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현수막 난립 시대...성남시 전국 최초 전량 재활용 나서

  • 구름많음수원26.2℃
  • 맑음고창25.7℃
  • 구름많음포항21.7℃
  • 맑음보령26.6℃
  • 맑음영광군25.5℃
  • 구름많음동해21.0℃
  • 맑음강진군27.8℃
  • 구름많음장수24.5℃
  • 맑음광주27.4℃
  • 구름많음충주26.7℃
  • 맑음남해27.3℃
  • 구름많음제천23.8℃
  • 맑음철원25.6℃
  • 맑음천안25.6℃
  • 맑음대전27.1℃
  • 맑음이천27.2℃
  • 맑음백령도22.3℃
  • 맑음순천26.8℃
  • 흐림강릉20.1℃
  • 흐림정선군23.4℃
  • 맑음제주25.2℃
  • 맑음서산26.3℃
  • 흐림부산23.9℃
  • 맑음울릉도22.0℃
  • 구름많음창원23.5℃
  • 맑음파주25.7℃
  • 맑음해남27.0℃
  • 맑음강화25.5℃
  • 구름많음밀양29.2℃
  • 맑음목포25.7℃
  • 맑음흑산도25.4℃
  • 구름많음청송군25.2℃
  • 맑음부여26.3℃
  • 구름많음영덕20.8℃
  • 맑음고흥28.0℃
  • 맑음군산25.5℃
  • 맑음여수26.1℃
  • 구름많음북창원26.2℃
  • 맑음추풍령26.1℃
  • 맑음부안26.1℃
  • 맑음순창군25.5℃
  • 흐림북강릉19.7℃
  • 구름많음진주27.8℃
  • 맑음의성28.3℃
  • 구름많음경주시23.6℃
  • 맑음동두천26.7℃
  • 맑음홍천25.7℃
  • 맑음보은25.0℃
  • 맑음완도29.4℃
  • 맑음서청주27.5℃
  • 맑음상주27.0℃
  • 맑음인제24.4℃
  • 맑음진도군25.0℃
  • 맑음서귀포25.5℃
  • 구름많음영월24.8℃
  • 맑음광양시28.4℃
  • 맑음통영25.9℃
  • 맑음서울26.5℃
  • 맑음구미27.3℃
  • 맑음정읍26.8℃
  • 맑음춘천26.0℃
  • 구름많음원주25.1℃
  • 맑음보성군28.1℃
  • 구름많음안동27.1℃
  • 맑음전주26.2℃
  • 구름많음거제26.1℃
  • 맑음영주26.7℃
  • 구름많음홍성26.6℃
  • 구름많음산청28.0℃
  • 맑음함양군28.7℃
  • 구름많음거창27.5℃
  • 구름많음대구28.2℃
  • 구름많음북부산26.0℃
  • 맑음청주27.0℃
  • 구름많음대관령15.5℃
  • 구름많음울진21.4℃
  • 맑음임실26.3℃
  • 맑음문경26.2℃
  • 구름많음영천25.3℃
  • 구름많음울산21.4℃
  • 맑음인천24.8℃
  • 맑음장흥28.2℃
  • 구름많음고창군24.8℃
  • 맑음남원27.2℃
  • 구름많음양산시25.3℃
  • 맑음의령군27.7℃
  • 맑음고산22.8℃
  • 맑음속초20.7℃
  • 구름많음태백16.7℃
  • 맑음세종25.5℃
  • 구름많음합천28.4℃
  • 맑음성산26.5℃
  • 맑음양평26.3℃
  • 구름많음금산26.5℃
  • 구름많음김해시24.8℃
  • 맑음북춘천25.8℃
  • 구름많음봉화24.6℃

현수막 난립 시대...성남시 전국 최초 전량 재활용 나서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3-06-07 07:51:57
최근 현수막 홍수 사태를 맞아 경기도 성남시가 폐현수막 재활용을 위해 50개 동 행정복지센터에 폐현수막 수거함을 설치했다고 7일 밝혔다.

▲ 성남시청 전경.  [성남시 제공]

현수막은 철거 이후 대부분 환경정비용 마대로 재활용하고 있지만 각 동에서 배출한 현수막은 명확한 관리자가 없어 대부분 폐기 처분하고 있다.

성남시는 그동안 불법 폐현수막 재활용에 치중하던 것에서 대상을 더 확대해 지난 달부터 각 동 게시대 현수막까지 재활용하기 위해 동별 수거함을 설치했다. 

성남시에서 환경정비용 마대로 재활용하고 있는 폐현수막 물량은 연간 35만 장 정도로, 탄천 일대와 공원 등지에서 공공 쓰레기 수거용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를 각 동 생활 쓰레기 수거용 등으로 대상을 확대,  폐현수막을 전량 재활용하는 전국 최초의 자원순환 모범 도시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이번에 시가 동에서 배출되는 폐현수막까지 전량 수거하게 되면 연간 3000여 장에서 최대 6000여 장의 폐현수막이 그대로 소각되지 않고 재활용 마대로 재탄생하게 된다. 

성남시 관계자는 "이번에 행정복지센터 폐현수막 수거함을 설치함으로써 성남시에서 발생하는 폐현수막을 모두 수거하는 완벽한 체계를 갖추게 된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