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탄소배출저감 분야' 대상 수상

  • 구름많음성산20.8℃
  • 구름많음의성16.8℃
  • 구름많음김해시19.2℃
  • 흐림영덕15.0℃
  • 흐림부여19.5℃
  • 구름많음진주19.1℃
  • 구름많음추풍령17.6℃
  • 구름많음태백10.9℃
  • 구름많음울진15.5℃
  • 구름많음고창19.1℃
  • 맑음안동17.6℃
  • 구름많음창원20.6℃
  • 흐림청송군14.2℃
  • 구름많음영월15.9℃
  • 구름많음청주22.1℃
  • 구름많음천안18.5℃
  • 맑음제천15.0℃
  • 구름많음홍천16.6℃
  • 구름많음포항17.5℃
  • 구름많음철원17.4℃
  • 구름많음원주19.2℃
  • 구름많음임실18.1℃
  • 흐림울산17.2℃
  • 구름많음충주17.8℃
  • 구름많음남해20.0℃
  • 흐림세종20.0℃
  • 구름많음장수16.0℃
  • 구름많음춘천17.3℃
  • 구름많음함양군19.0℃
  • 구름많음고창군18.9℃
  • 구름많음대관령9.1℃
  • 구름많음고흥19.9℃
  • 구름많음강릉16.0℃
  • 구름많음북강릉14.4℃
  • 구름많음부산19.6℃
  • 맑음해남19.4℃
  • 구름많음고산19.9℃
  • 구름많음보은17.6℃
  • 구름많음강진군20.4℃
  • 구름많음통영19.4℃
  • 구름많음북부산19.9℃
  • 구름많음구미19.7℃
  • 구름많음여수21.3℃
  • 구름많음서울22.6℃
  • 구름많음보성군20.8℃
  • 구름많음양산시20.5℃
  • 흐림경주시16.9℃
  • 구름많음파주19.2℃
  • 구름많음북창원20.2℃
  • 구름많음수원20.0℃
  • 구름많음장흥20.6℃
  • 구름많음순천20.2℃
  • 구름많음진도군18.3℃
  • 구름많음군산20.7℃
  • 흐림영천16.3℃
  • 구름많음합천20.9℃
  • 구름많음광주22.0℃
  • 구름많음전주20.8℃
  • 구름많음백령도18.6℃
  • 구름많음홍성19.8℃
  • 구름많음문경17.3℃
  • 구름많음대전20.9℃
  • 구름많음인천22.3℃
  • 구름많음밀양20.9℃
  • 구름많음정읍19.4℃
  • 구름많음상주19.1℃
  • 맑음울릉도16.4℃
  • 구름많음금산18.8℃
  • 구름많음양평19.4℃
  • 구름많음서귀포21.9℃
  • 구름많음북춘천16.6℃
  • 구름많음목포20.2℃
  • 구름많음보령20.9℃
  • 구름많음속초16.1℃
  • 구름많음순창군19.1℃
  • 흐림광양시21.0℃
  • 구름많음부안20.1℃
  • 구름많음남원20.1℃
  • 구름많음동해15.4℃
  • 구름많음영주16.6℃
  • 구름많음거창18.8℃
  • 구름많음서산19.1℃
  • 구름많음흑산도19.3℃
  • 흐림정선군13.6℃
  • 흐림영광군19.2℃
  • 구름많음동두천19.5℃
  • 구름많음강화19.6℃
  • 구름많음서청주19.4℃
  • 구름많음인제14.3℃
  • 구름많음의령군19.4℃
  • 구름많음거제19.6℃
  • 구름많음이천18.6℃
  • 구름많음완도20.9℃
  • 흐림봉화14.6℃
  • 구름많음대구18.9℃
  • 구름많음제주20.7℃
  • 구름많음산청19.2℃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탄소배출저감 분야' 대상 수상

강성명 기자
기사승인 : 2023-07-05 21:01:27
환경보전과 지속가능한 사회발전에 대한 기여도 인정 받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5일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개최된 2023 대한민국환경대상 시상식에 참가해 '공공부문 탄소배출저감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기노선(오른쪽) 부사장이 제18회 2023대한민국환경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T 제공]

대한민국환경대상은 대한민국환경대상위원회와 미래는우리손안에·환경미디어가 주최하고 환경부·농림축산식품부·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환경분야 대표적인 상으로, 2005년부터 해마다 환경보전과 지속가능한 사회발전에 대한 기여도가 큰 기관 등에 수여하고 있다.

공사는 생활 속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저탄소 식생활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의 국내외 확산과 함께 △공공기관 최초 SBTi(Science Based Targets initiatve, 과학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 가입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14001 인증 획득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소화한 비축기지 운영 △저탄소 농작물 우리밀 생산 확대 등에서 배출 저감 노력을 인정받았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이번 수상은 지속 가능한 농수산식품산업을 위해 그간 공사의 노력에 대한 큰 성과라고 생각한다"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2050 탄소중립 실천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탄소 식생활 '그린푸드 데이'는 '저탄소·친환경 인증 농축산물'과 탄소배출을 줄이는 '로컬푸드'로 식단을 구성하고, 가공 처리 시 버려지는 식품 폐기물을 최소화하며, '잔반 없는 식사'를 함으로써 먹거리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생활 실천 캠페인이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