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강진원 강진군수, 최고령 90살 농사꾼 만나 애로사항 청취

  • 맑음고산22.8℃
  • 구름많음울산21.4℃
  • 구름많음진주27.8℃
  • 맑음장흥28.2℃
  • 구름많음영천25.3℃
  • 흐림부산23.9℃
  • 구름많음북창원26.2℃
  • 맑음세종25.5℃
  • 구름많음원주25.1℃
  • 맑음의령군27.7℃
  • 맑음서귀포25.5℃
  • 구름많음봉화24.6℃
  • 맑음이천27.2℃
  • 맑음부여26.3℃
  • 구름많음포항21.7℃
  • 맑음전주26.2℃
  • 구름많음금산26.5℃
  • 맑음고흥28.0℃
  • 구름많음산청28.0℃
  • 맑음의성28.3℃
  • 맑음흑산도25.4℃
  • 맑음인천24.8℃
  • 맑음홍천25.7℃
  • 맑음고창25.7℃
  • 맑음보은25.0℃
  • 맑음철원25.6℃
  • 구름많음고창군24.8℃
  • 맑음울릉도22.0℃
  • 맑음남원27.2℃
  • 맑음제주25.2℃
  • 맑음해남27.0℃
  • 구름많음대관령15.5℃
  • 구름많음수원26.2℃
  • 맑음문경26.2℃
  • 맑음통영25.9℃
  • 구름많음창원23.5℃
  • 구름많음경주시23.6℃
  • 맑음부안26.1℃
  • 맑음북춘천25.8℃
  • 흐림강릉20.1℃
  • 맑음성산26.5℃
  • 맑음강화25.5℃
  • 맑음여수26.1℃
  • 맑음천안25.6℃
  • 맑음구미27.3℃
  • 흐림정선군23.4℃
  • 구름많음울진21.4℃
  • 맑음완도29.4℃
  • 구름많음장수24.5℃
  • 맑음대전27.1℃
  • 맑음영광군25.5℃
  • 구름많음양산시25.3℃
  • 구름많음청송군25.2℃
  • 맑음상주27.0℃
  • 구름많음홍성26.6℃
  • 구름많음김해시24.8℃
  • 맑음남해27.3℃
  • 구름많음영월24.8℃
  • 맑음정읍26.8℃
  • 맑음춘천26.0℃
  • 맑음동두천26.7℃
  • 맑음양평26.3℃
  • 구름많음거창27.5℃
  • 구름많음충주26.7℃
  • 맑음속초20.7℃
  • 맑음임실26.3℃
  • 구름많음제천23.8℃
  • 맑음광양시28.4℃
  • 맑음파주25.7℃
  • 구름많음대구28.2℃
  • 맑음서산26.3℃
  • 흐림북강릉19.7℃
  • 맑음광주27.4℃
  • 맑음청주27.0℃
  • 맑음순천26.8℃
  • 맑음인제24.4℃
  • 맑음보성군28.1℃
  • 맑음목포25.7℃
  • 구름많음안동27.1℃
  • 구름많음밀양29.2℃
  • 맑음강진군27.8℃
  • 맑음군산25.5℃
  • 맑음서울26.5℃
  • 구름많음동해21.0℃
  • 맑음보령26.6℃
  • 구름많음거제26.1℃
  • 맑음함양군28.7℃
  • 맑음순창군25.5℃
  • 구름많음영덕20.8℃
  • 구름많음태백16.7℃
  • 맑음백령도22.3℃
  • 구름많음북부산26.0℃
  • 맑음영주26.7℃
  • 맑음진도군25.0℃
  • 구름많음합천28.4℃
  • 맑음서청주27.5℃
  • 맑음추풍령26.1℃

강진원 강진군수, 최고령 90살 농사꾼 만나 애로사항 청취

강성명 기자
기사승인 : 2023-06-01 20:55:46
강 군수 "농업인 소득 보장 받을 수 있는 환경 조성" 약속 강진원 강진군수가 지난 30일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지역 최고령 농사꾼인 90살 오희석 씨 농가를 방문해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민생 행보에 나섰다.

▲1일 강진원 강진군수가 군동면 덕천마을에서 모내기를 하고 있는 90살 오희석 씨와 대화를 하고 있다. [강진군 제공]

1일 강진군에 따르면 강 군수는 모내기 작업이 한창인 군동면 덕천마을을 찾아 자녀와 함께 오 씨가 이앙기를 모는 모습을 지켜보며 격려했다.

오 씨는 "농촌은 지금이 제일 바쁜 시기로, 새벽부터 나와 모내기를 하고 있다"면서 "군수님이 현장에 직접 나와 위로해 주셔서 큰 힘이 된다. 앞으로도 영농 현장에 자주 방문해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 군수는 오 씨의 뒤를 이을 영농후계자이자 올해 귀농을 결심하고 있는 아들 오윤주 씨와 대화를 하고 격려를 했다. 강 군수는 "영농철을 맞아 무리한 농작업으로 몸이 상하지 않도록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란다"면서 "군에서도 농업인들이 안심하고 영농에 종사하면서도 소득도 보장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강 군수는 지난달 26일부터 영농현장 곳곳을 찾아 다니며 농업인에게 불편을 주지 않기 위해 주무부서 과장과 팀장 등으로 방문 인원을 최소화하고 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