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한국농어촌공사, 국가기록관리 국무총리 표창 수상

  • 맑음의령군27.7℃
  • 맑음성산26.5℃
  • 맑음보성군28.1℃
  • 맑음군산25.5℃
  • 맑음파주25.7℃
  • 구름많음진주27.8℃
  • 맑음흑산도25.4℃
  • 구름많음수원26.2℃
  • 구름많음장수24.5℃
  • 맑음세종25.5℃
  • 맑음고흥28.0℃
  • 맑음광주27.4℃
  • 맑음광양시28.4℃
  • 맑음속초20.7℃
  • 맑음추풍령26.1℃
  • 맑음보령26.6℃
  • 구름많음영월24.8℃
  • 맑음강화25.5℃
  • 구름많음홍성26.6℃
  • 구름많음양산시25.3℃
  • 구름많음고창군24.8℃
  • 맑음인천24.8℃
  • 맑음보은25.0℃
  • 구름많음거창27.5℃
  • 구름많음안동27.1℃
  • 맑음백령도22.3℃
  • 맑음강진군27.8℃
  • 맑음목포25.7℃
  • 구름많음경주시23.6℃
  • 구름많음동해21.0℃
  • 맑음서청주27.5℃
  • 맑음이천27.2℃
  • 구름많음봉화24.6℃
  • 맑음대전27.1℃
  • 맑음청주27.0℃
  • 맑음부여26.3℃
  • 구름많음충주26.7℃
  • 구름많음김해시24.8℃
  • 맑음고산22.8℃
  • 맑음의성28.3℃
  • 구름많음영천25.3℃
  • 구름많음합천28.4℃
  • 맑음제주25.2℃
  • 맑음천안25.6℃
  • 맑음서울26.5℃
  • 맑음임실26.3℃
  • 맑음장흥28.2℃
  • 맑음영광군25.5℃
  • 맑음양평26.3℃
  • 구름많음거제26.1℃
  • 맑음문경26.2℃
  • 구름많음밀양29.2℃
  • 맑음인제24.4℃
  • 구름많음창원23.5℃
  • 구름많음울산21.4℃
  • 맑음영주26.7℃
  • 맑음구미27.3℃
  • 구름많음청송군25.2℃
  • 맑음전주26.2℃
  • 흐림북강릉19.7℃
  • 맑음서산26.3℃
  • 맑음울릉도22.0℃
  • 구름많음포항21.7℃
  • 구름많음북창원26.2℃
  • 맑음철원25.6℃
  • 맑음정읍26.8℃
  • 맑음부안26.1℃
  • 맑음진도군25.0℃
  • 구름많음영덕20.8℃
  • 맑음완도29.4℃
  • 맑음남해27.3℃
  • 흐림강릉20.1℃
  • 맑음해남27.0℃
  • 맑음상주27.0℃
  • 흐림부산23.9℃
  • 맑음춘천26.0℃
  • 구름많음대구28.2℃
  • 맑음남원27.2℃
  • 구름많음산청28.0℃
  • 흐림정선군23.4℃
  • 구름많음대관령15.5℃
  • 맑음서귀포25.5℃
  • 맑음고창25.7℃
  • 구름많음금산26.5℃
  • 구름많음태백16.7℃
  • 맑음동두천26.7℃
  • 맑음홍천25.7℃
  • 구름많음울진21.4℃
  • 맑음순창군25.5℃
  • 맑음순천26.8℃
  • 맑음북춘천25.8℃
  • 맑음함양군28.7℃
  • 맑음통영25.9℃
  • 구름많음원주25.1℃
  • 구름많음제천23.8℃
  • 구름많음북부산26.0℃
  • 맑음여수26.1℃

한국농어촌공사, 국가기록관리 국무총리 표창 수상

강성명 기자
기사승인 : 2023-06-09 17:24:01
기록관리시스템 고도화 사업 통해 115년 기록유산 보전 인정 한국농어촌공사가 9일 국가기록원이 주관하는 2023년 국가기록관리 유공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국가기록관리 유공 포상은 국가 기록관리 발전과 기록문화 확산·인식 제고에 기여한 민간·공공분야 유공자를 발굴하고, 기록관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9일 한국농어촌공사가 2023 기록의 날 기념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농어촌공사 제공]

이번 국가기록관리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교육청 등 231개 평가 기관을 대상으로 △기록관리 기관평가에서 우수한 성과 창출 △지방자치단체 합동감사 시 추천된 모범사례 △기록관리 업무와 제도개선 실적 등 3개 분야를 평가했다.

한국농어촌공사는 '기록관리시스템 고도화 및 전자문서시스템개선 사업'을 통해 115년 기록유산을 안전하게 보존, 전자기록물의 이관 프로세스 재정비와 기록물 검색기능을 강화하고 기록관리체계 재정비로 안전한 보존체계를 확립하는 등 국가기록관리 개선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병호 사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기록유산 보존기관으로서 책임성을 다시금 느끼며 보다 안정적인 기록관리 업무 추진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공사는 국민과 함께 기록유산을 형성하기 위해 1908년 수리조합부터 공사 전신에 관한 역사를 담은 기록물을 수집하는 '기록물 기증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추후 온·오프라인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