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용인시, '겨울 풍수해-한파 대응' 2개부문 경기도 우수기관 선정

  • 맑음파주21.0℃
  • 맑음속초20.9℃
  • 흐림태백16.2℃
  • 맑음완도24.7℃
  • 맑음합천23.8℃
  • 맑음동두천21.6℃
  • 구름많음양산시25.6℃
  • 구름많음울진20.9℃
  • 구름많음장수21.8℃
  • 구름많음청송군22.9℃
  • 맑음봉화20.0℃
  • 맑음백령도20.0℃
  • 맑음제주23.9℃
  • 구름많음경주시22.6℃
  • 맑음홍성23.5℃
  • 맑음순천23.0℃
  • 맑음인천22.0℃
  • 맑음인제20.1℃
  • 맑음고산22.4℃
  • 구름많음포항20.3℃
  • 맑음진도군23.0℃
  • 맑음강화21.7℃
  • 구름많음영천22.3℃
  • 맑음충주21.5℃
  • 맑음광양시24.6℃
  • 맑음양평20.9℃
  • 맑음보은21.1℃
  • 맑음해남24.1℃
  • 맑음영주22.0℃
  • 맑음진주24.0℃
  • 맑음수원23.0℃
  • 맑음흑산도23.1℃
  • 맑음부안23.0℃
  • 구름많음원주21.7℃
  • 맑음철원20.9℃
  • 맑음거제24.9℃
  • 맑음추풍령21.7℃
  • 맑음장흥24.3℃
  • 맑음남원22.5℃
  • 맑음창원25.8℃
  • 맑음대구24.6℃
  • 맑음의령군25.0℃
  • 맑음서산22.6℃
  • 맑음목포22.4℃
  • 맑음김해시25.6℃
  • 구름많음정선군19.9℃
  • 맑음강진군24.9℃
  • 흐림강릉18.6℃
  • 흐림북강릉18.5℃
  • 맑음세종22.6℃
  • 맑음순창군21.8℃
  • 맑음홍천21.2℃
  • 맑음대전23.2℃
  • 맑음북창원24.7℃
  • 맑음함양군24.3℃
  • 구름많음대관령15.0℃
  • 맑음여수23.1℃
  • 맑음춘천21.9℃
  • 맑음북춘천20.4℃
  • 맑음상주22.8℃
  • 맑음청주23.2℃
  • 맑음고흥23.7℃
  • 맑음보령23.9℃
  • 맑음광주23.3℃
  • 구름많음서귀포24.1℃
  • 맑음문경22.7℃
  • 구름많음울릉도19.0℃
  • 맑음부여22.3℃
  • 맑음정읍22.3℃
  • 맑음전주23.3℃
  • 맑음북부산24.2℃
  • 맑음안동21.6℃
  • 맑음거창22.7℃
  • 맑음남해23.0℃
  • 구름많음의성23.0℃
  • 맑음임실20.8℃
  • 맑음보성군24.9℃
  • 맑음군산22.4℃
  • 흐림동해18.7℃
  • 맑음구미24.2℃
  • 맑음이천22.4℃
  • 맑음제천22.0℃
  • 맑음고창23.0℃
  • 구름많음울산21.9℃
  • 맑음산청24.3℃
  • 맑음서울22.2℃
  • 맑음천안21.5℃
  • 맑음고창군22.8℃
  • 맑음서청주22.2℃
  • 맑음성산23.7℃
  • 맑음금산23.1℃
  • 맑음영광군23.0℃
  • 맑음통영24.0℃
  • 맑음영월22.3℃
  • 맑음밀양25.7℃
  • 구름많음영덕19.8℃
  • 맑음부산24.4℃

용인시, '겨울 풍수해-한파 대응' 2개부문 경기도 우수기관 선정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3-05-26 07:41:30
도지사 표창과 6억 원의 재난관리기금 수상 용인시가 경기도 주관 '2022~2023년 겨울철 풍·수해 및 한파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1위)으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과 6억 원의 재난관리기금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 용인시 직원들의 지난 겨울 골목길 제설작업 모습.  [용인시 제공]

경기도는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겨울철 자연재난 피해예방을 위한 사전 대비 실태와 인명 및 재산피해 최소화 대응 조치를 평가했다.

시는 겨울철 자연재난에 대비한 적설 취약 구조물을 조사하고 제설 취약 구간 등급별 관리, 민·관·군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또, 한파 취약계층 대상 현장대응반을 운영, 난방용품을 지원하고 한파 저감시설 설치와 시민행동 요령을 홍보해 예방에 중점을 둔 안전관리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경기도와 단체 소통방에서 실시간 상황을 공유하고 재난폐쇄회로(CC)TV시스템을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 기상상황과 제설 현장을 확인하는 대응활동도 높게 평가됐다.

이밖에 출·퇴근 보행자 통행 불편 최소화를 위해 경기도 최초로 보도용 제설기를 활용한 선제적 제설작업이 시민들에게 호평받은 것도 가점으로 작용했다.

앞서 용인시는 지난달 행정안전부 주관 '2022~2023년 겨울철 자연재난(대설·한파) 대책 종합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장관 표창과 특별교부금 7500만 원을 받았고, 지난 16일 경기도 주관 '겨울철 도로 제설 평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포상금 4000만 원을 받기도 했다.

용인시 관계자는 "겨울철 자연재난 상황에서도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공직자들의 대응 노력이 맞물려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여름철 재난 대응 체계에 대해 행정안전부와 경기도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데 이어 겨울철 자연재난 종합평가에서도 우수지자체라는 성과를 거둔만큼 안전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