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부산시, 외국인 근로자 전담 지원센터 개소

  • 구름많음구미28.0℃
  • 맑음원주27.1℃
  • 맑음여수22.9℃
  • 맑음함양군26.8℃
  • 맑음태백16.4℃
  • 맑음서울27.7℃
  • 맑음인제21.8℃
  • 구름많음해남23.6℃
  • 구름많음흑산도20.3℃
  • 구름많음목포22.3℃
  • 구름많음추풍령24.5℃
  • 맑음남해23.0℃
  • 맑음영광군22.1℃
  • 구름많음포항20.4℃
  • 맑음세종25.9℃
  • 맑음거창26.5℃
  • 구름많음보령23.8℃
  • 구름많음밀양24.7℃
  • 구름많음영덕18.9℃
  • 구름많음울산19.8℃
  • 맑음북강릉19.9℃
  • 맑음남원26.5℃
  • 맑음군산24.6℃
  • 구름많음완도25.0℃
  • 맑음창원22.6℃
  • 구름많음제주23.5℃
  • 맑음진주24.6℃
  • 구름많음고산21.2℃
  • 맑음대관령19.0℃
  • 맑음봉화21.2℃
  • 구름많음경주시20.7℃
  • 맑음대구22.1℃
  • 맑음홍천26.7℃
  • 맑음순창군25.2℃
  • 맑음인천25.1℃
  • 맑음강릉21.0℃
  • 맑음금산25.9℃
  • 맑음서귀포23.3℃
  • 맑음산청25.5℃
  • 맑음수원24.8℃
  • 맑음영천20.7℃
  • 맑음광주26.3℃
  • 맑음서산23.6℃
  • 맑음북춘천26.9℃
  • 맑음고창23.0℃
  • 맑음보은25.7℃
  • 맑음청송군20.1℃
  • 맑음정읍23.7℃
  • 맑음부여25.9℃
  • 구름많음보성군25.6℃
  • 맑음북부산22.3℃
  • 맑음울진19.3℃
  • 맑음상주27.0℃
  • 맑음천안25.4℃
  • 맑음임실24.6℃
  • 맑음통영21.9℃
  • 맑음서청주26.5℃
  • 맑음이천26.0℃
  • 맑음북창원24.1℃
  • 맑음제천24.5℃
  • 맑음철원26.7℃
  • 맑음문경24.0℃
  • 맑음전주25.5℃
  • 맑음부안22.8℃
  • 맑음춘천27.5℃
  • 맑음영월25.9℃
  • 구름많음강진군25.4℃
  • 맑음강화23.2℃
  • 구름많음김해시21.8℃
  • 맑음충주27.2℃
  • 맑음양평27.6℃
  • 구름많음성산23.8℃
  • 맑음합천26.8℃
  • 맑음청주27.9℃
  • 구름많음홍성26.3℃
  • 맑음부산21.5℃
  • 맑음광양시24.1℃
  • 비울릉도18.7℃
  • 맑음의성24.0℃
  • 맑음백령도21.3℃
  • 맑음고창군24.7℃
  • 맑음파주26.0℃
  • 구름많음양산시22.2℃
  • 맑음안동22.7℃
  • 맑음동해19.2℃
  • 맑음속초20.0℃
  • 맑음대전26.2℃
  • 구름많음장흥24.6℃
  • 맑음장수24.0℃
  • 맑음영주24.2℃
  • 맑음동두천25.8℃
  • 맑음순천24.1℃
  • 구름많음진도군21.5℃
  • 맑음정선군21.9℃
  • 맑음의령군24.4℃
  • 구름많음거제21.2℃
  • 맑음고흥24.3℃

부산시, 외국인 근로자 전담 지원센터 개소

최재호 기자
기사승인 : 2024-05-24 07:23:03
노동부 공모사업…연제구 노동자종합복지관 지하에 오픈

부산시는 연제구 노동자종합복지관 지하 1층에 '외국인 근로자 지원센터'를 개소했다고 24일 밝혔다.

 

▲ 지난 22일 열린 부산 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 개소식 모습 [부산시 제공]

 

부산 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는 지역 외국인근로자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전담 지원기관이다. 시는 지난 2월 고용노동부 '외국인근로자 지역정착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센터 설립을 추진했다.


운영을 맡은 한국노총 부산지역본부는 연간 4억 원(국비 2억 포함)을 들여 외국인 노동자의 장기 체류와 지역사회 융합을 돕는 한국어·산업안전 교육,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센터의 운영일은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다. 외국인근로자(E-9, H-2)라면 누구나 이 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부산 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의 개소식은 지난 22일 오전에 열렸다. 개소식에는 박주완 부산경영자총협회 상임부회장, 오유정 부산지방고용노동청 지역협력과장, 신승식 산업인력공단 부산본부장, 공흥두 산업안전보건공단 부산본부장, 이치우 부산글로벌도시재단 본부장, 직역별 노동자단체 대표 등 총 90여 명이 참석했다.

박형준 시장은 "앞으로도 지역 외국인근로자의 실질적인 권익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부산을 명실상부한 글로벌 허브도시로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