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제1차 민관협치협의회 참석

  • 구름많음군산20.2℃
  • 맑음양산시19.9℃
  • 구름많음강릉15.7℃
  • 구름많음순천18.9℃
  • 구름많음산청18.8℃
  • 구름많음밀양20.6℃
  • 구름많음청송군13.9℃
  • 구름많음천안18.2℃
  • 흐림고흥19.9℃
  • 구름많음광양시20.6℃
  • 구름많음문경16.8℃
  • 구름많음목포20.0℃
  • 구름많음강화18.9℃
  • 구름많음순창군18.8℃
  • 구름많음서귀포21.1℃
  • 구름많음고창18.8℃
  • 구름많음고산19.7℃
  • 구름많음여수21.1℃
  • 흐림창원20.5℃
  • 구름많음대전20.5℃
  • 구름많음정읍19.2℃
  • 구름많음거창17.9℃
  • 구름많음인제14.0℃
  • 맑음성산21.0℃
  • 맑음홍천16.2℃
  • 구름많음양평18.5℃
  • 구름많음북창원20.3℃
  • 구름많음철원17.5℃
  • 구름많음영광군19.0℃
  • 흐림상주18.9℃
  • 구름많음영월15.1℃
  • 흐림보은17.0℃
  • 구름많음임실17.9℃
  • 구름많음서산18.6℃
  • 맑음영덕14.8℃
  • 구름많음대관령9.1℃
  • 구름많음울진15.1℃
  • 구름많음속초16.2℃
  • 구름많음백령도18.3℃
  • 구름많음광주21.5℃
  • 구름많음완도20.5℃
  • 구름많음보성군20.5℃
  • 흐림장흥20.1℃
  • 구름많음장수15.5℃
  • 구름많음서청주19.0℃
  • 맑음추풍령16.6℃
  • 구름많음원주18.1℃
  • 구름많음청주21.7℃
  • 맑음구미18.7℃
  • 구름많음제주21.0℃
  • 구름많음함양군18.3℃
  • 구름많음거제19.0℃
  • 맑음부여19.3℃
  • 구름많음북부산19.5℃
  • 구름많음고창군18.5℃
  • 구름많음이천18.5℃
  • 구름많음정선군13.0℃
  • 구름많음영천15.7℃
  • 구름많음충주17.6℃
  • 구름많음통영19.2℃
  • 구름많음부산19.3℃
  • 구름많음남해19.5℃
  • 맑음흑산도19.0℃
  • 구름많음울릉도16.4℃
  • 구름많음대구18.5℃
  • 구름많음파주18.8℃
  • 구름많음김해시19.1℃
  • 구름많음경주시16.3℃
  • 맑음전주20.2℃
  • 구름많음북춘천16.3℃
  • 구름많음춘천16.8℃
  • 구름많음서울22.0℃
  • 구름많음강진군20.2℃
  • 구름많음진도군17.8℃
  • 구름많음부안19.6℃
  • 구름많음보령20.7℃
  • 구름많음홍성19.4℃
  • 구름많음북강릉14.6℃
  • 구름많음금산18.0℃
  • 구름많음남원19.8℃
  • 구름많음영주15.7℃
  • 구름많음합천20.5℃
  • 맑음동해15.3℃
  • 맑음울산17.2℃
  • 구름많음세종19.7℃
  • 흐림의성16.2℃
  • 흐림봉화13.9℃
  • 구름많음제천14.5℃
  • 맑음동두천18.8℃
  • 구름많음의령군19.1℃
  • 흐림태백10.2℃
  • 구름많음해남19.1℃
  • 구름많음포항17.4℃
  • 구름많음인천22.2℃
  • 구름많음진주18.7℃
  • 구름많음수원19.6℃
  • 구름많음안동17.2℃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제1차 민관협치협의회 참석

강성명 기자
기사승인 : 2023-07-07 17:23:03
광주·전남 상생 방안 마련·광주시립요양병원 갈등 광주광역시는 7일 오전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2기 민관협치협의회 제1차 회의를 열고 분과위원회 현황 보고와 운영 방안 등을 논의했다.  

민관협치협의회는 시민과 지역사회의 다양한 참여와 협의를 통해 자치역량 강화기반을 마련하고 민관협치를 활성화하기 위한 기구다. 지역 발전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민관이 공동으로 협력해 정책을 결정하고 집행·평가한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7일 오전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제2기 민관협치협의회 제1차 회의에 참석해 인사말을 한 후 참석위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제공]

제2기 민관협치협의회는 지난 4월 출범 이후 문화·예술, 민주인권·이주민, 여성, 청년, 환경 등 9개 분과위원회와 운영위원회 회의를 지속해왔다.

이날 회의에는 광주시립요양병원 갈등 해법 모색, 지방소멸과 광주·전남 상생 방안 마련, 우회전 잠깐 멈춤 범시민 캠페인 시행 등이 안건으로 상정됐다.

우선 광주시립요양병원 갈등 해법 모색을 의제로 채택하고 민관협치협의회 주최로 집담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또 수도권 집중과 지역 불균형 해소와 시도민 편익을 위해 '지방소멸 대응과 광주·전남 상생 방안 마련'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우회전 잠깐 멈춤 범시민 캠페인도 제안됐다.

우회전 사고가 빈번하고 사망으로까지 이어지는 중대한 사안인 만큼 광주시에서 우회전 신호등과 우회전 잠깐 멈춤 표지판 설치, 대시민 홍보시기에 맞춘 '우회전 잠깐 멈춤 범시민 캠페인' 진행이 필요하다는데 뜻을 모았다.

공동의장인 정영일 (사)광주NGO시민재단 이사장은 "제2기 첫 민관협치협의회 분과위원회와 운영위원회 때 제안된 의제 하나하나 매우 중요하다"며 "장기간 고민이 필요한 의제도 섞여있는 만큼 같이 고민을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교통, 이주민, 청년 등 시의적절한 다양한 의제가 제안됐다"며 "민관협치협의회를 통해 시민사회, 시의회, 행정이 함께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해법을 모색해 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