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부산시 "소상공인·자영업자 위한 '미리 결제' 함께해요"

  • 구름많음추풍령17.7℃
  • 맑음거창19.5℃
  • 구름많음인제16.3℃
  • 맑음서산20.1℃
  • 안개백령도19.0℃
  • 맑음광주22.5℃
  • 맑음이천20.5℃
  • 구름많음세종20.9℃
  • 구름많음영월18.2℃
  • 맑음해남18.4℃
  • 맑음진도군17.8℃
  • 맑음순창군20.2℃
  • 맑음광양시20.6℃
  • 맑음남해18.5℃
  • 맑음상주19.3℃
  • 구름많음정읍21.4℃
  • 구름많음울진17.6℃
  • 맑음고창19.8℃
  • 맑음청송군14.5℃
  • 맑음강화21.1℃
  • 맑음장흥19.3℃
  • 구름많음태백13.8℃
  • 맑음대관령11.0℃
  • 맑음홍성20.7℃
  • 구름많음영덕16.4℃
  • 구름많음천안18.7℃
  • 박무여수21.5℃
  • 맑음제주21.4℃
  • 맑음울릉도19.1℃
  • 맑음홍천19.5℃
  • 구름많음정선군15.2℃
  • 맑음서울22.0℃
  • 맑음부여19.9℃
  • 맑음대구19.6℃
  • 맑음문경18.2℃
  • 맑음합천20.4℃
  • 맑음밀양19.2℃
  • 구름많음울산19.0℃
  • 맑음완도18.5℃
  • 맑음창원18.9℃
  • 맑음의령군19.0℃
  • 맑음구미20.9℃
  • 맑음충주20.1℃
  • 맑음보성군20.1℃
  • 맑음안동19.2℃
  • 맑음동두천18.2℃
  • 맑음강진군19.3℃
  • 구름많음전주22.3℃
  • 맑음장수18.9℃
  • 맑음함양군19.4℃
  • 맑음봉화14.3℃
  • 맑음고창군20.4℃
  • 맑음김해시19.2℃
  • 맑음거제17.8℃
  • 맑음영주16.5℃
  • 맑음보령20.5℃
  • 맑음금산20.7℃
  • 맑음부산19.9℃
  • 맑음성산19.5℃
  • 맑음수원20.1℃
  • 맑음원주21.9℃
  • 박무인천21.7℃
  • 구름많음진주19.1℃
  • 맑음통영18.9℃
  • 구름많음서청주20.5℃
  • 맑음목포20.3℃
  • 구름많음북춘천19.3℃
  • 구름많음임실19.8℃
  • 맑음서귀포19.9℃
  • 구름많음포항19.2℃
  • 구름많음대전22.2℃
  • 맑음영광군19.7℃
  • 구름많음경주시17.3℃
  • 맑음북부산18.2℃
  • 맑음영천17.3℃
  • 맑음산청19.3℃
  • 맑음고흥18.7℃
  • 구름많음제천18.0℃
  • 구름많음보은18.4℃
  • 구름많음부안21.2℃
  • 구름많음북강릉16.8℃
  • 맑음철원18.7℃
  • 구름많음군산21.6℃
  • 맑음양평20.9℃
  • 구름많음청주23.1℃
  • 맑음순천19.8℃
  • 구름많음양산시18.7℃
  • 맑음강릉18.4℃
  • 맑음남원20.5℃
  • 맑음파주18.6℃
  • 맑음북창원20.0℃
  • 맑음춘천19.2℃
  • 구름많음속초18.8℃
  • 안개흑산도18.6℃
  • 구름많음동해17.3℃
  • 맑음의성16.4℃
  • 맑음고산19.7℃

부산시 "소상공인·자영업자 위한 '미리 결제' 함께해요"

최재호 기자
기사승인 : 2025-01-07 09:16:10
부산형 착한결제 캠페인 추진
매주 부산소재 민간기업 참여
선보공업 최금식 회장 첫 주자

부산시가 내수 부진과 고금리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지원을 위해 민간부문 '부산형 착한결제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 '부산형 착한결제 캠페인' 포스터

 

이 캠페인은 인근 가게에서 미리 결제하고 재방문을 약속,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상생형 소비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민간기업 릴레이 참여 시민참여 붐업 이벤트 두 가지 유형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는 민간기업이 참여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부산소재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2월까지 매주 착한결제 동참을 유도하는 캠페인이 진행된다.

 

민간기업 캠페인에는 선보공업 최금식 회장이 첫 주자로 나선다. 8일 사하구 전통시장에서 물건을 구입하고, 점심 식사 후 미리 결제를 실천하며 착한결제 확산에 앞장설 예정이다.

두 번째는 시민참여를 독려하는 붐업 이벤트로, 오는 4월 6일까지 13주 동안 시 누리집에서 이뤄진다. 

 

자주 이용하는 업소에서 10만 원 이상을 미리 결제한 후 영수증과 인증사진을 시 누리집에 게시하고, 소상공인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시는 참여자 중 매주 70여 명을 선정해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1300만 원의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박형준 시장은 "지역사회의 선순환 경제 체계를 만드는 중요한 역할을 할 이번 캠페인에 많은 시민과 기업의 응원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