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부산시,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발전 지원 'ESG사업' 업무협약

  • 흐림강진군24.2℃
  • 흐림포항21.9℃
  • 맑음강화24.2℃
  • 구름많음홍천25.4℃
  • 구름많음백령도22.7℃
  • 구름많음동해22.6℃
  • 흐림의성24.1℃
  • 구름많음동두천26.3℃
  • 맑음파주25.6℃
  • 흐림부여23.9℃
  • 흐림순창군23.9℃
  • 흐림북창원22.7℃
  • 흐림속초21.1℃
  • 구름많음서울26.0℃
  • 흐림완도24.1℃
  • 흐림합천24.0℃
  • 흐림강릉21.6℃
  • 흐림김해시22.3℃
  • 흐림부안25.2℃
  • 흐림장수21.0℃
  • 흐림울진21.9℃
  • 흐림울산19.8℃
  • 흐림서청주24.0℃
  • 구름많음북강릉21.9℃
  • 흐림전주24.9℃
  • 흐림의령군22.8℃
  • 흐림충주25.7℃
  • 흐림고창군24.0℃
  • 구름많음수원25.4℃
  • 흐림해남23.6℃
  • 구름많음철원26.0℃
  • 흐림금산23.4℃
  • 흐림여수22.8℃
  • 구름많음이천25.2℃
  • 구름많음제천23.9℃
  • 흐림대관령17.7℃
  • 구름많음태백20.8℃
  • 흐림양산시22.0℃
  • 흐림순천22.6℃
  • 구름많음북춘천26.0℃
  • 흐림보령26.0℃
  • 흐림임실23.0℃
  • 흐림보은22.0℃
  • 흐림정읍24.7℃
  • 흐림거창22.5℃
  • 흐림추풍령21.6℃
  • 흐림창원22.3℃
  • 흐림고흥23.8℃
  • 흐림군산24.4℃
  • 구름많음울릉도22.1℃
  • 흐림대전23.6℃
  • 구름많음춘천26.4℃
  • 구름많음원주26.4℃
  • 흐림봉화21.8℃
  • 비제주20.6℃
  • 흐림고산20.9℃
  • 흐림영덕20.4℃
  • 흐림진도군24.3℃
  • 흐림남원22.8℃
  • 흐림부산21.7℃
  • 흐림천안24.3℃
  • 비서귀포21.3℃
  • 흐림안동23.6℃
  • 구름많음양평25.3℃
  • 흐림문경23.0℃
  • 흐림고창23.7℃
  • 흐림통영22.0℃
  • 구름많음인천26.3℃
  • 흐림영천21.4℃
  • 흐림경주시21.7℃
  • 흐림거제21.4℃
  • 흐림청송군21.9℃
  • 흐림구미24.3℃
  • 흐림영광군23.0℃
  • 흐림세종23.5℃
  • 흐림흑산도21.2℃
  • 흐림산청22.2℃
  • 흐림목포23.5℃
  • 흐림진주22.5℃
  • 흐림청주25.3℃
  • 흐림영주23.5℃
  • 흐림북부산21.9℃
  • 흐림장흥23.3℃
  • 흐림함양군22.3℃
  • 흐림성산21.0℃
  • 구름많음서산25.2℃
  • 흐림광주24.4℃
  • 흐림상주24.3℃
  • 흐림보성군23.5℃
  • 구름많음인제24.9℃
  • 흐림대구22.4℃
  • 흐림영월26.0℃
  • 구름많음정선군24.2℃
  • 흐림남해22.4℃
  • 흐림홍성24.7℃
  • 흐림밀양24.0℃
  • 흐림광양시23.0℃

부산시,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발전 지원 'ESG사업' 업무협약

최재호 기자
기사승인 : 2024-07-25 09:28:08
에너지공단, 에너지기술인協, 한화큐셀, 동양이엔피 등 참여

부산시는 25일 오후 2시 시청 회의실에서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 한화큐셀, 동양이엔피, 그랜드썬기술단과 '태양광발전 에너지나눔 ESG(사회가치경영) 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 부산시청 전경 [부산시 제공]

 

이번 업무협약은 에너지 분야 민·관·공이 협력해 '에너지나눔 ESG 사업'을 함께 추진하는 데 합의하고, 기관별 협력사항을 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 기업들은 협약을 통해 폭염·혹한기 등 기후 위기에 취약한 사회복지시설 2곳에 1억 원 상당의 태양광발전소 설치를 지원한다. 1년에 1곳씩 설치해 총 2년간 진행된다.

한국에너지공단 부산울산지역본부는 협력사업 총괄 운영 및 사업비 지원을,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 부산울산경남지부는 에너지진단 및 진단보고서를 제공한다. 또한 한화큐셀은 태양광 모듈 40㎾ 지원, 동양이엔피는 태양광 인버터 제공, 그랜드썬기술단은 태양광발전소 책임시공을 맡는다.

시는 이번 태양광발전소 2곳 설치로 연간 온실가스 배출량을 24톤 감축하고, 전력을 시간당 52㎿ 생산해 800만 원 상당의 전기요금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박동석 시 첨단산업국장은 "민·관·공이 협력해 에너지 취약계층인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기후 위기 속 사회안전망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복지수준을 향상시키는 선한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