 구름많음임실23.3℃
  • 구름많음전주24.2℃
  • 흐림속초17.3℃
  • 흐림보성군24.8℃
  • 흐림태백16.7℃
  • 흐림장수22.7℃
  • 흐림영천20.9℃
  • 구름많음보령23.1℃
  • 구름많음추풍령22.2℃
  • 구름많음서울23.4℃
  • 흐림북창원24.2℃
  • 흐림거창23.8℃
  • 구름많음의성22.9℃
  • 흐림양산시21.2℃
  • 구름많음청주26.1℃
  • 흐림밀양24.3℃
  • 흐림광양시23.2℃
  • 구름많음광주25.4℃
  • 구름많음봉화20.7℃
  • 구름많음대전25.1℃
  • 비창원22.5℃
  • 흐림거제22.1℃
  • 흐림인제17.0℃
  • 흐림남해22.8℃
  • 구름많음제천21.2℃
  • 흐림완도23.6℃
  • 구름많음정선군19.3℃
  • 흐림합천24.1℃
  • 맑음세종24.6℃
  • 비북춘천19.5℃
  • 구름많음상주23.3℃
  • 비안동22.8℃
  • 구름많음영월21.4℃
  • 구름많음서청주25.0℃

전라남도 본청과 동부지역본부 '영상회의'로 소통 강화

강성명 기자
기사승인 : 2023-05-04 17:27:02
매주 목요일 행정부지사 주재 환경·산림·가뭄 등 현안 공유 전라남도가 무안에 있는 본청과 순천에 있는 동부지역본부와의 물리적 거리에 따른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영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해 보고와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3일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 주재로 실국장과 동부지역본부장이 화상 회의를 하며 소통하고 있다. [전남도 제공]

전남도는 영상보고의 적극 활용은 환경, 산림, 가뭄 등 동부지역본부의 주요 현안업무가 신속하게 추진되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며 지난 3일에는 탄소중립기본조례 개정안 등 4건을 보고했다.

또 매주 목요일 행정부지사 주재 실국장회의에 동부지역본부 전 직원이 영상회의로 참여해 실국별로 추진하는 주요 사항을 공유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등 본청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안상현 전남도 동부지역본부장은 "영상회의를 통해 실국장과 소통하고 환경, 산불, 가뭄 등 현안업무의 신속한 보고체계를 갖추고 있다"며 "동부 신청사 개청에 맞춰 영상회의를 더욱 활성화하고 동부권 도민도 스마트 민원실을 이용해 본청에 가지 않고 영상으로 민원을 해결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