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전라남도 본청과 동부지역본부 '영상회의'로 소통 강화

  • 흐림통영20.8℃
  • 맑음군산21.6℃
  • 비북춘천18.1℃
  • 맑음보령19.4℃
  • 흐림영덕19.3℃
  • 흐림고흥21.5℃
  • 흐림김해시21.4℃
  • 흐림여수22.3℃
  • 구름많음영월18.9℃
  • 구름많음동두천18.0℃
  • 흐림상주21.2℃
  • 구름많음인천21.7℃
  • 흐림울산19.9℃
  • 흐림인제16.8℃
  • 구름많음합천21.2℃
  • 맑음부안21.1℃
  • 구름많음보성군22.9℃
  • 구름많음문경21.1℃
  • 맑음수원21.7℃
  • 흐림양산시21.6℃
  • 구름많음장흥21.0℃
  • 흐림북창원22.9℃
  • 흐림속초17.0℃
  • 구름많음안동21.1℃
  • 구름많음태백16.2℃
  • 흐림부산21.6℃
  • 흐림대관령14.6℃
  • 구름많음고창20.5℃
  • 구름많음울릉도19.9℃
  • 흐림강진군22.3℃
  • 흐림의령군22.6℃
  • 맑음부여19.6℃
  • 흐림남해21.5℃
  • 흐림경주시20.3℃
  • 구름많음서청주22.3℃
  • 구름많음정읍21.3℃
  • 흐림북강릉16.9℃
  • 구름많음양평20.7℃
  • 흐림진주21.9℃
  • 맑음천안21.2℃
  • 흐림밀양23.5℃
  • 흐림광양시22.2℃
  • 흐림산청21.1℃
  • 맑음흑산도19.9℃
  • 흐림충주21.5℃
  • 구름많음청송군19.7℃
  • 흐림서귀포21.7℃
  • 구름많음순창군21.3℃
  • 구름많음대구21.0℃
  • 소나기서울20.9℃
  • 구름많음청주23.3℃
  • 맑음세종20.9℃
  • 흐림강릉17.3℃
  • 흐림성산21.7℃
  • 흐림완도21.7℃
  • 흐림동해18.2℃
  • 흐림순천20.6℃
  • 흐림광주22.2℃
  • 구름많음장수19.3℃
  • 맑음제천19.8℃
  • 흐림거제21.5℃
  • 맑음서산20.0℃
  • 구름많음울진19.2℃
  • 구름많음임실19.5℃
  • 맑음홍성20.2℃
  • 흐림포항20.4℃
  • 흐림파주18.3℃
  • 구름많음고창군19.9℃
  • 구름많음대전21.5℃
  • 구름많음구미20.7℃
  • 흐림북부산22.0℃
  • 구름많음이천20.2℃
  • 구름많음영주19.6℃
  • 맑음금산20.7℃
  • 구름많음영광군20.7℃
  • 구름많음보은20.8℃
  • 구름많음목포21.1℃
  • 맑음홍천18.1℃
  • 구름많음진도군19.4℃
  • 맑음원주21.4℃
  • 구름많음춘천17.8℃
  • 흐림영천20.4℃
  • 맑음봉화19.2℃
  • 흐림창원22.2℃
  • 맑음강화19.9℃
  • 흐림정선군17.9℃
  • 구름많음함양군22.6℃
  • 맑음백령도15.8℃
  • 흐림철원17.3℃
  • 구름많음남원22.2℃
  • 흐림고산20.5℃
  • 흐림해남21.2℃
  • 구름많음거창20.0℃
  • 구름많음추풍령19.3℃
  • 비제주21.5℃
  • 구름많음전주21.6℃
  • 구름많음의성20.4℃

전라남도 본청과 동부지역본부 '영상회의'로 소통 강화

강성명 기자
기사승인 : 2023-05-04 17:27:02
매주 목요일 행정부지사 주재 환경·산림·가뭄 등 현안 공유 전라남도가 무안에 있는 본청과 순천에 있는 동부지역본부와의 물리적 거리에 따른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영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해 보고와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3일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 주재로 실국장과 동부지역본부장이 화상 회의를 하며 소통하고 있다. [전남도 제공]

전남도는 영상보고의 적극 활용은 환경, 산림, 가뭄 등 동부지역본부의 주요 현안업무가 신속하게 추진되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며 지난 3일에는 탄소중립기본조례 개정안 등 4건을 보고했다.

또 매주 목요일 행정부지사 주재 실국장회의에 동부지역본부 전 직원이 영상회의로 참여해 실국별로 추진하는 주요 사항을 공유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등 본청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안상현 전남도 동부지역본부장은 "영상회의를 통해 실국장과 소통하고 환경, 산불, 가뭄 등 현안업무의 신속한 보고체계를 갖추고 있다"며 "동부 신청사 개청에 맞춰 영상회의를 더욱 활성화하고 동부권 도민도 스마트 민원실을 이용해 본청에 가지 않고 영상으로 민원을 해결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