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부산시 올해 마지막 '시민 나눔장터' 22일 개장

  • 흐림대구21.0℃
  • 흐림순창군22.9℃
  • 흐림함양군20.9℃
  • 흐림전주24.2℃
  • 흐림광양시21.8℃
  • 비제주19.8℃
  • 맑음양평26.4℃
  • 구름많음북강릉19.4℃
  • 흐림여수22.1℃
  • 맑음서울27.6℃
  • 흐림영광군24.1℃
  • 맑음철원25.6℃
  • 흐림서청주23.5℃
  • 구름많음군산23.9℃
  • 흐림북부산20.8℃
  • 맑음춘천25.2℃
  • 구름많음홍천25.6℃
  • 흐림보은21.6℃
  • 구름많음속초19.4℃
  • 구름많음울진19.7℃
  • 흐림남해21.6℃
  • 구름많음이천25.8℃
  • 흐림부여23.7℃
  • 흐림광주23.3℃
  • 흐림정선군19.6℃
  • 흐림순천20.9℃
  • 구름많음보령24.8℃
  • 구름많음대관령15.6℃
  • 흐림해남23.0℃
  • 흐림금산22.5℃
  • 흐림안동21.3℃
  • 구름많음홍성25.4℃
  • 흐림청주24.7℃
  • 흐림봉화19.6℃
  • 흐림성산21.6℃
  • 구름많음정읍24.2℃
  • 흐림울릉도19.0℃
  • 흐림영주20.9℃
  • 흐림산청20.7℃
  • 흐림김해시20.5℃
  • 흐림장수20.0℃
  • 흐림영월22.2℃
  • 흐림흑산도19.8℃
  • 흐림청송군19.9℃
  • 구름많음원주26.4℃
  • 흐림충주24.3℃
  • 구름많음백령도19.5℃
  • 구름많음장흥22.8℃
  • 흐림천안24.0℃
  • 흐림구미22.7℃
  • 흐림부안25.0℃
  • 흐림상주22.1℃
  • 흐림완도22.0℃
  • 흐림의령군21.3℃
  • 흐림임실22.4℃
  • 흐림거창20.6℃
  • 흐림서귀포22.0℃
  • 흐림경주시19.5℃
  • 흐림포항20.6℃
  • 맑음파주25.9℃
  • 흐림창원21.8℃
  • 흐림밀양21.8℃
  • 맑음동두천26.0℃
  • 흐림동해19.7℃
  • 흐림진도군23.1℃
  • 구름많음인제21.7℃
  • 구름많음강릉20.4℃
  • 맑음인천27.9℃
  • 흐림세종22.9℃
  • 흐림의성21.9℃
  • 맑음수원26.7℃
  • 맑음북춘천25.2℃
  • 흐림추풍령20.5℃
  • 흐림고창24.2℃
  • 흐림대전23.1℃
  • 흐림태백16.4℃
  • 흐림고흥21.9℃
  • 흐림양산시21.1℃
  • 흐림강진군23.1℃
  • 흐림부산20.3℃
  • 흐림문경21.7℃
  • 비울산18.8℃
  • 흐림거제19.1℃
  • 흐림북창원21.8℃
  • 구름많음고창군23.8℃
  • 흐림보성군22.9℃
  • 흐림통영20.2℃
  • 흐림목포23.5℃
  • 흐림영덕19.4℃
  • 흐림합천21.8℃
  • 흐림영천20.2℃
  • 흐림남원22.0℃
  • 흐림제천22.8℃
  • 구름많음서산25.7℃
  • 흐림고산19.9℃
  • 맑음강화23.0℃
  • 흐림진주21.5℃

부산시 올해 마지막 '시민 나눔장터' 22일 개장

최재호 기자
기사승인 : 2025-11-21 07:42:40
송상현광장서 재사용품 판매…교육·체험행사 병행

부산시는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송상현광장 일원에서 '2025 시민 굿바이 나눔장터'를 개장한다고 21일 밝혔다.

 

▲ 작년도 '굿바이 시민 나눔장터' 행사장 모습 [부산시 제공]

 

2003년 자원 재사용을 위해 시작돼 올해 23년째를 맞는 '시민 나눔장터'는 가족 단위 참가자들의 큰 호응 속에 2019년부터 매월 셋째 주 토요일마다 정기적으로 개최돼 왔다.

 

이번 굿바이 시민 나눔장터에서는 시민, 사회적기업, 비영리단체 등이 의류·가방·도서 등 재사용이 가능한 생활용품을 판매한다. 생활 속 분리배출 습관을 기르기 위한 폐전지·종이팩 교환행사도 진행한다. 어린이 장터도 별도로 운영되고, 다채로운 교육과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이날 행사를 끝으로 올해 '시민 나눔장터'는 종료된다. 올해 10월까지 총 6회에 걸친 나눔장터에는 개인·단체 507팀, 시민 1만5300명이 참여했다. 총 1694점이 판매돼 재사용됐다.

 

참여자들은 판매수익 180만 원을 자발적으로 기부했다.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독거노인 및 조손가정 등 35가구에 전달하며 자원순환과 나눔의 가치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이병석 시 환경물정책실장은 "시민 나눔장터가 더욱 많은 장소에서 지역적 특성을 가진 나눔장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구·군 나눔장터도 진행 중"이라며 "시민들이 재사용의 즐거움과 나눔의 행복을 더 가까이서 체감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