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농어촌공사·한국양봉협회·트리플래닛, 밀원수림 조성 업무협약

  • 구름많음진주17.8℃
  • 구름많음의령군18.8℃
  • 맑음남원18.6℃
  • 구름많음추풍령15.5℃
  • 맑음고산19.6℃
  • 구름많음완도19.7℃
  • 구름많음구미17.4℃
  • 흐림제주21.5℃
  • 구름많음임실17.3℃
  • 구름많음정읍18.7℃
  • 구름많음서울21.1℃
  • 구름많음부여18.3℃
  • 구름많음서청주18.0℃
  • 구름많음강진군19.4℃
  • 구름많음산청18.3℃
  • 흐림울진14.4℃
  • 구름많음충주16.6℃
  • 흐림부산18.7℃
  • 구름많음춘천16.2℃
  • 맑음대관령8.3℃
  • 흐림북부산18.5℃
  • 흐림정선군11.9℃
  • 구름많음진도군17.5℃
  • 구름많음합천19.2℃
  • 맑음해남18.4℃
  • 맑음청송군14.2℃
  • 박무홍성18.6℃
  • 구름많음양산시18.6℃
  • 구름많음속초15.6℃
  • 맑음서귀포20.3℃
  • 흐림봉화12.7℃
  • 구름많음세종18.5℃
  • 맑음의성15.2℃
  • 흐림문경16.0℃
  • 구름많음철원16.8℃
  • 구름많음파주18.3℃
  • 구름많음대전19.6℃
  • 맑음흑산도18.9℃
  • 구름많음광양시19.8℃
  • 구름많음상주17.5℃
  • 구름많음장수15.4℃
  • 맑음인제13.6℃
  • 구름많음순천17.6℃
  • 구름많음울릉도16.3℃
  • 구름많음고창군18.1℃
  • 구름많음북창원20.4℃
  • 구름많음수원19.0℃
  • 구름많음군산19.4℃
  • 구름많음고창18.2℃
  • 구름많음금산17.0℃
  • 구름많음부안19.3℃
  • 구름많음동두천18.1℃
  • 흐림청주21.0℃
  • 구름많음목포19.8℃
  • 구름많음보성군19.9℃
  • 흐림경주시15.8℃
  • 구름많음북춘천15.5℃
  • 맑음강릉14.9℃
  • 구름많음창원20.6℃
  • 구름많음김해시18.5℃
  • 구름많음양평17.7℃
  • 구름많음영광군18.3℃
  • 흐림포항17.5℃
  • 구름많음동해14.2℃
  • 박무백령도18.7℃
  • 구름많음전주19.7℃
  • 구름많음장흥19.4℃
  • 흐림통영19.7℃
  • 구름많음함양군17.6℃
  • 구름많음밀양19.0℃
  • 구름많음여수20.7℃
  • 구름많음보은16.1℃
  • 흐림거창17.1℃
  • 맑음영천14.9℃
  • 구름많음강화18.3℃
  • 맑음영덕13.8℃
  • 흐림거제19.5℃
  • 구름많음원주17.3℃
  • 흐림제천14.6℃
  • 구름많음광주20.8℃
  • 구름많음대구16.9℃
  • 구름많음울산16.5℃
  • 구름많음홍천15.3℃
  • 구름많음서산18.5℃
  • 구름많음영주15.0℃
  • 구름많음고흥18.7℃
  • 구름많음남해19.8℃
  • 구름많음순창군18.1℃
  • 구름많음보령20.9℃
  • 구름많음태백10.0℃
  • 맑음성산20.7℃
  • 맑음안동16.6℃
  • 맑음북강릉14.4℃
  • 구름많음이천17.2℃
  • 흐림천안17.0℃
  • 구름많음인천21.9℃
  • 구름많음영월14.6℃

농어촌공사·한국양봉협회·트리플래닛, 밀원수림 조성 업무협약

강성명 기자
기사승인 : 2023-07-12 08:55:53
전국 11개 마을 꿀벌 먹이원인 밀원식물 식재 추진 한국농어촌공사가 지난 10일 ㈜한국양봉협회, ㈜트리플래닛과 밀원수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세계적인 꿀벌 실종 사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전북 완주군 소재 공사 저수지 인근 유휴부지와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전국 11개 마을에 꿀벌의 먹이원인 밀원식물을 식재하기 위해 추진됐다.

▲㈜한국양봉협회 윤화현 회장, 한국농어촌공사 이병호사장, ㈜트리플래닛 김형수 대표가 밀원수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농어촌공사 제공]

이들은 협약에 따라 왕벚나무, 미니해바라기 같은 밀원식물 식재를 통한 기후 위기 대응과 농촌환경 개선, 양봉 농가의 안정적인 생산기반 마련 등을 기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기관들은 기획·부지제공, 식재·운영관리, 묘목 제공 등으로 역할을 분담해 협력할 예정이다.

이병호 사장은 "기후 위기와 꿀벌의 실종은 인류에게 당면한 중요한 문제로 우리 모두의 관심과 의지가 중요하다"며 "각 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로 시작된 이번 협약이 생태계 선순환의 작은 씨앗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농어촌공사는 지난해부터 'KRC 꿀벌귀환캠페인'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올해 초에는 나주배원예농협과 인공수분이 어려운 취약 농가를 대상으로 화분 매개용 벌통 지원, 본사 청사 내 도시양봉장(KRC-BEE해피양봉장) 설치 등 꿀벌 실종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