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합천군 소식] '생수 나눔냉장고' 운영–日미토요시 중학생 교류재개

  • 흐림동두천22.1℃
  • 구름많음고창군25.3℃
  • 구름많음부여26.9℃
  • 흐림보성군26.2℃
  • 흐림구미25.3℃
  • 흐림합천25.2℃
  • 흐림철원20.9℃
  • 구름많음보은23.1℃
  • 흐림장수22.9℃
  • 흐림제주22.9℃
  • 흐림경주시20.8℃
  • 구름많음세종26.0℃
  • 구름많음영천21.6℃
  • 흐림밀양25.4℃
  • 흐림함양군26.0℃
  • 흐림울진20.0℃
  • 흐림순창군25.8℃
  • 구름많음군산24.5℃
  • 흐림여수24.8℃
  • 구름많음홍천20.4℃
  • 비북춘천19.8℃
  • 흐림임실24.7℃
  • 흐림북창원25.7℃
  • 흐림의성24.1℃
  • 구름많음목포24.8℃
  • 흐림청송군22.2℃
  • 흐림완도24.9℃
  • 흐림산청24.3℃
  • 흐림해남24.9℃
  • 구름많음양평21.9℃
  • 흐림거창23.8℃
  • 흐림남해24.1℃
  • 흐림양산시24.3℃
  • 구름많음홍성25.4℃
  • 흐림장흥25.9℃
  • 구름많음이천22.8℃
  • 흐림서귀포22.9℃
  • 흐림강릉18.8℃
  • 흐림거제23.5℃
  • 흐림봉화21.7℃
  • 흐림안동23.8℃
  • 흐림부산23.1℃
  • 흐림울산21.7℃
  • 비북부산24.3℃
  • 흐림원주24.2℃
  • 흐림창원23.4℃
  • 흐림남원25.4℃
  • 구름많음제천22.2℃
  • 흐림정선군19.8℃
  • 흐림강진군26.0℃
  • 흐림진도군23.7℃
  • 흐림태백17.0℃
  • 구름많음파주24.5℃
  • 구름많음부안24.9℃
  • 흐림광주26.3℃
  • 흐림진주25.4℃
  • 흐림상주24.1℃
  • 구름많음춘천19.7℃
  • 흐림속초17.6℃
  • 흐림문경24.6℃
  • 흐림통영22.0℃
  • 흐림김해시23.6℃
  • 흐림순천24.8℃
  • 구름많음천안24.5℃
  • 구름많음보령25.9℃
  • 흐림대구23.4℃
  • 흐림영주22.3℃
  • 구름많음금산23.3℃
  • 구름많음인제18.0℃
  • 흐림서청주24.9℃
  • 흐림고흥25.1℃
  • 흐림영덕20.4℃
  • 흐림서울23.7℃
  • 구름많음청주26.0℃
  • 흐림고산21.1℃
  • 비북강릉18.3℃
  • 흐림성산23.6℃
  • 구름많음영월22.1℃
  • 구름많음강화22.7℃
  • 구름많음흑산도25.0℃
  • 비울릉도20.2℃
  • 소나기백령도16.8℃
  • 구름많음정읍26.2℃
  • 흐림수원24.1℃
  • 구름많음충주25.1℃
  • 흐림동해19.4℃
  • 구름많음영광군25.2℃
  • 흐림의령군25.3℃
  • 비포항20.3℃
  • 구름많음고창25.9℃
  • 구름많음인천24.6℃
  • 흐림광양시25.7℃
  • 흐림대관령15.8℃
  • 구름많음서산24.9℃
  • 구름많음대전26.7℃
  • 구름많음전주27.1℃
  • 구름많음추풍령21.3℃

[합천군 소식] '생수 나눔냉장고' 운영–日미토요시 중학생 교류재개

김도형 기자
기사승인 : 2023-08-14 15:51:47
경남 합천군은 지난 10일부터 종합사회복지관 본관 및 별관에 '쿨~~생수 나눔 냉장고'를 운영하고 있다. 나눔냉장고는 이번 달 말까지 유지된다.  

▲ 합천군 종합사회복지관 출입문 안쪽에 마련된 '생수 나눔 냉장고' [합천군 제공]

합천군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무더위에 지친 군민과 시설이용자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종합사회복지관 본관 및 별관에 매일 500㎖ 생수를 100개씩 비치해 놓고 있다.

종합사회복지관 본관 및 별관은 보건소와 사회복지시설를 찾는 많은 사람들의 이동 동선에 위치해 있다.

김윤철 군수는 "찜통 더위에, 누구라도 복지관에 들르셔서 시원한 물 한잔 드시고 더위를 식히시기 바란다"며 "군민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합천군 국제교류협의회, 중학생 미토요시 방문 
 
▲ 합천군 국제교류협의회 임원진과 학생들이 미토요 시를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합천군 제공]

합천군 국제교류협의회(회장 김기종)는 임원진과 중학생 등 25명의 방문단을 구성해 7∼11일 4박 5일간 합천군 국제자매교류도시인 일본 미토요시를 방문해 도요나카 중학교와의 교류 행사를 가졌다.

이번 방문은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방문 교류의 중단으로 그동안 중학생들 간 온라인으로 교류를 진행을 해오다 올해부터 재개된 행사로, 합천지역 중학생들은 미토요시 도요나카 중학교에서 현지 학생들과 함께 어울려 서예·부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했다. 

김기종 국제교류협의회장은 "이번 교류로 인해 중단됐던 중학생 교류를 재개하고, 교류 활성화에 물꼬를 튼 것이 가장 큰 성과였다"며 "미토요 시와의 지속적인 교류를 진행, 합천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업을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도형 기자 ehgud0226@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