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농어촌공사·한국양봉협회·트리플래닛, 밀원수림 조성 업무협약

  • 구름많음북춘천17.1℃
  • 구름많음홍천16.6℃
  • 구름많음고창19.8℃
  • 구름많음의령군
  • 구름많음강릉17.1℃
  • 구름많음강진군19.5℃
  • 구름많음강화20.3℃
  • 맑음전주21.0℃
  • 구름많음창원20.4℃
  • 구름많음순창군18.2℃
  • 박무백령도20.0℃
  • 흐림완도20.8℃
  • 구름많음부여20.3℃
  • 구름많음양평18.3℃
  • 구름많음장수16.2℃
  • 구름많음고흥20.0℃
  • 구름많음인천22.6℃
  • 맑음정읍20.0℃
  • 구름많음장흥19.8℃
  • 맑음포항18.8℃
  • 구름많음대전20.5℃
  • 구름많음군산20.3℃
  • 구름많음고산20.4℃
  • 구름많음파주19.0℃
  • 구름많음충주18.5℃
  • 구름많음태백14.2℃
  • 구름많음광주21.1℃
  • 구름많음서울21.4℃
  • 구름많음보성군20.3℃
  • 맑음영주16.1℃
  • 구름많음동해16.4℃
  • 맑음울진16.9℃
  • 구름많음철원17.7℃
  • 구름많음울산18.1℃
  • 구름많음남해21.4℃
  • 구름많음수원21.2℃
  • 흐림청주21.2℃
  • 흐림해남19.3℃
  • 구름많음보은17.5℃
  • 흐림순천19.0℃
  • 구름많음안동16.9℃
  • 구름많음영월15.9℃
  • 구름많음영광군19.5℃
  • 맑음합천20.1℃
  • 구름많음문경18.0℃
  • 구름많음이천19.2℃
  • 맑음청송군14.2℃
  • 구름많음북강릉17.7℃
  • 구름많음진도군18.7℃
  • 구름많음진주20.3℃
  • 구름많음거제20.1℃
  • 구름많음천안18.5℃
  • 구름많음동두천19.7℃
  • 맑음경주시17.7℃
  • 맑음서귀포21.1℃
  • 구름많음북창원20.4℃
  • 구름많음산청18.9℃
  • 구름많음보령21.5℃
  • 구름많음부산19.8℃
  • 맑음영덕16.5℃
  • 맑음봉화14.1℃
  • 구름많음고창군19.4℃
  • 구름많음춘천17.5℃
  • 맑음대구18.3℃
  • 구름많음흑산도21.2℃
  • 구름많음통영20.1℃
  • 맑음의성16.5℃
  • 구름많음울릉도19.2℃
  • 구름많음목포20.6℃
  • 구름많음김해시19.3℃
  • 구름많음북부산19.7℃
  • 구름많음상주18.4℃
  • 구름많음세종19.8℃
  • 맑음구미19.5℃
  • 구름많음양산시19.8℃
  • 구름많음성산21.3℃
  • 구름많음서청주19.6℃
  • 구름많음거창19.3℃
  • 구름많음함양군19.5℃
  • 박무홍성20.1℃
  • 구름많음금산18.4℃
  • 맑음임실18.6℃
  • 맑음추풍령17.9℃
  • 구름많음원주18.3℃
  • 구름많음제주21.5℃
  • 맑음영천16.6℃
  • 구름많음밀양20.1℃
  • 맑음부안21.0℃
  • 구름많음여수21.4℃
  • 구름많음제천16.4℃
  • 맑음서산20.7℃
  • 구름많음정선군12.5℃
  • 구름많음남원19.5℃
  • 구름많음속초19.3℃
  • 구름많음인제14.7℃
  • 구름많음대관령12.8℃
  • 흐림광양시21.3℃

농어촌공사·한국양봉협회·트리플래닛, 밀원수림 조성 업무협약

강성명 기자
기사승인 : 2023-07-12 08:55:53
전국 11개 마을 꿀벌 먹이원인 밀원식물 식재 추진 한국농어촌공사가 지난 10일 ㈜한국양봉협회, ㈜트리플래닛과 밀원수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세계적인 꿀벌 실종 사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전북 완주군 소재 공사 저수지 인근 유휴부지와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전국 11개 마을에 꿀벌의 먹이원인 밀원식물을 식재하기 위해 추진됐다.

▲㈜한국양봉협회 윤화현 회장, 한국농어촌공사 이병호사장, ㈜트리플래닛 김형수 대표가 밀원수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농어촌공사 제공]

이들은 협약에 따라 왕벚나무, 미니해바라기 같은 밀원식물 식재를 통한 기후 위기 대응과 농촌환경 개선, 양봉 농가의 안정적인 생산기반 마련 등을 기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기관들은 기획·부지제공, 식재·운영관리, 묘목 제공 등으로 역할을 분담해 협력할 예정이다.

이병호 사장은 "기후 위기와 꿀벌의 실종은 인류에게 당면한 중요한 문제로 우리 모두의 관심과 의지가 중요하다"며 "각 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로 시작된 이번 협약이 생태계 선순환의 작은 씨앗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농어촌공사는 지난해부터 'KRC 꿀벌귀환캠페인'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올해 초에는 나주배원예농협과 인공수분이 어려운 취약 농가를 대상으로 화분 매개용 벌통 지원, 본사 청사 내 도시양봉장(KRC-BEE해피양봉장) 설치 등 꿀벌 실종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