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옛 경기청사서 2회 경기기회마켓 성료...옛 충무시설 도민 첫 개방

  • 맑음흑산도19.2℃
  • 맑음서울19.2℃
  • 맑음남원18.4℃
  • 맑음강진군18.8℃
  • 구름많음창원21.8℃
  • 구름많음울릉도19.8℃
  • 맑음광주21.0℃
  • 맑음광양시20.7℃
  • 맑음인천20.1℃
  • 흐림양산시22.2℃
  • 맑음목포20.2℃
  • 흐림성산20.8℃
  • 흐림인제16.0℃
  • 맑음정읍19.9℃
  • 맑음거창17.8℃
  • 흐림거제21.4℃
  • 맑음보령19.0℃
  • 맑음홍천17.4℃
  • 맑음전주20.9℃
  • 맑음추풍령19.5℃
  • 흐림김해시21.3℃
  • 맑음영광군18.7℃
  • 맑음문경19.0℃
  • 맑음보은19.6℃
  • 흐림봉화18.6℃
  • 구름많음제주20.6℃
  • 맑음보성군20.8℃
  • 구름많음부여19.5℃
  • 맑음완도19.4℃
  • 구름많음통영20.7℃
  • 흐림포항20.3℃
  • 맑음서청주20.5℃
  • 맑음춘천17.0℃
  • 맑음부안19.8℃
  • 구름많음금산19.2℃
  • 구름많음영월18.6℃
  • 맑음강릉17.2℃
  • 맑음해남18.8℃
  • 맑음수원20.2℃
  • 맑음구미19.7℃
  • 맑음원주19.7℃
  • 맑음상주20.0℃
  • 맑음고흥18.8℃
  • 구름많음경주시19.1℃
  • 맑음함양군19.8℃
  • 맑음진주20.7℃
  • 맑음순천18.2℃
  • 맑음남해20.0℃
  • 흐림울산19.7℃
  • 구름많음속초17.2℃
  • 흐림부산21.3℃
  • 맑음파주17.3℃
  • 구름많음대관령14.1℃
  • 맑음이천19.2℃
  • 맑음장수15.8℃
  • 맑음고창18.9℃
  • 맑음장흥18.9℃
  • 맑음동두천16.7℃
  • 비안동20.2℃
  • 흐림고산20.4℃
  • 맑음천안19.7℃
  • 맑음순창군18.1℃
  • 구름많음청송군18.6℃
  • 맑음합천19.7℃
  • 맑음양평19.4℃
  • 구름많음영천19.2℃
  • 맑음의령군22.0℃
  • 맑음강화18.8℃
  • 구름많음울진18.4℃
  • 맑음산청19.1℃
  • 구름많음밀양22.8℃
  • 흐림정선군17.1℃
  • 구름많음대전20.9℃
  • 맑음고창군18.6℃
  • 맑음대구20.3℃
  • 흐림북부산21.7℃
  • 흐림세종20.0℃
  • 맑음청주21.7℃
  • 구름많음북강릉17.1℃
  • 맑음군산18.9℃
  • 구름많음영덕18.7℃
  • 맑음임실17.0℃
  • 구름많음의성20.5℃
  • 흐림서귀포21.2℃
  • 구름많음영주19.1℃
  • 흐림태백15.7℃
  • 맑음백령도15.8℃
  • 맑음여수21.5℃
  • 맑음서산19.6℃
  • 맑음철원15.7℃
  • 맑음충주20.1℃
  • 구름많음북창원22.2℃
  • 맑음홍성20.2℃
  • 맑음진도군18.3℃
  • 구름많음북춘천16.8℃
  • 맑음제천18.1℃
  • 구름많음동해18.6℃

옛 경기청사서 2회 경기기회마켓 성료...옛 충무시설 도민 첫 개방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3-05-07 17:41:05
어린이날 연휴 동안 문호리 리버마켓과 함께한 두 번째 경기기회마켓이 5~7일 수원시 팔달구 경기도 옛청사에서 열렸다.

▲ 50년 만에 도민들에게 개방된 '충무시설'에서 아이들이 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경기도 제공]

강풍과 비로 대부분의 어린이날 행사가 취소된 가운데 경기기회마켓은 행사 장소를 실내로 옮겨 공연을 제외하고 계획한 대로 3일간의 행사를 안전사고 없이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에서는 우천으로 인한 방문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경기도청이 있을 당시 을지훈련 장소로 활용했던 '충무시설'을 50년 만에 최초로 도민들에게 개방했다.

이곳에서는 헝겊 모빌 만들기, 병아리 만들기, 뜨개질(자이언트얀 니팅) 체험 등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또 농부들이 정성스럽게 기른 농산물과 작가들이 직접 만든 수공예품, 수제 식품 등을 판매했으며, 모두 66팀의 판매부스 중 개최 지역인 수원시 16팀을 포함한 50팀의 경기도 지역 판매자가 참가해 경기지역 농업인과 작가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했다.

지난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자녀들과 경기기회마켓을 방문한 주부 A씨는 "비가 와서 어린이날 행사가 모두 취소돼 갈 만한 곳이 없어 고민하고 있었는데 비가 와도 행사를 진행한다는 소식을 듣고 방문하게 됐다"면서 "도로 밑에 지하 벙커가 있는 것에 아이들이 너무 신기하고 재밌어하고, 다양한 체험도 있어서 아이들과 방문하길 잘한 것 같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경기도는 경기기회마켓을 매월 정례적으로 개최해 경기지역 작가와 농업인들에게 참여 기회를 확대해 나가고, 도청 이전으로 위축된 주변 상권 살리기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