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영암군, 공동체 활동 촉진·성장할 마을활동가 7명 위촉

  • 흐림진주22.9℃
  • 구름많음백령도25.3℃
  • 구름많음장수23.5℃
  • 흐림강진군23.4℃
  • 흐림여수22.6℃
  • 구름많음원주25.0℃
  • 흐림밀양24.0℃
  • 맑음영광군25.3℃
  • 구름많음광주24.9℃
  • 구름많음전주26.5℃
  • 구름많음청주25.1℃
  • 구름많음울진21.7℃
  • 구름많음대관령22.8℃
  • 구름많음임실25.5℃
  • 구름많음수원26.9℃
  • 맑음상주24.7℃
  • 맑음북강릉23.2℃
  • 맑음인천27.6℃
  • 구름많음봉화24.1℃
  • 맑음보은24.9℃
  • 구름많음제주24.4℃
  • 구름많음거제23.1℃
  • 구름많음김해시23.3℃
  • 흐림통영23.8℃
  • 구름많음청송군23.2℃
  • 맑음울릉도22.6℃
  • 흐림진도군22.5℃
  • 구름많음홍성26.5℃
  • 맑음흑산도25.1℃
  • 흐림울산21.7℃
  • 구름많음인제20.8℃
  • 구름많음경주시21.8℃
  • 구름많음구미24.2℃
  • 맑음고창26.0℃
  • 흐림장흥24.1℃
  • 구름많음합천23.4℃
  • 구름많음충주24.1℃
  • 흐림영천21.5℃
  • 구름많음서청주24.7℃
  • 구름많음함양군23.9℃
  • 맑음동해23.4℃
  • 구름많음창원23.3℃
  • 구름많음영월23.6℃
  • 흐림남해22.6℃
  • 맑음정읍25.8℃
  • 맑음문경23.8℃
  • 구름많음군산26.0℃
  • 맑음서울26.8℃
  • 구름많음태백22.9℃
  • 구름많음춘천23.8℃
  • 구름많음제천22.8℃
  • 흐림완도23.1℃
  • 구름많음영덕20.9℃
  • 구름많음이천24.5℃
  • 구름많음철원24.2℃
  • 흐림광양시23.7℃
  • 흐림산청23.7℃
  • 구름많음북부산24.7℃
  • 구름많음파주24.6℃
  • 구름많음안동22.1℃
  • 맑음강릉24.3℃
  • 구름많음양평23.9℃
  • 구름많음포항21.9℃
  • 구름많음대구22.0℃
  • 흐림북창원23.5℃
  • 맑음고창군26.2℃
  • 맑음세종24.8℃
  • 구름많음남원24.3℃
  • 구름많음부산24.7℃
  • 구름많음정선군22.4℃
  • 맑음영주21.3℃
  • 구름많음의령군
  • 맑음강화26.0℃
  • 구름많음의성24.3℃
  • 구름많음금산25.4℃
  • 구름많음부여25.9℃
  • 맑음부안26.1℃
  • 구름많음거창24.4℃
  • 구름많음추풍령25.3℃
  • 구름많음속초22.1℃
  • 흐림고흥23.7℃
  • 구름많음북춘천23.1℃
  • 구름많음홍천23.2℃
  • 구름많음양산시24.2℃
  • 흐림해남22.5℃
  • 구름많음서귀포23.7℃
  • 구름많음목포23.6℃
  • 구름많음순창군24.7℃
  • 흐림순천23.9℃
  • 구름많음고산22.0℃
  • 구름많음서산26.5℃
  • 흐림보성군24.4℃
  • 구름많음보령27.0℃
  • 구름많음성산23.4℃
  • 구름많음동두천26.4℃
  • 맑음대전25.9℃
  • 구름많음천안25.4℃

영암군, 공동체 활동 촉진·성장할 마을활동가 7명 위촉

강성명 기자
기사승인 : 2023-08-09 10:45:20
주민자치 활동 지원과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컨설팅 수행 전남 영암군 11개 읍·면 마을을 종횡무진할 마을 활동가 7명을 위촉했다고 9일 밝혔다.

영암군은 지난 4일 위촉식을 갖고 마을공동체 활동을 촉진하기 위한 활동가를 위촉하고, 마을자치 활동의 중심으로 성장해 나갈 채비를 마쳤다.

▲지난 4일 영암군이 마을활동가 7명을 위촉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암군 제공]

영암군은 지난달 14일까지 신청 서류를 낸 영암군민 가운데 서류·면접 심사를 거쳐 동부권 4명, 서부권 3명을 마을활동가로 선정했다. 

이들은 앞으로 마을주민과 공동체 활동을 잇는 매개자로서 주민자치 활동 지원,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컨설팅, 마을 자원조사 등을 수행한다.

영암군은 매달 마을활동가 정기회의를 개회하고 발굴 마을공동체 현황 공유, 마을활동가 역량 강화와 교류 등으로 전체 마을공동체 활동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기로 했다. 

영암군은 "마을활동가들이 마을 단위에서 주민자치 활동을 활발하게 펼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영암 1호 마을활동가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마을공동체를 강화하는 다양한 활동에 나서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