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농어촌공사, 꿀벌귀환 위해 전 직원 내 나무 갖기 캠페인

  • 맑음서산17.9℃
  • 맑음이천17.7℃
  • 맑음목포19.6℃
  • 맑음보령17.6℃
  • 맑음남원18.3℃
  • 맑음고산19.8℃
  • 맑음의령군19.2℃
  • 구름많음부안18.8℃
  • 구름많음포항19.8℃
  • 흐림정선군15.9℃
  • 맑음장흥17.7℃
  • 맑음보은17.6℃
  • 맑음북부산21.0℃
  • 맑음산청17.2℃
  • 맑음고창군17.5℃
  • 맑음군산18.7℃
  • 맑음춘천16.8℃
  • 맑음서울17.4℃
  • 구름많음충주19.2℃
  • 맑음여수20.3℃
  • 맑음속초16.7℃
  • 맑음부여18.3℃
  • 맑음백령도15.2℃
  • 맑음영광군17.3℃
  • 맑음울진18.2℃
  • 맑음서귀포19.9℃
  • 맑음홍천17.4℃
  • 맑음정읍18.3℃
  • 구름많음동해18.1℃
  • 맑음김해시20.5℃
  • 맑음고창17.2℃
  • 맑음상주19.1℃
  • 맑음합천17.8℃
  • 맑음밀양20.8℃
  • 맑음인천18.1℃
  • 박무울산19.8℃
  • 맑음장수15.4℃
  • 맑음강진군17.5℃
  • 맑음흑산도19.2℃
  • 맑음함양군17.4℃
  • 맑음성산20.0℃
  • 맑음대구19.6℃
  • 맑음임실16.9℃
  • 맑음문경17.8℃
  • 맑음북춘천17.4℃
  • 맑음파주15.6℃
  • 흐림대관령13.7℃
  • 맑음광양시18.5℃
  • 맑음세종18.3℃
  • 맑음홍성19.3℃
  • 구름많음전주19.6℃
  • 맑음추풍령17.2℃
  • 맑음영덕18.5℃
  • 흐림북강릉16.9℃
  • 맑음영주17.9℃
  • 맑음영천19.0℃
  • 맑음완도19.6℃
  • 맑음인제16.0℃
  • 맑음보성군20.0℃
  • 구름많음경주시19.0℃
  • 맑음서청주18.7℃
  • 맑음북창원20.8℃
  • 비울릉도19.3℃
  • 맑음남해18.5℃
  • 맑음창원20.4℃
  • 맑음순창군16.7℃
  • 맑음해남19.5℃
  • 맑음거제18.9℃
  • 맑음양평18.1℃
  • 구름많음제주19.3℃
  • 구름많음제천18.2℃
  • 구름많음안동19.2℃
  • 구름많음영월18.1℃
  • 흐림강릉17.2℃
  • 맑음금산17.7℃
  • 맑음고흥16.8℃
  • 맑음광주19.3℃
  • 맑음양산시21.7℃
  • 맑음순천16.2℃
  • 맑음진도군18.4℃
  • 맑음통영19.3℃
  • 맑음천안16.7℃
  • 흐림청송군18.5℃
  • 맑음철원15.3℃
  • 맑음청주20.2℃
  • 맑음대전19.5℃
  • 맑음거창15.7℃
  • 구름많음의성19.9℃
  • 맑음봉화18.2℃
  • 맑음수원18.6℃
  • 맑음동두천16.3℃
  • 맑음구미17.6℃
  • 구름많음진주20.2℃
  • 맑음태백14.5℃
  • 맑음원주19.3℃
  • 박무부산20.6℃
  • 맑음강화17.4℃

농어촌공사, 꿀벌귀환 위해 전 직원 내 나무 갖기 캠페인

강성명 기자
기사승인 : 2023-05-11 20:07:25
이병호 사장 "꿀벌 귀환 위해 다방면 노력" 한국농어촌공사가 2년 연속 '꿀벌 귀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꿀벌 귀환 캠페인은 농작물 작황에 영향을 미치는 꿀벌 실종 문제를 인식하고 공익적 가치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는 등 건강한 서식지 조성을 위해 지난해 8월부터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24일 이병호사장과 임직원이 꿀벌귀환을 위한 전 직원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어촌공사 제공]

지난해 국민 모금운동과 밀원수 식재에 이어 올해는 캠페인을 확대해 △화분 매개용 벌통 임대 △밀원수 식재 △미래세대 교육 등 3가지 사항을 추진한다.

지난 2월 화분 매개 전용 벌통 임대와 밀원수 식재·분양을 위해 나주배원예농협과 업무협약을 맺고, 벌통 인공수분이 어려운 취약농가를 대상으로 250여 통의 벌통 임대를 지원했다.

식목일 행사와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을 통해 전국 각지 청사 내 1000여 그루의 밀원수 식재와 공사 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꿀벌의 가치에 대해 알리는 교육을 하고 있다.

이병호 사장은 "가장 중요한 것은 꿀벌 실종 이슈에 대한 우리의 지속적인 관심"이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꿀벌 귀환을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공사는 오는 20일 세계 꿀벌의 날을 맞아 나주배원예농협과 함께 밀원수 묘목을 식재하고 2~3년 육성한 뒤 취약 농가에 무료 분양할 예정이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