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 퇴임…총선 출마 본격 행보

  • 구름많음북창원20.4℃
  • 맑음경주시17.7℃
  • 박무홍성20.1℃
  • 구름많음김해시19.3℃
  • 구름많음흑산도21.2℃
  • 맑음임실18.6℃
  • 구름많음이천19.2℃
  • 구름많음장흥19.8℃
  • 구름많음서청주19.6℃
  • 구름많음파주19.0℃
  • 구름많음부여20.3℃
  • 구름많음원주18.3℃
  • 구름많음창원20.4℃
  • 구름많음군산20.3℃
  • 구름많음제주21.5℃
  • 구름많음남해21.4℃
  • 구름많음대전20.5℃
  • 맑음서산20.7℃
  • 구름많음영광군19.5℃
  • 구름많음보령21.5℃
  • 맑음정읍20.0℃
  • 구름많음함양군19.5℃
  • 구름많음동두천19.7℃
  • 구름많음부산19.8℃
  • 구름많음울릉도19.2℃
  • 맑음구미19.5℃
  • 구름많음동해16.4℃
  • 맑음영주16.1℃
  • 구름많음상주18.4℃
  • 구름많음진주20.3℃
  • 맑음청송군14.2℃
  • 구름많음수원21.2℃
  • 구름많음강화20.3℃
  • 구름많음고창19.8℃
  • 구름많음철원17.7℃
  • 구름많음세종19.8℃
  • 구름많음천안18.5℃
  • 맑음서귀포21.1℃
  • 구름많음보은17.5℃
  • 흐림광양시21.3℃
  • 흐림청주21.2℃
  • 구름많음태백14.2℃
  • 구름많음속초19.3℃
  • 구름많음북강릉17.7℃
  • 구름많음광주21.1℃
  • 구름많음울산18.1℃
  • 구름많음통영20.1℃
  • 맑음전주21.0℃
  • 구름많음정선군12.5℃
  • 맑음의성16.5℃
  • 구름많음제천16.4℃
  • 구름많음대관령12.8℃
  • 구름많음서울21.4℃
  • 박무백령도20.0℃
  • 맑음포항18.8℃
  • 구름많음남원19.5℃
  • 구름많음영월15.9℃
  • 맑음대구18.3℃
  • 맑음부안21.0℃
  • 구름많음거창19.3℃
  • 구름많음문경18.0℃
  • 구름많음여수21.4℃
  • 맑음영덕16.5℃
  • 구름많음장수16.2℃
  • 구름많음보성군20.3℃
  • 구름많음홍천16.6℃
  • 구름많음북부산19.7℃
  • 구름많음안동16.9℃
  • 구름많음고흥20.0℃
  • 구름많음강릉17.1℃
  • 맑음울진16.9℃
  • 맑음합천20.1℃
  • 흐림완도20.8℃
  • 구름많음순창군18.2℃
  • 구름많음금산18.4℃
  • 구름많음인제14.7℃
  • 구름많음목포20.6℃
  • 구름많음고창군19.4℃
  • 구름많음밀양20.1℃
  • 구름많음성산21.3℃
  • 구름많음양평18.3℃
  • 맑음추풍령17.9℃
  • 구름많음진도군18.7℃
  • 구름많음산청18.9℃
  • 구름많음고산20.4℃
  • 맑음봉화14.1℃
  • 구름많음춘천17.5℃
  • 구름많음양산시19.8℃
  • 흐림순천19.0℃
  • 구름많음강진군19.5℃
  • 구름많음의령군
  • 구름많음인천22.6℃
  • 흐림해남19.3℃
  • 맑음영천16.6℃
  • 구름많음거제20.1℃
  • 구름많음충주18.5℃
  • 구름많음북춘천17.1℃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 퇴임…총선 출마 본격 행보

강성명 기자
기사승인 : 2023-07-28 14:37:29
문금주 부지사, "전남도청에서 공직 마무리하게 돼 영광"
내년 고흥·장흥·강진·보성 국회의원 총선 출마 예정
전라남도는 28일 도청 왕인실에서 제42대 문금주 행정부지사의 이임식을 개최했다.​

▲문금주 전라남도 제42대 행정부지사가 28일 도청 왕인실에서 열린 이임행사에서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로부터 감사패를 받고 있다. [전남도 제공]

이임식에서는 재임 기간 활동을 담은 기념 영상을 상영하고 김영록 도지사가 공로패를, 정무부지사가 재직기념패를 전달한 후 직원들이 추억이 담긴 사진첩과 꽃다발을 전달했다.

이어 문금주 부지사의 이임사와 기획조정실장의 송별사를 끝으로 공식 행사를 마무리하고 1층 윤선도홀에서 직원들이 행정부지사의 마지막 도청 떠나는 길을 함께했다.

문금주 부지사는 1995년 4월 17일 공직에 입문해 광주광역시 감사관, 정책기획관을 거친 후 행정안전부 감사담당관, 공공서비스정책관 등 주요 요직을 역임하고 전남도청에서 기획조정실장으로 1년 3개월, 행정부지사로 2년 1개월 재직했다.

문금주 부지사는 이임식에서 "전남도청에서 공직을 마무리하게 돼 영광"이라며 "전남이 더욱 살기 좋고 풍요로운 고장으로 발전하길 어디서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문 부지사는 내년 총선에서 고흥·장흥·강진·보성 지역 국회의원에 도전장을 낼 예정이다.

이임식에 앞서 문 부지사는 지난 25일 실국장정책회의에서 "예전에 지사님께서 안해 보고 후회하는 것보다는 해보고 후회하는 것이 낫지 않겠냐라는 말씀이 계셨고, 정주영회장이 그런 말씀을 했다. '임자 했봤어?'라는 말이 있었는데 제가 춥더라도 한번 해 보고 죽자는 마음으로 뛰쳐나가려 한다"며 총선 출마 입장을 분명히 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