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용인시, 2025년 9월 재산세 3309억 원 부과

  • 구름많음청송군18.7℃
  • 구름많음영주20.8℃
  • 구름많음제주23.5℃
  • 맑음강화18.3℃
  • 구름많음청주24.2℃
  • 흐림흑산도19.7℃
  • 구름많음상주22.1℃
  • 비목포21.3℃
  • 흐림통영22.0℃
  • 구름많음전주22.5℃
  • 구름많음천안21.1℃
  • 구름많음북춘천20.4℃
  • 구름많음영천20.6℃
  • 흐림여수23.2℃
  • 흐림거창20.5℃
  • 구름많음양평20.4℃
  • 구름많음홍천20.5℃
  • 구름많음강릉19.9℃
  • 흐림순창군21.7℃
  • 흐림함양군19.9℃
  • 구름많음제천19.3℃
  • 구름많음울진19.6℃
  • 흐림합천21.9℃
  • 흐림의령군20.0℃
  • 구름많음포항21.7℃
  • 흐림보성군21.8℃
  • 흐림순천20.3℃
  • 흐림거제22.4℃
  • 흐림고창20.9℃
  • 구름많음대전22.9℃
  • 흐림고흥22.9℃
  • 구름많음속초19.0℃
  • 맑음울산21.0℃
  • 구름많음안동21.2℃
  • 흐림봉화19.3℃
  • 구름많음대관령14.8℃
  • 구름많음영덕19.3℃
  • 맑음인천22.2℃
  • 흐림임실20.0℃
  • 흐림완도22.2℃
  • 구름많음이천20.6℃
  • 구름많음군산20.6℃
  • 흐림서귀포24.0℃
  • 흐림진주20.2℃
  • 구름많음경주시21.3℃
  • 구름많음북강릉19.6℃
  • 흐림해남21.8℃
  • 구름많음창원21.6℃
  • 흐림장수18.1℃
  • 구름많음부산22.4℃
  • 흐림산청22.4℃
  • 구름많음북창원22.7℃
  • 구름많음인제18.1℃
  • 흐림광주24.1℃
  • 흐림정읍22.0℃
  • 맑음파주18.0℃
  • 구름많음구미23.4℃
  • 흐림남해22.5℃
  • 구름많음김해시22.2℃
  • 구름많음서청주21.0℃
  • 구름많음홍성21.4℃
  • 구름많음대구22.2℃
  • 흐림장흥21.5℃
  • 구름많음양산시22.9℃
  • 흐림강진군22.9℃
  • 구름많음세종21.7℃
  • 구름많음동해19.8℃
  • 구름많음동두천18.8℃
  • 구름많음수원21.5℃
  • 구름많음밀양22.7℃
  • 구름많음충주20.2℃
  • 구름많음영월20.6℃
  • 흐림부안20.5℃
  • 흐림고창군20.9℃
  • 구름많음보령21.0℃
  • 구름많음울릉도20.3℃
  • 흐림영광군21.1℃
  • 흐림남원21.8℃
  • 구름많음서울23.1℃
  • 구름많음철원19.7℃
  • 구름많음춘천20.9℃
  • 구름많음태백15.7℃
  • 구름많음북부산22.2℃
  • 흐림광양시22.9℃
  • 흐림문경20.7℃
  • 맑음서산20.3℃
  • 구름많음부여21.3℃
  • 구름많음정선군19.4℃
  • 구름많음원주20.7℃
  • 구름많음의성20.1℃
  • 흐림진도군20.8℃
  • 구름많음고산23.0℃
  • 구름많음추풍령18.4℃
  • 구름많음금산20.1℃
  • 구름많음보은18.9℃
  • 박무백령도16.9℃
  • 구름많음성산24.5℃

용인시, 2025년 9월 재산세 3309억 원 부과

김영석 기자 Google구글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기사승인 : 2025-09-10 08:13:31
전자송달과 자동이체 서비스 신청자 세액공제 혜택

용인시는 2025년 9월 정기분 재산세 52만509건에 3309억 원을 부과했다고 10일 밝혔다.

 

▲ 용인시청 전경.  [용인시 제공]

 

9월 정기분 재산세 대상은 토지분과 주택분(2기분)이며, 납부 기한은 오는 30일까지다.

 

납부방법은 △전국 모든 금융기관의 CD/ATM기기 △인터넷지로(www.giro.or.kr) △ARS 신용카드(전화 142211) △위택스(www.wetax.go.kr) △모바일(스마트위택스·지방세입계좌 이체) △간편결제 앱(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을 통해 할 수 있다.

 

지방세 종이 고지서 대신 전자우편이나 모바일 앱으로 받는 전자송달 서비스를 신청한 과세 대상자는 800원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자동이체를 함께 신청하면 최대 1600원까지 공제받는다.

 

재산세 과세 대상은 매년 6월 1일 기준 부동산 소유자를 대상으로 부과하며, 과세 대상에 따라 재산세는 연 2회에 나눠 부과한다.

 

7월에는 주택분(1기분)과 건축물분, 9월에는 토지분과 주택분(2기분)이 부과된다. 주택분 재산세의 연세액이 10만 원을 초과하면 7월과 9월에 절반씩 나눠 부과하며, 10만 원 이하인 경우에는 7월에 전액 부과한다.

 

용인시 관계자는 "재산세를 기한 내 납부하지 않을 경우 가산세 등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며 "전자송달과 자동이체 서비스 등을 잘 활용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납부의 편의성도 확보할 수 있다"고 당부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