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현수막 난립 시대...성남시 전국 최초 전량 재활용 나서

  • 맑음부여25.0℃
  • 구름많음거제24.4℃
  • 구름많음정읍25.1℃
  • 구름많음북부산27.4℃
  • 흐림대관령15.1℃
  • 맑음남원26.6℃
  • 구름많음거창26.0℃
  • 흐림북강릉20.5℃
  • 맑음영광군24.5℃
  • 맑음고흥28.4℃
  • 맑음군산24.7℃
  • 맑음서울24.9℃
  • 맑음합천27.5℃
  • 구름많음홍천24.0℃
  • 구름많음양산시28.1℃
  • 흐림강릉20.0℃
  • 맑음고창25.3℃
  • 구름많음태백16.5℃
  • 맑음광주26.5℃
  • 구름많음부산25.1℃
  • 구름많음경주시22.4℃
  • 맑음완도29.1℃
  • 구름많음수원25.3℃
  • 구름많음인제24.0℃
  • 맑음대전26.5℃
  • 맑음춘천25.4℃
  • 맑음장흥27.6℃
  • 맑음해남26.7℃
  • 구름많음봉화24.2℃
  • 구름많음울산21.8℃
  • 맑음충주25.3℃
  • 구름많음원주24.7℃
  • 맑음추풍령25.1℃
  • 흐림포항20.6℃
  • 맑음백령도22.0℃
  • 맑음보령26.9℃
  • 맑음전주26.5℃
  • 맑음여수26.3℃
  • 맑음동두천25.6℃
  • 구름많음울진21.2℃
  • 구름많음산청26.8℃
  • 맑음구미27.6℃
  • 구름많음장수23.3℃
  • 맑음청주27.0℃
  • 맑음이천26.3℃
  • 구름많음철원24.4℃
  • 맑음성산26.2℃
  • 구름많음안동25.8℃
  • 맑음의성26.8℃
  • 맑음제주24.7℃
  • 맑음파주25.1℃
  • 맑음함양군27.7℃
  • 맑음홍성26.7℃
  • 맑음통영25.4℃
  • 구름많음북창원28.2℃
  • 구름많음보은24.6℃
  • 구름많음속초21.5℃
  • 맑음순창군25.8℃
  • 맑음부안25.3℃
  • 맑음의령군27.2℃
  • 구름많음정선군23.4℃
  • 맑음진주27.0℃
  • 맑음천안25.5℃
  • 맑음임실25.6℃
  • 맑음흑산도25.5℃
  • 맑음강진군27.1℃
  • 맑음서귀포25.2℃
  • 맑음남해26.1℃
  • 구름많음밀양28.6℃
  • 맑음순천26.2℃
  • 구름많음제천23.0℃
  • 맑음보성군26.7℃
  • 구름많음동해19.4℃
  • 구름많음고창군25.6℃
  • 맑음광양시27.5℃
  • 맑음목포25.2℃
  • 맑음서청주25.6℃
  • 맑음문경25.8℃
  • 맑음고산22.4℃
  • 맑음창원27.0℃
  • 맑음진도군24.9℃
  • 구름많음금산26.1℃
  • 구름많음영덕20.4℃
  • 맑음양평25.8℃
  • 구름많음영주25.4℃
  • 맑음인천25.2℃
  • 구름많음청송군23.7℃
  • 구름많음김해시27.5℃
  • 맑음강화24.5℃
  • 비울릉도21.1℃
  • 맑음세종25.2℃
  • 맑음북춘천25.4℃
  • 맑음상주26.2℃
  • 구름많음대구27.4℃
  • 구름많음영천25.8℃
  • 맑음서산25.7℃
  • 구름많음영월25.5℃

현수막 난립 시대...성남시 전국 최초 전량 재활용 나서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3-06-07 07:51:57
최근 현수막 홍수 사태를 맞아 경기도 성남시가 폐현수막 재활용을 위해 50개 동 행정복지센터에 폐현수막 수거함을 설치했다고 7일 밝혔다.

▲ 성남시청 전경.  [성남시 제공]

현수막은 철거 이후 대부분 환경정비용 마대로 재활용하고 있지만 각 동에서 배출한 현수막은 명확한 관리자가 없어 대부분 폐기 처분하고 있다.

성남시는 그동안 불법 폐현수막 재활용에 치중하던 것에서 대상을 더 확대해 지난 달부터 각 동 게시대 현수막까지 재활용하기 위해 동별 수거함을 설치했다. 

성남시에서 환경정비용 마대로 재활용하고 있는 폐현수막 물량은 연간 35만 장 정도로, 탄천 일대와 공원 등지에서 공공 쓰레기 수거용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를 각 동 생활 쓰레기 수거용 등으로 대상을 확대,  폐현수막을 전량 재활용하는 전국 최초의 자원순환 모범 도시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이번에 시가 동에서 배출되는 폐현수막까지 전량 수거하게 되면 연간 3000여 장에서 최대 6000여 장의 폐현수막이 그대로 소각되지 않고 재활용 마대로 재탄생하게 된다. 

성남시 관계자는 "이번에 행정복지센터 폐현수막 수거함을 설치함으로써 성남시에서 발생하는 폐현수막을 모두 수거하는 완벽한 체계를 갖추게 된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