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농어촌공사, 꿀벌귀환 위해 전 직원 내 나무 갖기 캠페인

  • 구름많음북부산21.7℃
  • 구름많음거제21.4℃
  • 맑음경주시19.2℃
  • 구름많음장수15.8℃
  • 구름많음청송군18.8℃
  • 맑음영주18.6℃
  • 맑음고흥18.0℃
  • 흐림울진18.6℃
  • 구름많음울릉도19.7℃
  • 비안동19.5℃
  • 맑음북춘천16.4℃
  • 맑음진도군17.8℃
  • 구름많음대관령13.8℃
  • 맑음청주21.3℃
  • 맑음천안18.6℃
  • 구름많음밀양22.6℃
  • 맑음합천18.9℃
  • 맑음서청주20.2℃
  • 맑음영천18.8℃
  • 맑음대구20.0℃
  • 맑음보령18.2℃
  • 구름많음정선군16.7℃
  • 맑음고창18.6℃
  • 구름많음영덕18.7℃
  • 구름많음속초17.5℃
  • 구름많음남원18.1℃
  • 맑음인천19.6℃
  • 맑음광주20.7℃
  • 맑음순천16.9℃
  • 맑음홍성19.5℃
  • 맑음파주16.6℃
  • 맑음강화18.0℃
  • 맑음고창군18.2℃
  • 맑음양평18.7℃
  • 맑음세종19.5℃
  • 맑음구미19.2℃
  • 구름많음임실17.2℃
  • 구름많음북강릉17.0℃
  • 맑음서산18.7℃
  • 맑음강진군18.4℃
  • 구름많음인제16.0℃
  • 맑음정읍19.2℃
  • 맑음영월18.6℃
  • 맑음문경19.1℃
  • 구름많음울산19.8℃
  • 구름많음서귀포21.2℃
  • 맑음남해19.5℃
  • 구름많음김해시21.1℃
  • 맑음의령군22.0℃
  • 구름많음북창원22.6℃
  • 맑음철원15.8℃
  • 맑음수원20.3℃
  • 맑음산청18.3℃
  • 맑음부안18.9℃
  • 구름많음태백15.3℃
  • 맑음백령도15.9℃
  • 맑음광양시20.2℃
  • 맑음이천19.3℃
  • 맑음춘천16.6℃
  • 맑음흑산도19.2℃
  • 흐림부여19.5℃
  • 맑음봉화18.3℃
  • 구름많음강릉17.3℃
  • 맑음고산19.9℃
  • 맑음순창군17.7℃
  • 구름많음통영20.8℃
  • 맑음동두천16.5℃
  • 맑음군산18.3℃
  • 구름많음부산21.2℃
  • 맑음보은19.2℃
  • 맑음여수21.3℃
  • 맑음목포19.9℃
  • 맑음원주19.4℃
  • 맑음동해18.4℃
  • 흐림성산20.6℃
  • 구름많음양산시22.1℃
  • 맑음추풍령19.5℃
  • 맑음거창17.9℃
  • 맑음창원21.7℃
  • 맑음의성20.4℃
  • 흐림금산19.6℃
  • 맑음진주19.9℃
  • 맑음제천17.3℃
  • 맑음완도19.2℃
  • 맑음홍천17.2℃
  • 맑음해남18.3℃
  • 맑음서울18.7℃
  • 맑음포항20.3℃
  • 맑음충주19.5℃
  • 맑음함양군17.9℃
  • 맑음대전20.5℃
  • 맑음보성군19.5℃
  • 맑음상주20.1℃
  • 맑음제주20.2℃
  • 맑음전주20.6℃
  • 맑음장흥18.1℃
  • 맑음영광군19.3℃

농어촌공사, 꿀벌귀환 위해 전 직원 내 나무 갖기 캠페인

강성명 기자
기사승인 : 2023-05-11 20:07:25
이병호 사장 "꿀벌 귀환 위해 다방면 노력" 한국농어촌공사가 2년 연속 '꿀벌 귀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꿀벌 귀환 캠페인은 농작물 작황에 영향을 미치는 꿀벌 실종 문제를 인식하고 공익적 가치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는 등 건강한 서식지 조성을 위해 지난해 8월부터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24일 이병호사장과 임직원이 꿀벌귀환을 위한 전 직원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어촌공사 제공]

지난해 국민 모금운동과 밀원수 식재에 이어 올해는 캠페인을 확대해 △화분 매개용 벌통 임대 △밀원수 식재 △미래세대 교육 등 3가지 사항을 추진한다.

지난 2월 화분 매개 전용 벌통 임대와 밀원수 식재·분양을 위해 나주배원예농협과 업무협약을 맺고, 벌통 인공수분이 어려운 취약농가를 대상으로 250여 통의 벌통 임대를 지원했다.

식목일 행사와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을 통해 전국 각지 청사 내 1000여 그루의 밀원수 식재와 공사 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꿀벌의 가치에 대해 알리는 교육을 하고 있다.

이병호 사장은 "가장 중요한 것은 꿀벌 실종 이슈에 대한 우리의 지속적인 관심"이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꿀벌 귀환을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공사는 오는 20일 세계 꿀벌의 날을 맞아 나주배원예농협과 함께 밀원수 묘목을 식재하고 2~3년 육성한 뒤 취약 농가에 무료 분양할 예정이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