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부산시, 외국인 근로자 전담 지원센터 개소

  • 맑음보령21.9℃
  • 맑음북춘천22.7℃
  • 맑음강화22.8℃
  • 맑음태백15.0℃
  • 흐림영광군21.0℃
  • 맑음남원24.9℃
  • 맑음인제19.5℃
  • 구름많음보성군23.8℃
  • 구름많음제주22.4℃
  • 구름많음고창군22.8℃
  • 구름많음고창21.1℃
  • 맑음대관령14.9℃
  • 맑음금산22.9℃
  • 맑음서울26.2℃
  • 맑음강릉19.1℃
  • 구름많음광양시23.0℃
  • 구름많음영덕18.2℃
  • 구름많음진도군20.3℃
  • 맑음구미24.9℃
  • 맑음수원22.7℃
  • 구름많음완도22.9℃
  • 맑음제천20.6℃
  • 맑음동두천24.8℃
  • 구름많음울진18.4℃
  • 구름많음함양군23.7℃
  • 구름많음해남22.5℃
  • 구름많음임실23.0℃
  • 구름많음밀양23.7℃
  • 구름많음울릉도18.2℃
  • 맑음포항20.2℃
  • 구름많음군산23.3℃
  • 구름많음여수21.9℃
  • 맑음창원22.0℃
  • 구름많음의성22.0℃
  • 맑음파주23.8℃
  • 맑음산청23.7℃
  • 구름많음통영21.1℃
  • 맑음대전24.8℃
  • 맑음북강릉17.1℃
  • 맑음서청주24.4℃
  • 구름많음흑산도19.5℃
  • 맑음영월23.3℃
  • 맑음청주26.3℃
  • 맑음동해17.8℃
  • 맑음부여24.2℃
  • 구름많음목포21.5℃
  • 맑음안동21.2℃
  • 구름많음서귀포22.5℃
  • 흐림강진군24.5℃
  • 맑음철원22.0℃
  • 맑음추풍령21.3℃
  • 흐림경주시20.5℃
  • 맑음부산21.1℃
  • 맑음영천19.7℃
  • 구름많음남해22.1℃
  • 구름많음김해시21.4℃
  • 구름많음장흥23.7℃
  • 구름많음거제21.0℃
  • 맑음북창원23.4℃
  • 구름많음정읍22.3℃
  • 맑음의령군23.4℃
  • 맑음대구21.0℃
  • 맑음춘천23.8℃
  • 맑음양평24.4℃
  • 맑음보은21.8℃
  • 구름많음성산22.1℃
  • 맑음속초18.9℃
  • 맑음청송군18.9℃
  • 맑음거창23.3℃
  • 구름많음고흥22.6℃
  • 맑음원주25.5℃
  • 맑음인천23.9℃
  • 구름많음순창군23.9℃
  • 맑음홍천22.6℃
  • 구름많음부안21.9℃
  • 구름많음진주22.7℃
  • 맑음이천24.0℃
  • 구름많음장수21.3℃
  • 맑음세종24.0℃
  • 구름많음양산시21.8℃
  • 맑음문경21.9℃
  • 맑음천안23.6℃
  • 구름많음울산19.4℃
  • 맑음정선군18.8℃
  • 맑음충주23.7℃
  • 맑음영주22.4℃
  • 맑음합천24.4℃
  • 구름많음전주23.8℃
  • 구름많음백령도19.4℃
  • 구름많음광주24.9℃
  • 맑음봉화19.0℃
  • 구름많음순천22.4℃
  • 구름많음북부산21.9℃
  • 구름많음서산21.8℃
  • 구름많음고산20.7℃
  • 맑음상주23.5℃
  • 구름많음홍성24.0℃

부산시, 외국인 근로자 전담 지원센터 개소

최재호 기자
기사승인 : 2024-05-24 07:23:03
노동부 공모사업…연제구 노동자종합복지관 지하에 오픈

부산시는 연제구 노동자종합복지관 지하 1층에 '외국인 근로자 지원센터'를 개소했다고 24일 밝혔다.

 

▲ 지난 22일 열린 부산 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 개소식 모습 [부산시 제공]

 

부산 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는 지역 외국인근로자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전담 지원기관이다. 시는 지난 2월 고용노동부 '외국인근로자 지역정착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센터 설립을 추진했다.


운영을 맡은 한국노총 부산지역본부는 연간 4억 원(국비 2억 포함)을 들여 외국인 노동자의 장기 체류와 지역사회 융합을 돕는 한국어·산업안전 교육,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센터의 운영일은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다. 외국인근로자(E-9, H-2)라면 누구나 이 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부산 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의 개소식은 지난 22일 오전에 열렸다. 개소식에는 박주완 부산경영자총협회 상임부회장, 오유정 부산지방고용노동청 지역협력과장, 신승식 산업인력공단 부산본부장, 공흥두 산업안전보건공단 부산본부장, 이치우 부산글로벌도시재단 본부장, 직역별 노동자단체 대표 등 총 90여 명이 참석했다.

박형준 시장은 "앞으로도 지역 외국인근로자의 실질적인 권익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부산을 명실상부한 글로벌 허브도시로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