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한국농어촌공사, 국가기록관리 국무총리 표창 수상

  • 구름많음홍천24.0℃
  • 구름많음장수23.3℃
  • 맑음추풍령25.1℃
  • 맑음천안25.5℃
  • 흐림강릉20.0℃
  • 맑음상주26.2℃
  • 맑음순창군25.8℃
  • 구름많음밀양28.6℃
  • 구름많음울진21.2℃
  • 구름많음안동25.8℃
  • 맑음전주26.5℃
  • 맑음광주26.5℃
  • 맑음남원26.6℃
  • 맑음합천27.5℃
  • 구름많음고창군25.6℃
  • 구름많음거창26.0℃
  • 맑음함양군27.7℃
  • 맑음고산22.4℃
  • 구름많음수원25.3℃
  • 맑음완도29.1℃
  • 맑음영광군24.5℃
  • 맑음서울24.9℃
  • 맑음군산24.7℃
  • 맑음문경25.8℃
  • 구름많음영주25.4℃
  • 맑음해남26.7℃
  • 맑음부안25.3℃
  • 맑음보령26.9℃
  • 맑음백령도22.0℃
  • 구름많음태백16.5℃
  • 맑음춘천25.4℃
  • 맑음서산25.7℃
  • 맑음광양시27.5℃
  • 구름많음철원24.4℃
  • 구름많음동해19.4℃
  • 맑음장흥27.6℃
  • 맑음순천26.2℃
  • 구름많음산청26.8℃
  • 맑음청주27.0℃
  • 흐림북강릉20.5℃
  • 흐림포항20.6℃
  • 맑음창원27.0℃
  • 맑음북춘천25.4℃
  • 구름많음경주시22.4℃
  • 구름많음김해시27.5℃
  • 맑음대전26.5℃
  • 구름많음양산시28.1℃
  • 구름많음정읍25.1℃
  • 맑음강화24.5℃
  • 맑음목포25.2℃
  • 맑음구미27.6℃
  • 맑음부여25.0℃
  • 맑음의성26.8℃
  • 구름많음금산26.1℃
  • 맑음고창25.3℃
  • 구름많음제천23.0℃
  • 맑음여수26.3℃
  • 맑음남해26.1℃
  • 구름많음영천25.8℃
  • 구름많음청송군23.7℃
  • 맑음제주24.7℃
  • 맑음동두천25.6℃
  • 맑음홍성26.7℃
  • 맑음의령군27.2℃
  • 맑음보성군26.7℃
  • 맑음진주27.0℃
  • 구름많음거제24.4℃
  • 구름많음영덕20.4℃
  • 구름많음봉화24.2℃
  • 맑음흑산도25.5℃
  • 흐림대관령15.1℃
  • 구름많음속초21.5℃
  • 맑음양평25.8℃
  • 구름많음보은24.6℃
  • 맑음성산26.2℃
  • 비울릉도21.1℃
  • 맑음인천25.2℃
  • 구름많음북부산27.4℃
  • 맑음강진군27.1℃
  • 맑음임실25.6℃
  • 맑음세종25.2℃
  • 맑음서귀포25.2℃
  • 구름많음울산21.8℃
  • 구름많음원주24.7℃
  • 맑음이천26.3℃
  • 맑음서청주25.6℃
  • 맑음진도군24.9℃
  • 맑음충주25.3℃
  • 구름많음정선군23.4℃
  • 구름많음대구27.4℃
  • 구름많음인제24.0℃
  • 구름많음북창원28.2℃
  • 맑음파주25.1℃
  • 맑음고흥28.4℃
  • 구름많음부산25.1℃
  • 맑음통영25.4℃
  • 구름많음영월25.5℃

한국농어촌공사, 국가기록관리 국무총리 표창 수상

강성명 기자
기사승인 : 2023-06-09 17:24:01
기록관리시스템 고도화 사업 통해 115년 기록유산 보전 인정 한국농어촌공사가 9일 국가기록원이 주관하는 2023년 국가기록관리 유공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국가기록관리 유공 포상은 국가 기록관리 발전과 기록문화 확산·인식 제고에 기여한 민간·공공분야 유공자를 발굴하고, 기록관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9일 한국농어촌공사가 2023 기록의 날 기념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농어촌공사 제공]

이번 국가기록관리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교육청 등 231개 평가 기관을 대상으로 △기록관리 기관평가에서 우수한 성과 창출 △지방자치단체 합동감사 시 추천된 모범사례 △기록관리 업무와 제도개선 실적 등 3개 분야를 평가했다.

한국농어촌공사는 '기록관리시스템 고도화 및 전자문서시스템개선 사업'을 통해 115년 기록유산을 안전하게 보존, 전자기록물의 이관 프로세스 재정비와 기록물 검색기능을 강화하고 기록관리체계 재정비로 안전한 보존체계를 확립하는 등 국가기록관리 개선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병호 사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기록유산 보존기관으로서 책임성을 다시금 느끼며 보다 안정적인 기록관리 업무 추진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공사는 국민과 함께 기록유산을 형성하기 위해 1908년 수리조합부터 공사 전신에 관한 역사를 담은 기록물을 수집하는 '기록물 기증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추후 온·오프라인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